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렌즈 돌아갔을때 해결방법!

많이변한놈 2019. 10. 7. 20:14

렌즈 돌아갔을때 해결방법!  



시력이 좋지 않아서 혹은 미용의 목적으로 렌즈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갑작스레 렌즈가 돌아갔을때 당황하지 마시고 렌즈 돌아갔을때 해결방법 알아보도록 할게요.




우선 렌즈 돌아갔을때 해결방법을 하시기 전 제일 먼저 해야할 일은 손을 깨끗이 씻어주셔야 합니다. 급한 마음에 그냥 바로 렌즈에 손을 대시면 손에 있는 세균으로 인해 문제가 생기실 수 있기 때문에 렌즈를 만지실 때는 먼저 깨끗이 손을 닦아 주세요.



우선 제일 처음 눈동자를 깜빡 거려보세요. 심하게 돌아가지 않은 경우 이렇게 하면 제자리를 찾을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그래도 돌아오지 않을 경우엔 거울을 하나 준비해 주세요. 가만히 눈을 감고 렌즈가 돌아간 방향을 느껴보시고 해당 방향에 맞게 거울을 활용해 빼내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렌즈가 위쪽으로 갔을 경우엔 거울을 밑에서 비춘 상태에서 얼굴은 움직이지 마시고 시선만 거울을 향하게 한 후 손가락으로 위쪽 눈꺼풀을 살살 긁어주시면서 빼내시면 된다고 합니다.




반대로 렌즈가 아래쪽으로 갔을 땐 거울을 위쪽으로 비춘 상태에서 시선만 거울을 보며 아래쪽 눈꺼풀을 살살 위쪽으로 밀듯이 만져주시면 됩니다.


이런 방식으로 렌즈가 코쪽으로 돌아갔을 땐 거울을 귀쪽으로, 귀쪽일 때는 거울을 코쪽으로 비춰주시면 됩니다.



작은 티끌만 들어가도 눈을 못 뜰정도로 아플때가 있는데 하물며 렌즈가 돌아갔다면 그 고통은 상상이 가지 않는데요. 만약 위의 방법대로 해도 되지 않으신다면 눈을 감고 가만히 렌즈가 자연스레 돌아오기를 기다려 보시는 방법도 있다고 합니다.




렌즈를 찾기 위해 눈을 너무 만지시면 자칫 눈에 손상이 올 수도 있고 더 안좋아질 수 있으니 가만히 눈을 감고 자연스레 렌즈가 돌아오길 기다려 보세요. 



하지만 그럴 여유가 없고 눈이 너무 아프고 고통스럽다면 재빨리 안과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무리해서 렌즈를 빼내려 하는 것 보다 의료진의 도움을 받으면 보다 안전하게 렌즈를 꺼내실 수 있습니다. 혹 돌아간 렌즈가 보이지 않는 곳에 상처를 냈을 수도 있고, 세균이 들어갔을 수도 있으니 렌즈가 오랜 시간 빠지지 않고 통증이 계속 된다면 바로 안과에 가서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잠들기 전 꼭 렌즈를 빼고 주무셔야 렌즈 돌아가는 걸 예방할 수 있다고 하니 외출 후 돌아오신 후엔 손을 닦고 렌즈를 먼저 빼주시는 습관을 들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