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천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여기 어때? 하나

 

 

선선해진 날씨 덕분에 외출하기 참 좋아진 지금입니다. 하지만 너무 짧은 가을 날씨 이대로 놓쳐버리기엔 너무 아쉽지 않나요? 주말만 되면 엄마, 아빠한테 나가자고 조르는 아이들. 어디를 가야 할까 막막하신 분들이라면 저와 함께 고민해 보아요~^^ 부천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하나씩 알려드릴게요.

 

 



부천은 서울의 위성도시로 동쪽과 북쪽은 서울, 서쪽으로는 인천, 남쪽으로는 시흥과 접해있는 지역입니다. 2017년 동아시아 최초로 유테스코 창의도시로 선정되기도 한 부천은 작지만 알찬 볼거리, 즐길거리들로 가득 차 있는 도시입니다. 그렇기에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이 엄청 많기도 한데요.

 

부천시청

부천 FC의 홈구장 부천종합운동장, 백만송이 장미공원, 로보파크, 생태공원, 식물원, 웅진플레이 도시까지. 부천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가보고 싶고 가야 할 곳이 많은 부천 여행 지금 시작해 볼까요?

 

지금처럼 날 좋은 날에는 실내보다는 야외에서 햇살 받으며 마음껏 뛰노는 것이 아이들에겐 가장 좋은 일이겠죠.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오늘 소개할 곳은 부천자연생태공원입니다.

 

부천 자연생태공원은 7호선 까치울역에서 가까운 곳에 자리 잡고 있어 교통편 또한 좋고, 까치울역 근처 맛집도 많이 모여있어 아이들과 함께 나들이하기 좋은 곳이에요.

 

 



그리고 또 하나 좋은 점은 부천식물원과 부천자연생태공원, 무릉도원수목원, 농경유물전시관 등 한 곳에서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부천자연생태공원의 관람일 및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3 ~ 10월 09 : 30 ~ 18 : 00 / 11 ~ 2월 09 : 30 ~ 17 : 00
정기휴관일 :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날 및 추석 당일
(단,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개관하며 다음날 휴관)
휴관일 및 평일 야간 입장은 금지됩니다.

부천자연생태공원 관람료는 방문할 곳에 따라 다양하게 결제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수목원만 방문하시거나 식물원 혹은 모두 관람하시는 분들까지 상황에 맞게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우선 제일 먼저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부천식물원' 입니다. 부천식물원은 대지면적 27,124m2, 연면적 3,523m2, 지하 2층 지상 2층 규모로 재미있는 식물관, 수생식물관, 아열대식물관, 다육식물관, 자생식물관이 있는 5개 테마관과 2개의 식물체험관이 있습니다.

 

부천 식물원

워싱턴 야자수를 비롯해 총 300여 종의 식물이 전시되고 있는데요. 특히 아열대식물관 내에 조성되어 있는 나비정원에서는 나비별 한살이 과정 및 특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부천식물원 아열대식물관 내에 자리 잡고 있는 나비정원에서는 알 -> 애벌레 -> 번데기 -> 성충의 각 단계별 자비 한살이 과정을 직접 관찰, 체험할 수 있고, 숲해설가 선생님의 나비 해설도 함께 들을 수 있어 더욱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답니다.

 

부천 식물원

파리지옥이나 끈끈이주걱과 같은 아이들의 호기심을 일으킬만한 신기한 식물들도 많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부천 식물원

식물을 직접 보는 것뿐 아니라 진화과정, 우리에게 주는 영향, 다양한 나라의 꽃등 식물과 꽃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알기 쉽게 설명해 주는 전시관도 있어 아이들 체험에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부천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부천식물원' 어떠셨나요? 다음 소개할 곳은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자연생태박물관' 입니다.

 

자연생태박물관

자연생태박물관은 2000년 9월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춘의동에 개관한 박물관으로 대지면적 27,121 m2, 연면적 2,378 m2,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의 자연생태학습장입니다.

 

곤충과 민물고기, 나비표본, 식물표본, 공룡 모형, 화석 등 보고 만지며 체험할 수 있는 전시실과 탐험관, 체험관, 입체영상관 등 다양한 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디오라마와 그래픽, 사진, 모형, 표본 등 다양한 형태를 통해 관람하는 사람의 이해를 돕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재미있는 박물관입니다.

 

제1 전시실은 곤충의 세계를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곳으로 곤충의 사계와 진화 속의 곤충, 곤충의 종류, 유용한 곤충과 해충, 세계의 곤충 등의 주제로 꾸며져 있습니다.

 

 



이밖에도 곤충표본 3,000 여점과 암모나이트, 곤충 등의 화석 30점, 곤충의 하루살이 디오라마, 열대와 온대, 밀림의 곤충 표전 50점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제2 전시실은 곤충의 먹이사슬과 한반도의 식물, 식물자원의 활용, 한국의 민물고기, 농산물 표본 전시, 인간과 자연 등의 주제로 꾸며져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가장 좋아할 만한 공룡 탐험관에는 공룡 모형과 삼엽충, 암모나이트 등 공룡시대 생물화석 380여 점이 전시되어 있고, 150석 규모의 영상관에서는 자연 다큐멘터리를 구연동화로 꾸민 컴퓨터 그래픽 입체영화를 상영하고 있습니다.

 

무릉도원수목원

부천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다음 소개할 곳은 부천자연생태공원 내에 있는 '무릉도원수목원' 입니다. 부천무릉도원수목원은 2012년 10월 개원을 했으며, 총면적 210,298 m2에 1,334종의 수목을 보유한 아기자기하고 편안한 장소입니다.

 

수목원 입구에 있는 오리연못에는 무릉도원수목원의 상징인 절리석의 기암절벽과 폭포가 있으며, 현실의 온갖 고민과 더러움을 연못과 폭포를 통과하며 정화시키고 현실세계로부터 이상세계인 무릉도원으로 들어가면 수목원이 펼쳐집니다.

 

수목원에 진입하면 다양한 꽃들로 장식된 사슴과 기린을 만날 수 있는 토피어리원이 있으며 좌측 낮은 언덕의 암석원에는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예쁘고 다양한 꽃들이 이른 봄부터 늦가을까지 시기를 달리해 피고 집니다.

 

수목원 중앙을 흐르는 계류에서는 꽃창포 등 다양한 수생식물을 관찰할 수 있으며 매년 6월에는 계류 옆으로 펼쳐진 붓꽃원에서 국내외에서 수집된 다양한 붓꽃과 식물들을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좀 더 위쪽으로 올라가시면 겨울 동안 식물체의 지상부가 말라죽고 뿌리만 남아 봄에 생장을 계속하는 초본식물인 산부추, 단양쑥부쟁이, 도라지 등 600여 종의 숙근초등이 있는 숙근초화원을 보실 수 있답니다.

 

농경유물전시관

부천 아이와 가볼만한 곳 '농경유물전시관' 이 있습니다. 농경유물전시관은 2002년에 개관, 옛 농경생활의 이해를 돕기 위해 조성된 전시관으로 우리나라 중부지방의 전통 초가집 형태와 생활상을 재현해 놓은 공간입니다.

 

'ㄱ' 자와 'ㄴ' 자 형태의 안채와 사랑채로 구성되어 있으며 베틀, 디딜방아, 탈곡기, 장독대, 구유, 소, 농작물 등이 예스러운 모습으로 아기자기하게 전시되어 있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잔뜩 불러일으킬만한 공간입니다.

이 외에도 부천자연생태공원에는 테마정원과 생태연못 그리고 아이들을 위한 튼튼유아숲체험원도 운영중에 있습니다.

하루종일 둘러봐도 질리지 않고 유익하고 재밌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자연생태공원. 이번 주 부천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으로 어떠신가요?

사진출처 - 부천자연생태공원 홈페이지, 부천시 공식 블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