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Konata's Mobile Life
 Series Number.1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2

 Series Number.2

 Konata's Mobile Life lll

 Series Number.3

 Since 2008~2009  2009~2012  2012~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이 티스토리에서 네이버 블로그로 서비스를 이전하였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지금까지처럼 최고의 리뷰로 만나겠습니다. 


우리나라 원조 모바일 전문 블로그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이 블로그 서비스를 티스토리에서 네이버로 이전하였습니다.

2008년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훨씬 전 'Konata's Mobile Life' 모바일 전문 블로그 오픈, 리뷰에 100점 만점의 점수표를 적용,

2009년 티스토리로 서비스를 옮기고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로 이름을 변경하여 IT 부문 '티스토리 BEST BLOGGER'에 선정되었고

2012년 세번째 블로그로 이름을 다시 'Konata's Mobile Life lll'로 변경, 네이버 블로그로 서비스를 이전하였습니다.





갤플70과 갤플GB1입니다.
갤럭시S, 갤럭시K, 갤럭시U들과 같은 터치위즈3 UI의 기기입니다. 마치 갤럭시S에서 3G기능만 뺀 것 같았습니다.


  갤럭시 플레이어 50 갤럭시 플레이어   갤럭시S 갤럭시 플레이어 70 
CPU  ARM1176JZ-S(S3C6410)
800Mhz(옴니아2에 들어감) 
1GHz 허밍버드  1GHz 허밍버드  1GHz 허밍버드 
디스플레이  3.2 WQVGA LCD  4.0 WVGA LCD  4.0 WVGA 펜타일 AMOLED 5.0 WVGA LCD 
카메라  200만화소 FF(고정초점)
+전면카메라 없음
320만 AF + 전면 30만화소  500만 AF + 전면 130만화소 500만 AF+ 전면 30만화소 
DMB X
배터리  1000  1200  1500  2500 
가격  8GB: 249,000원 
16GB: 279,000원 
8GB: 399,000원 
16GB: 459,000원 
32GB: 529,000원 
16GB:950,000
(출고가 90만원으로 하락 후 
현재 81.5만원으로 추락)
현재 중고가 30만원 
16GB: 499,000 


WIS(월드IT쇼)의 LG와 삼성 3D TV, 갤럭시 플레이어,50,70 옵티머스3D등 관람 후기
스펙은 왼쪽부터 오른쪽으로 높아지고 비싸집니다. 요즘은 인터넷에서 저 가격보다 더 싸게 판다고 합니다.
WIS갔을때만해도 갤플이 갤럭시S에서 3G만 뺀 기기인 줄 알았죠. 스펙만보면 갤S하고 똑같고 3G기능만 빠진 것 처럼 보이니까요.
하지만 갤플은 갤S와는 완전히 다른기기입니다. 글을 쓰면서 천천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부터 5인치 갤플70, 4.27인치 갤럭시S2, 4인치 갤플GB1
크기차이가 꽤 있습니다 특히 갤플70은 5인치라 매우 큰 크기입니다 PMP들의 크기라고 할 수 있겠네요.


갤럭시 휴대폰들과 같은 안드로이드 터치위즈UI로 같은 갤플 간단히보면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전화와 문자만 안되는 기기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스펙도 거의 똑같은 수준이고요. 카톡도 되죠. 다른 메신저나 안드로이드 어플은 똑같이 됩니다.
단, 모든 안드로이드 어플이 되는 것이 아니라 3G를 사용하는 어플은 모두 안되고 일반 게임등 어플도 호환이 안되서 받아도 안켜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펌업으로 지원되는 어플의 종류가 늘었지만 모든 안드로이드 어플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갤럭시S2-슈퍼아몰레드플러스, 갤럭시 플레이어-슈퍼클리어LCD, 아이폰4-레티나 최강 디스플레이 후기


갤플 둘 다 뒷면에 스테레오 스피커가 있습니다.
베가 레이서처럼 스테레오 스피커가 기기의 앞면에 있으면 참 듣기 좋을텐데 아쉽네요.
카메라는 갤플70이 500만화소AF카메라+LED플레시/갤플GB1은 300만화소AF카메라인데 둘 다 카메라는 좋은 수준입니다.
아이팟 터치 4세대의 90만화소 저급 카메라에 비하면 아주 좋은 점입니다.


갤플70은 2500mAh의 초강력 변강쇠 배터리를 자랑합니다. 대신 배터리 교체는 불가능합니다. 일체형이라 뒷판이 안열립니다.
갤럭시S가 1500mAh니까 갤플70의 2500mAh는 훨신 용량이 큰 대형 배터리입니다.

갤플GB1은 1200mAh의 배터리인데 교체가 가능한 셀형 배터리입니다.
하지만 어이없는게 갤플GB1은 살때 배터리 거치대도 안주고 물론 배터리는 기본 1개 줍니다. 게다가 배터리는 삼성 센터에서 팔지 않으며, 배터리 거치대도 단종되서 구입할 수 없습니다. 그나마 갤플GB1배터리와 아몰레드빔 배터리 모양이 같아서 호환이 되지만 아몰빔 배터리마저도 단종되어 구입할 수 없다고 합니다. 단 인터넷마켓에서 갤플GB1 배터리 비정품이지만 파는 곳이 있다고 합니다.

갤플GB1(1200mAh) 동영상 재생시간(720P영상)=5시간
아이팟4세대(920mAh) 동영상 재생시간=7시간

갤플GB1 음악 연속재생시간=36시간
아이팟4세대 음악 연속재생시간=40시간

배터리 용량은 아이팟4세대가 더 적지만 실제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은 아이팟 터치 4세대가 갤플GB1보다 더 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근본적으로 안드로이드의 전원관리가 iOS보다 매우 떨어지기 때문인데 아무것도 안하고 가만히 놔둬도 갤플은 배터리가 졸졸졸 세서 배터리가 알아서 금방줄어듭니다. 직접 사용해보면 갤플은 배터리가 상당히 빨리 떨어져서 충전을 자주 해야하는 편입니다.
갤플70은 배터리가 워낙커서 한번 충전해두면 자주 할 필요가 없는게 장점이지만요.


갤플70은 아래에 HDMI단자와 5핀 단자 3.5이어폰 커넥터가 있고 윗쪽에 외장메모리 커넥터와 내장 DMB안테나가 있습니다.
갤플70의 특징으로는 1080P 무인코딩이 지원되서 HDMI로 TV나 모니터에 출력해서 볼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갤플GB1은 720P까지만 됩니다. 


갤플GB1은 HDMI가 없고 5핀 커넥터와 DMB내장안테나가 있습니다.


3G 데이터 통신을 하지 않는대신 약정을 할 필요도 없고, 요금을 낼 필요도 없이 기기값만 주고 사면 된다는 것이
갤플의 최고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전화와 문자는 3G가 안되니 안되는 대신 데이터 통신이나 어플 다운등은 Wi-Fi로 해결하고, 블루투스와 GPS도 있어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팟에 비해 좋은점이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지만 구지 찾자면 위젯기능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의 위젯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갤럭시 씨리즈가 다 진저브레드 올라간 것에 비해서 갤플은 아직 다 프로요입니다.
삼성에서 갤플도 진저 올려줄 예정이라고 발표했기 때문에 멀지 않아 진저브레드 업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요즘 삼성이 안드로이드 진저브레드 업그레이드를 아주 신속하게 빠르게 해주네요. 최적화도 잘됬다는 평이 아주 많고요.


갤플들의 용량은 16GB, 32GB등으로 정해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가격과 용량정보는 글 맨위 표를 참고. 외장메모리를 추가로 찔 수 있으니 용량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갤럭시 플레이어GB1, 갤럭시 플레이어70 mp3 음장, 동영상등 멀티미디어 사용 후기
 


갤플70은 램점리 한번 누르면 매뉴를 띄우는데 5,6초씩 걸리는 안습 SW를 보여줍니다.
터치감도 안좋은편인데 매뉴나 모든 움직임이 한박자씩 항상 느리고 손에 못따라오는 느낌이 항상듭니다. 뭘해도 계속 1,2초씩 늦는게 안드로이드 기기치고는 보통정도지만 아이팟과 비교하지만 아이팟의 부드럽고 빠른 움직임을 기대할 수는 없습니다.
홈과 매뉴화면 바뀌는거라던가 뭘 터치해서 집입하든 약간 느린 느낌이 계속듭니다.


동영상으로 잘 느껴질지 모르겠지만 갤럭시 씨리즈에 들어간 터치위즈3UI는 뭔가 한박자씩 느리고
터치감도 쓰다보면 계속 뭔가 한겹 씌워져있는 느낌이랄까 손을 못따라오는 듯이 터치감이 영 안좋습니다.


반면 빠르고 부드럽고 터치감이 좋은 아이팟 터치4 영상입니다.
긴말이 필요없죠 그냥 보기만하면 답이 나오니


갤플들의 터치감이 말로 설명하기 쉽지 않은데 한마디로 안좋습니다.
웹서핑을 갤투/갤플70/갤플GB1/아이폰4로 같이 해봤는데 갤플이 얼마나 느리고 부드럽지 않고 끊기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웹서핑에서이렇게 느리고 끊기고하지만 이건 다른 어플들에서도 터치가 잘 안먹힐때가 많고 뭔가 답답하게 조금씩 느립니다.
어떤부분에서도 빠르고 부드럽고 터치감이 좋은 아이팟 터치4(영상에는 인찍혀있지만)를 쓰는게 정신건강상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팟 터치4 대항마 갤럭시 플레이어.JPG


갤럭시 플레이어의 장점
1.화면이 커서 좋습니다 4인치, 5인치 제품을 고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특히 갤플GB1 슈퍼클리어LCD는 최고급입니다.
(갤플70은 화면이 큰대신 무겁고 두꺼워서 갖고다니기도 애매하고 집에서 쓰기도 불편한데 개인적으로 크기가 영 애매해서 비추하고 싶습니다.)
2.좋은 카메라. AF와 다양한 촬영 세팅이 가능한 괜찮은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어서 일상 여러가지 사진 촬영에 충분한 수준입니다. 이것은 아이팟터치4에 비해서 큰 장점입니다.
3.무인코딩 동영상 재생
4.PMP인데도 다양한 안드로이드 어플을 마켓에서 받아서 다양하게 활용 가능
5.매우 좋고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는데 사운드 얼라이브 음장과 좋은 음질
6.한국형 DMB지원 내장안테나
7.(아이팟에 비한 장점)아이튠즈를 사용하지 않고 이동식디스크로 파일 관리가 편하다.

아이팟 터치와 구입에 고민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아이팟 터치와 비교한 단점위주로 써보겠습니다.
갤럭시 플레이어의 단점
1.안좋은 터치감. 드레그할때 그리고 터치로 탭할때 도대체 터치를 만족스럽게 안됩니다. 답답하기도 하고 영 터치감이 별로입니다. 이것은 아이팟 터치4의 터치감에 비하면 아주 안좋은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팟의 터치는 터치감이 매우 좋아서 화면이 손에 따라서 마음대로 움직이는 느낌입니다.
2.느리고 끊기는 웹서핑과 어플 실행. 아이팟에서 아주 부드럽고 빠르게 움직이는 화면 움직임, 웹서핑, 어플 실행에 비해서 갤플은 전반적으로 느리고 부드럽지 않고 끊깁니다. 아이팟 터치에 비해서 전반적으로 모든 기능을 사용할때 한박자씩 느린 느낌입니다.
3.부족한 안드로이드 마켓. PMP로만 쓴다면 상관없지만 아이팟과 갤플은 다양한 어플로 여러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갤플은 안드로이드 마켓으로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지만 아이팟의 앱스토어에 비하면 한참 부족한 수준입니다. 특히 게임등 어플은 아이팟이 넘사벽이고 어플들의 구동 속도나 부드러움도 모든면에서 아이팟이 훨신 좋습니다.
4.SW최적화. 단순 스펙 수치를 보면 CPU도 RAM도 아이팟 터치4보다 갤플이 더 좋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두기기를 만져보면 갤플은 아이팟터치4보다 느리고 끊기고 부드럽지 않고 터치감도 안좋고.. 스펙을 알려주지 않고 단지 두기기를 같이 만져보면 갤플을 살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HW스펙 수치가 높다고 무조건 좋은 것이 아닙니다. SW최적화, 어플의 양과질등도 고려해야합니다.

갤플GB1 허밍버드1Ghz CPU/512RAM/300만화소 카메라/4인치 WVGA(480x800)/슈퍼클리어LCD
아이팟4 A4칩 1Ghz CPU/256RAM/90만화소 카메라/3.5인치 (960x640)/LCD

아주 단순히 30~40만원짜리 갤플을 mp3와 동영상 감상만으로 사용할 것이라면 갤플을 사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어차피 30~40만원짜리 기기를 살꺼면 차라리 아이팟을 사서 더 쾌적하고 빠르고 부드럽고 터치감도 편하고 배터리도 더 오래가고 더 다양한 어플을 사용할 수 있는 아이팟터치4를 사는게 훨신 이익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갤플과 아이팟을 사용하면서 느낀점입니다.
갤플이든 아이팟터치4든 중고로 구입하면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도 있으니 새제품하고 중고 제품 가격을 비교하고 구입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아이팟과 갤플70 같이 사용하는 제 친구의 말을 인용하자면 친구가 갤플70보고 아이팟보다 더 좋냐고 물어보면 한심하고 귀찮아서 대답도 안하고 '응'이라고 한답니다.. 갤플은 아이팟하고는 비교할 가치도 없을 정도로 안좋다네요.. 



 갤럭시 플레이어GB1, 갤럭시 플레이어70 mp3 음장, 동영상등 멀티미디어 사용 후기
 갤럭시S2-슈퍼아몰레드플러스, 갤럭시 플레이어-슈퍼클리어LCD, 아이폰4-레티나 최강 디스플레이 후기
 갤럭시 플레이어70과 갤플YP-GB1 비교 후기, 아이팟 터치와 어떤걸 살까?
 5인치 갤럭시 플레이어 GB70 SW, 성능 장점과 단점 사용후기



재밌게 보셨으면 ▼추천 을 눌러주세요
저작자 표시
신고

 

  

  

 Konata's Mobile Life
 Series Number.1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2

 Series Number.2

 Konata's Mobile Life lll

 Series Number.3

 Since 2008~2009  2009~2012  2012~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이 티스토리에서네이버 블로그로 서비스를 이전하였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지금까지처럼 최고의 리뷰로 만나겠습니다. 


우리나라 원조 모바일 전문 블로그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이 블로그 서비스를 티스토리에서 네이버로 이전하였습니다.

2008년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훨씬 전 'Konata's Mobile Life' 모바일 전문 블로그 오픈, 리뷰에 100점 만점의 점수표를 적용,

2009년 티스토리로 서비스를 옮기고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로 이름을 변경하여 IT 부문 '티스토리 BEST BLOGGER'에 선정되었고

2012년 세번째 블로그로 이름을 다시 'Konata's Mobile Life lll'로 변경, 네이버 블로그로 서비스를 이전하였습니다.

Posted by 코나타의마음

트랙백 주소 :: http://konatamoe.tistory.com/trackback/523 관련글 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솔직히 터치감은 지가 만져보고 지가 결정할일이지
    이런글 보고 터치감이 뭐가 좋네 안좋네 하고 따지는것도 좀 병맛이고;
    액정이 슈클이 좋네 레티나가 좋네 하고 따지는것도 좀 병맛같음;
    그리고 삼성은 보면 이름 만 보면 무슨 나라구한 영웅 처럼 이름을 과하게지음
    잘보셈 아몰레드, 슈퍼 아몰레드 , 슈퍼아몰레드 플러스 갤럭시 K 갤럭시 U 갤럭시 S 머가달르냐고 찌발
    어떤넘이 그랫음 애플도 아이팟터치,아이팟나노,아이팟클래식, 갤럭시 시리즈랑 머가 다르냐고 하는데
    아이팟은 확실히 다름 잘보셈 갤럭시 K ,U ,S 잘보셈 다 스마트폰이고 디자인 다 비슷함
    근데 아이팟터치는 풀터치 에 기능도 확실히 다르고 나노랑,클래식 다 디자인부터 다름
    근데 삼성 AS 가 다 잘된다고 좋다는식으로 만 말하는데 저번에 뉴스에도 나오드만
    갤럭시S 액정 파손 됫을때 목소리 크면 공짜로 해주고 직원이 말하는대로 예예 하면 10만원 주고 AS 받고
    이게 그 좋나 잘해준다는 삼성 AS 임?
    차라리 리퍼 받는게 낳겟음

    • 동의합니다. 이런 리뷰로 모든 기기를 판단하기에는 한계점이 있습니다. 주로 사용하던 기기들의 최적화 정도가 각각 다르기 때문에 iOS를 만지던 사람이 안드로이드를 만지면 답답하고, 안드로원과 같은 폰을 만지던 사람이 갤플을 만지면 되게 좋게 느껴집니다. 이런 이유로 글을 보고 판단하는 것은 무리인 것 같습니다만, 여기 다신 분들중에서 실제로 두 기기를 장시간 사용해보고 덧글을 적은 사용자는 많지 않다고 생각되네요.

  3. 둘다사용해봄 2011.09.25 17:39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걍 개인적인 생각 한 자 적고 감
    둘다 사용해봤음/그닥 전문지식 없는 일반인임.

    아이팟터치3: 기기를 살 때 원래 가격의 2배라고 생각해야 됨. 쓰다보면 분명히 고장나고 리퍼 받아야 할 일이 생김. 그 고장나는 건 항상 무료리퍼기간 끝나고 발생. 기기 40만원대에 구매했지만 리퍼 가격만 13만+17만 씀. 17만원 낼 만한 가치는 없는 것 같아서 갤플로 갈아탐. as가 너무너무 부실./아이팟 터치감 맘에 듬. 부드럽게 쉭쉭 넘어감. / 동영상 화질 평범/ 음질은 갤플보다 훨씬 떨어짐/ 기기 내구성이 너무나 약해서 조심조심 다뤄야 함. 실리콘 씌운 상태로 1m 정도 높이에서 떨어뜨렸더니 액정 반이 나감./ 배터리 수명이 닳으면 배터리를 바꿀 수 없음. (배터리 수명 닳기 전에 리퍼 받게 됨)/ 아이튠즈를 사용해야 하는데 너무 불편함.

    갤플gb1: 기기를 살 때 중고로 샀음. 25만원 주고. 여기에 as비용 넉넉잡아 10만원. 그러면 35만원. 보상기간이나 가격 따지면 갤플이 훨씬 앞섬. 실제 가격 비교해도 갤플이 더 쌈/ 터치감 처음에는 마음에 안 들었지만(화면 표면이 기분이 나빴음. 터치 자체는 괜찮았는데) 자꾸 쓰다보니 아이팟보다 갤플이 맘에 듬. 내 생각에 이건 익숙함의 문제인 듯./ 동영상화질 매우 좋음. 인코딩 안 해도 되는 좋은 점이 있음. 특히 동영상 볼 때 음질 선택하는 것(?) 그게 정말 마음에 듬. / 음질 아이팟보다 훨씬 좋음. 갤플+애플 이어폰 이거면 진심 좋음/기기 내구성이 엄청 좋음. 실제로 as받을 일도 얼마 없음. 돈절약/ 배터리 수명이 닳으면 배터리를 바꿀 수 있음. 삼성 센터가 얼마 없다 이러는데 애플보다 훨씬 많음. 전국 곳곳에 퍼져있음. 단, 배터리가 빨리 닳아서 충전을 자주 해야 함. 그런데 이것도 하나 충전하고 하나 쓰면 별 문제 없음 / 일반 탐색기를 이용해 노래를 넣을 수 있음.


    작성자분!!이렇게 객관적으로 쓰셔야죠. 그리고 제목은 갤플 2개 비교이고, 초반은 이 주제대로 갔는데...나중에는 애플 신도가 돼있습니다. 아이팟에 관한 얘기를 하나 했으면 갤플에 관한 얘기도 하나 해주셔야 됩니다. 독자들이 동일한 조건에서 3개를 비교할 수 있도록 해야 하는 것 아닙니까? 윗분들도 그렇지만 전 이 글을 처음 봤을 때 애플 신도가 써 놓은 글인 줄 알았습니다. 애플에 관한 이야기를 좋게 써 놓아서가 아니라, 갤플에 대한 얘기가 적었기 때문입니다.
    또, 윗분들이 화난 이유 또 한가지는, 아이팟에 관한 이야기가 많아 보였기 때문입니다. 만약 글을 1.2.3 이렇게 정렬해서 적거나, 폰트 크기를 달리 해서 적는다거나, 표로 정리했다면 좀 더 좋았을 겁니다.
    하지만 오히려 이렇게 적어서 의견이 좀 더 많아졌고, 그걸로 좋은 정보 많이 얻었으니 만족합니다.
    앞으로는 더 좋은 글 써주시길 바랍니다.

  4. 아이폰4 실사용자로써..불만없이 잘 사용중이지만, 사파리는 죽여버리고싶다..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점점 요즘 추세가 플래시를 덜 쓰고는 있지만, 아직 대한민국 웹에서는 불편한게 현실이죠. 조금 더 기다리면 나아지겠죠 뭐. 언제일지는 모르겠지만요<

  5. 갤플살껀데 2011.10.04 14:34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갤플살껀데 루팅꼭해야하는건가요?

  6. 갤럭시플레이어70사야지ㅋㅋ 2011.10.04 15:03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코나타님이랑 많은 분들의 이야기 듣고 점점 갤플 쓰고 싶어졌어요 ㅋㅋ
    제가 개인적으로 애플을 싫어하는감도 있지만 차라리 좀 답답해도 무인코팅에
    음질좋은 MP3가 좋을거 같네요. 제가 일반폰 쓰느라 MP3써본적도 없어서요... ㅎㅎ
    감사합니다~

  7. 애니 캐릭터 좋아하시나요봐요...기기마다 배경이 캐릭터네요...

  8. 비교라서 와보니까 완전 갤플 까는글이내요

    어디서 돈받고 까라고 시킨거같은 기분도 들어요 ㅋㅋ

    암튼 둘다써본 저로선 갤플 무조건 추천 아이팟보단 훨 낫내요

  9. 글쓴이 분이 좀 미숙하게 적으신 면이 있는 것 같네요.

    그래도 잘 봤습니다.

    저는 갤플로 마음 굳혔습니다.

  10. 아이팟 배터리 가격은 얼마 하죠?

  11. 지식인에서 전문가한테 들었는데

    갤플은 어플 20개 이상넣으면 렉 현상나고 끊킨다는데

    사실인가요??

    그리고 갤플 터치가 별로라고 하시는데 코나타님 갤플 동영상으로 봣는데

    터치 별 문제ㅐ 없는거 같은데.. 저만 이상한가요?

    • 동영상이랑 눈으로 보는 것은 확연히 차이가 있습니다. 동영상으로는 프레임 드랍현상 등이 잘 표현되지 않습니다. 아마 영상에서는 비슷하게 나온 것 같습니다만, 어플을 아이팟과 갤플 비슷하게 설치한 후 한번 서로 비교해보세요. 분명히 차이가 있을겁니다. 이번에 2.3 진저브레드로 올라가면서 터치위즈4.0이 상당히 많이 좋아졌습니다. 4.0과 터치위즈3.0은 하늘과 땅 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어플리케이션 많이 설치하더라도, 끈김현상은 많이 적어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12. 지금 갤플 gb1 가격이 어느정도죠? 사람들마다 말하는게 달라서요..

    어디는 45만원 어디는 30만원 뭐 이렇게 차이가 나죠?(16g)

  13. 갤럭시 플레이어 GB1의 정품배터리와 거치대는 지금도 구입할수 있습니다. 단종된건 아닌것 같습니다. 저는 아몰레드빔 거치대를 옥션에서 구입했어요. 아마 센터에서도 구입은 가능할듯 합니다.

  14. 가나다라마바사 2011.11.10 10:33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제가 보기엔 아이팟4 하고 갤플을 비교하는 것은 맞지 않는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15. 아이팟하고 비교햇다고 까는분들 제목안봄?

  16. 글쓴이분이 너무 아이팟/아이폰 쪽에 편을 드는것 같군요...
    터치감은 애플이 우세한건 저도 인정을 합니다.
    하지만, ,GB-1,GB-70 사용자가 제 주위에 5명이 있습니다.
    확실히 터치감으로서는 보급형스마트폰은 뛰어 넘고, 스펙역시 뛰어넘습니다.
    아이팟과 비교할때, 아이팟보다 우세한게 많다 생각되네요...
    카메라,dmb,동영상, 무엇보다도 전 안드로이드가 애플보다 좋다 생각하는것은
    오픈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wifi연결한후 안드로이드는 많은 컨탠츠를 바로 다운받을 수 있으나, 애플은 아이튠즈를 사용하죠...
    즉 아이팟/아이폰은 컴퓨터 없으면 꽝입니다...
    터치감밖에 좋은게 없다고 봅니다...
    그러나 갤플도 터치감 나쁘지 않구요... 최근 진저 업글하면서 많은 오류 잡고 성능역시 좋아졌습니다.

    • ㅁㅁㅁ 2012.02.13 09:09 신고  수정/삭제 댓글주소

      아이팟4세대사용자인데요 아이팟도 앱스토어나 다른어플이용해서 와이파이로 어플이나 노래같은것들 다운받을수잇지않나요

  17. 참고로 갤플 설명은 잘 들었습니다.
    하지만 글이 도중에 너무 타사 제품(아이팟/아이폰)과 비교하고 아이팟이 우세하다는 글로 가시길래 몇글자 다시 적습니다.
    솔직히 글 읽다 보면 애플에서 돈 받고 글쓴게 아닌가 싶을 정도 입니다.
    주관적인 생각을 다른사람에게 강요하고 있지 않습니까...
    갤플은 터치감 완전 병맛이고, 아이팟/아이폰은 터치감 최강이다...
    실제로 게임하거나 뭐 할때 갤플 터치 나쁘지 않습니다... 업데이트로 터치 개선이 많이 되었죠...
    마치 이 글은 조중동에서 무조건 한나라당이 옳다고 하는 글과 같습니다.
    자신들의 생각을 구독자에게 각인 시켜 버리죠...
    아이팟과 갤플의 성능 비교도 해주시지 터치감으로만 비교하시고 아이팟이 더 좋다고 글을 싸질르시면...

  18. 너무 아이팟만 강조를 하시는것 같네요.......... 갤플도 뭐 진저업 해서 스크롤과 로디이 개선이되있을 거얘요. 갤플 진저브레드와 아이팟 ios5업글한거 동영상으로 올려주시면 더더욱 좋을것 같네요...

  19. 아이팟도 좋지만 갤플도 영~~~나쁘진 않아요.
    동감하기에는 갤플이 좀 더 우위에 있다고 봅니다. ㅇㅂㅇ

    갤플을 인터넷 평균가에 주고 사기엔 뭔가 눈물이 나는거같은 기분이 들지만 말이죠 ;ㅅ;

  20. 아이팟터치4영상 에서 개콘소리남

  21. 아이팟 터치 3세대 4세대 쭉 써왔는데
    베스트바이가서 갤플이나 다른 터치 기기 해보니까 별로 차이안나더만...
    글쓴분은 저보다 훨신 뛰어난 감각을 가지셨나봐요.
    슈퍼센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