티스토리 뷰

쿠팡 플렉스 어시스턴트 쉽게 알아보기! 



쿠팡 플렉스 어시스턴트 직업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 많이 찾아보실텐데요 쿠팡 플렉스 어시스턴트는 무슨 일을 하고 얼마의 연봉을 받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쿠팡이 처음 생겼을 때 '로켓배송' 이란 이름으로 주말, 공휴일 가리지 않고 배송을 한다는 자체로 엄청난 인기를 끌었는데요. 저 또한 처음 쿠팡 서비스를 이용했을 때의 감동으로 아직까지 꾸준히 쿠팡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처음 쿠팡이 생겼을 당시 지금 쿠팡맨으로 불리는 분들의 친절한 서비스로 쿠팡에 대한 신뢰감과 만족도 급상승하지 않았을까 합니다. 쿠팡 없으면 육아를 못한다는 엄마들 부터 운전할 때도 쿠팡차한테는 양보를 해준다는 사람까지 제 주위에 가득 했었거든요.



이런 쿠팡의 인기 때문인지 쿠팡 물류는 엄청나게 많이 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쿠팡 자체에서도 로켓배송에 만족하지 않고, 로켓 직구, 로켓 와우 등 새로운 배달 시스템을 점차 추가하면서 쿠팡맨의 업무 또한 엄청 늘어났다고 합니다.




그래서 쿠팡에서 대안으로 제시한 것이 쿠팡 플렉스(Coupang Flex)라는 알바 개념의 직업군입니다. 우리가 쿠팡맨이라고 부르는 배달 기사분들은 본사와 계약을 한 정규직 사원이고, 쿠팡 플렉스는 물품 건당 수당을 받는 아르바이트 직원, 그리고 우리가 오늘 알아보고 있는 쿠팡 플렉스 어시스턴트는 바로 이런 쿠팡 플렉스를 어시스트 해주는 직업이라 보시면 됩니다.



쿠팡 플렉스는 원하는 요일에 원하는 지역에서 언제든 편하게 일하고 싶을 때 하루 평균 3~4 시간 정도만 일하면 되기 때문에 인기 알바로 떠오르고 있다고 해요.


경험이 없어도 상관없고, 학생이나 주부, 어르신 분들 중 운전을 할 수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내 차로 배송하면 수익도 더 업된다고 하니 짜투리 시간이 남아 뭘할까 하시는 분들에게 괜찮은 알바인 것 같습니다.




쿠팡 플렉스는 배송물품 건당 금액으로 수당을 받는다고 하는데요. 보통 한건당 750원 정도의 수당이 책정된다고 하는데, 물품이 몰리는 시즌이 되면 건당 최대 2000원까지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시즌을 잘 정해서 일하시면 보다 더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이런 쿠팡 플렉스를 관리하고 지원하는 업무의 '쿠팡 플렉스 어시스턴트' 의 업무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쿠팡 플렉스 현장 운영을 전반적으로 관리 감독하고, 처음 온 쿠팡 플렉스 지원자의 입문 교육 및 배정인원의 근무태도 관리와 함께 캠프내 차량 출차, 입차 관리, 현장 상황 발생에 관한 CS 업무 처리 등의 일을 한다고 합니다.


이들의 연봉은 2,300 에서 2,900 만원 정도라고 하네요. 이것도 경력이 되면 연봉은 자연스레 올라가겠지요? 



쿠팡 플렉스와 쿠팡 플렉스 어시스턴트 모두 특별한 지원자격은 없다고 합니다. 경력, 학력, 성별에 제한이 없어 더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쿠팡 알바. 꽤 쏠쏠할 것 같네요.




그래서 요즘은 알바 지원을 해도 조기마감 되는 경우가 많아 여러지역에 동시에 지원서를 제출하기도 한다고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