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페북 활동중 끄기 간단히 설정



페북 활동중 끄기 기능을 활용하여 불필요한 오해를 없애보는건 어떨까요 오늘은 페북 활동중 끄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너무 많은 종류의 SNS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개인에 따라, 그룹에 따라 주로 사용하게 되는 메신저의 종류 또한 다양할텐데요. 카톡의 읽음, 페이스북 활동중 표시, 네이트온의 로그인 기능 등. 


우리나라 메신져의 조상이라 할 수 있는 네이트온에 있던 로그인 기능으로 친구가 접속하자마자 말을 걸고 채팅을 했던 기억이 나네요. 그때 네이트온의 부가 기능중 하나인 현재 상태를 나타내는 회의중, 부재중, 바쁨, 자리비움 등은 별거 아닌듯 했지만, 당시 상황에 따라 꽤 쓸만하게 쓰였던 기억이 있습니다.




메신져를 통해 말을 건네면 바로 전달되는 인스턴트 시대에 각종 메신져의 현재 상태 표시 기능은 장단점이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분명 글을 읽거나 활동중인 상태인데 답이 없거나 하면 상대에 대한 서운한 마음과 오해가 생길 수도 있으니까요. 그렇다면 이런 사소한 오해를 미리 방지하는 방법은 어떤게 있을까요?




오늘은 페북 활동중 끄기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북 활동 상태가 활성화 되어 있으면 친구 및 연락처에 있는 사람들이 내가 페북 이나 페메를 사용중이거나 최근 사용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렇기에 이 페북 활동중 끄기 기능을 활성화 시키면 내가 페북에 접속하고 활동을 했는지에 대한 기록들을 상대가 알지 못하기때문에 사생활을 보호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이 기능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사진과 함께 쉽게 페북 활동중 끄기 설정 알아볼게요.



페이스북에 접속하셔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작대기 세개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그럼 위의 사진과 같은 순서로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설정과 공개 범위 -> 설정 -> 활동상태 순서로 눌러주세요.




그럼 위와 같은 안내글과 함께 페북 활동중 끄기 버튼이 보여집니다. 버튼을 옆으로 밀어주면 오른쪽 사진처럼 활동 상태를 해제하겠냐는 팝업창이 뜹니다. 해제를 눌러주시면 페북 활동중 끄기 설정이 완료됩니다.




이번엔 페이스북 메신져에서 활동 상태 해지 하는 방법을 사진으로 알려드릴게요.



페이스북 오른쪽 상단의 번개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럼 밑으로 쭉 활동중인 친구들이 보일텐데요. 맨 위 왼쪽에 있는 내 프로필 사진으로 들어가 주시면 내 페이지가 나오는데, 거기서 활동 상태를 클릭해 주세요.




그럼 페북과 마찬가지로 활동 중일 때 표시 버튼을 왼쪽으로 밀면 역시나 활동 상태를 해제하겠냐는 팝업이 뜹니다. 거기서 해제를 눌러주시면 페메에서도 활동 상태를 끄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