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니코틴 빼는법 음식으로 시작하자



금연을 실패하게 되는 원인으로 꼽히는 니코틴 중독 그렇다면 니코틴 빼는법이 있을까 니코틴 빼는법 가장 좋은 방법은 뭐가 있을까




흡연자들에게 가장 큰 이슈인 금연은 매번 실패하면서도 다시 도전하게 되는 무한도전인 듯 합니다. 건강에 안좋다는 것을 알고 있으면서도 끊기 힘든 담배. 그 가장 큰 원인으로 꼽히는 것이 바로 니코틴 중독입니다.


니코틴은 말초신경을 수축시키거나 흥분시켜 혈압을 상승시키고, 콜레스테롤을 쌓이게 하여 동맥경화를 일으키기도 하고, 각종 암의 위험성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담배를 피고나서 우리 몸속에 들어온 니코틴은 2시간동안 머문다고 합니다. 체내에 남은 니코틴 대사물은 48시간 잔류를 한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금연에 성공하려면 니코틴을 빼주고 그외 각종 유해물질을 해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신선한 공기와 물, 영양분을 꾸준히 공급해주는 것이 금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니코틴 빼는법으로 가장 좋은 것은 운동입니다. 운동을 통해서 땀을 흘리고, 이를 통해서 신진대사가 높아지고, 혈액순환도 활발해지면서 노폐물 배출도 높아진다고 합니다. 꾸준한 운동을 할 수 없다면 하루 30분 정도라도 걷기를 통해 몸속 유해물질을 제거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머리로는 알지만 쉽게 몸이 안움직여지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특히나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가득한 날이 계속 될때는 집 앞 조차 나가기 꺼려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럴때는 아쉬운 운동을 니코틴 빼는데 좋은 음식으로나마 대체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니코틴 빼는데 좋은 음식 하나, .


체내에 쌓여 있는 니코틴을 분해하여 배출해주고, 니코틴을 막아주는 보호막 역할 또한 한다고 합니다. 미세먼지 같은 몸속 노폐물을 배출하는데도 좋은 물은 아침 공복에 식사전후로, 피곤할 때도 자주자주 마셔주는게 좋습니다.


니코틴 빼는데 좋은 음식 둘, 양파.


양파에 있는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이 체내에 있는 니코틴을 무해한 성분으로 바꿔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양파 껍질에 있는 ' 폴리페놀' 또한 니코틴 해독에 좋구요.




니코틴 빼는데 좋은 음식 셋, 녹차.


녹차안에 있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니코틴과 결합해 체외배출을 도와주기 때문에 흡연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커피 보다 녹차를 드시기를 추천합니다. 녹차 속에 있는 또다른 성분인 '테아닌'은 금단증상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고, 정신을 맑게 해 긴장을 풀어주는 역활도 한다고 합니다.



니코틴 빼는데 좋은 음식 넷, 토마토.


토마토의 붉은색 성분인 라이코펜은 강력 항산화 성분으로 활성산소의 활동을 억제하여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고, 니코틴 또한 해독시켜주는 작용도 한다고 합니다.


니코틴 빼는데 좋은 음식 다섯, 연근.


몸속 노폐물 배출에 좋다고 알려진 연근은 천식, 감기등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연근을 배와 함께 갈아 마시면 흡연자에게 도움이 된다고 하니 챙겨드세요.




니코틴 빼는데 좋은 음식 여섯, 당근.


우리 몸속 정상세포를 암세포로 변환시키는 활성산소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카로틴이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당근. 당근 속에 있는 '테르펜'이란 성분은 발암물질을 해독하고, 암 발생을 억제하는 기능이 있다고 하니 흡연자뿐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꼭 챙겨먹어야 할 음식인 것 같습니다.



니코틴 빼는데 좋은 음식 일곱, 복숭아.


복숭아 속 유기산 비타민이 혈액순환을 돕고, 해독작용에도 효과적이어서 전부터 담배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니코틴 빼는데 좋은 음식 여덟, 브로콜리.


폐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한 브로콜리는 생리활성 물질인 이소티오시안네이크란 물질이 항암, 항균 작용을 해서 폐암을 예방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에도 활성산소를 억제해 노화방지에도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김, 파래, 단호박, 표고버섯, 김치등도 흡연을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음식이라고 하니 잘 챙겨드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