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스타항공 수하물 규정 꼭 체크해야 할 것



이스타항공 수하물 규정은 운임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비행기 티켓 구매 전후로 이스타항공 수하물 규정 체크하셔서 준비하세요




다양한 저가항공사들이 생겨나면서 해외여행자 수가 폭발적으로 늘고 있습니다. 이스타, 티웨이, 진에어, 에어서울 등의 저가 항공사들이 다양한 노선을 저비용으로 제공하고 있기에 많은 분들이 가까운 노선은 저가항공사를 많이 이용하는데요.


물론 공항내에 거리가 먼 게이트나, 수하물이나 기내식을 따로 구입해야 하는 번거로움은 있겠지만, 그만큼의 비용을 절약할 수 있기 때문에 선호하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이스타항공 수하물 규정 기준에 따르면 특가운임의 경우 무료 위탁수하물이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티켓 예매시 미리 계산을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가로 엄청 저렴하게 티켓을 샀다 하더라도 기내 반입 가능 사이즈에 짐이 다 들어가지 않는다면, 추가 수하물을 구입해야 하기때문에 그 비용까지 추가로 계산해 보셔서 어떤 것이 더 저렴한지 잘 따져보셔야 합니다.



이스타항공 수하물 규정에 따르면 무료 위탁수하물은 특가 운임을 제외하고 할인 운임, 정상 운임의 경우 15Kg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추가 위탁수하물의 경우 노선에 따라 5Kg 단위로 사전 구매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모바일 웹, 앱을 통해 사전 구매를 할 경우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정 변경이 되거나 취소시 구매한 수하물은 자동 취소, 환불이 되며 항공편 출발 24시간 전까지 구매가 가능합니다. 


단, 항공편 출발 24시간 전에 변경, 취소했을 시에만 환불이 가능하다고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탁 수하물의 경우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203cm (80inch) 이하여야 하며, 만 2세 미만 유아가 이용시 유모차, 요람, 카시트 중 1개는 무료 위탁이 가능합니다.




무료 위탁 수하물의 허용량 15Kg을 초과한 경우 1Kg 당 아래와 같은 초과 수하물 요금이 부과됩니다.




수하물 1개의 중량이 32Kg을 초과하거나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203cm를 초과하는 경우 운송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이스타항공 수하물 규정 휴대수하물은 기내에 가지고 탈 수 있는 것을 말하는데, 기내 선반이나 좌석 밑에 보관이 가능한 수하물을 말합니다.



삼면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115cm 이하, 중량 7Kg 이하의 수하물 1개를 기내에 가지고 탑승 하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 노트북 컴퓨터, 서류 가방, 핸드백이나 화장품 가방, 비행 중 사용할 유아용 음식물등은 무료로 휴대하실 수 있습니다.


기내 휴대 가능 수하물의 무료 허용량을 초과하는 경우 위탁 처리해야 하며, 초과 수하물 운임 규정이 적용됩니다.




모든 종류의 도검류, 골프채, 가위 등과 같은 위해를 가할 수 있는 품목은 기내 휴대가 불가하기 때문에 곡 위탁 수하물로 운송하셔야 합니다.


자전거, 윈드서핑, 서프보드, 스키, 스노보드 같은 스포츠 용품의 경우엔 위탁 수하물 무료 허용량과 상관없이 별도의 운임이 부과되니 보다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여행을 위해 이스타항공 수하물 규정 꼼꼼히 체크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