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Konata's Mobile Life
 Series Number.1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2

 Series Number.2

 Konata's Mobile Life lll

 Series Number.3

 Since 2008~2009  2009~2012  2012~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이 티스토리에서 네이버 블로그로 서비스를 이전하였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지금까지처럼 최고의 리뷰로 만나겠습니다. 


우리나라 원조 모바일 전문 블로그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이 블로그 서비스를 티스토리에서 네이버로 이전하였습니다.

2008년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훨씬 전 'Konata's Mobile Life' 모바일 전문 블로그 오픈, 리뷰에 100점 만점의 점수표를 적용,

2009년 티스토리로 서비스를 옮기고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로 이름을 변경하여 IT 부문 '티스토리 BEST BLOGGER'에 선정되었고

2012년 세번째 블로그로 이름을 다시 'Konata's Mobile Life lll'로 변경, 네이버 블로그로 서비스를 이전하였습니다.







 
얼마전 닥터드레 가품을 친구한테서 받았습니다.

자세한 사연을 설명드리자면... 폼생폼사 인 친구의 눈에는 굉장히 닥터드레 가품이 신기해보였어요.
그래서 몇일전 저에게 산다는 통보와 함께 택배를 기다렸다죠.
가품의 특성을 아시는 분들은 익히 아시는 바와 같이, 제조사마다 (!!! -> 가품은 제조사가 막 다 다르죠..) 제품의 질이 다르다는 것을 아실거에요.
그런데 거래처에서 받은 물품은 참 실망적이었습니다...
한번 보시죠.

 


하...하단부의 마감도가 참 구리네요.
그리고 위 헤드패드 부분은 흡사 알루미늄 재질에 패드를 끼워넣은 느낌을 줄 정도로 많이 불쾌합니다...
거기다 스티치 부분이 보이는 듬성듬성함이 가격을 무색하게 만듭니다.
 자, 잠깐 봐도 아주 확연히 차이가 나시죠?

자세한 제품 리뷰입니다.
뭐, 쓸것도 딱히 없지만요.

박스는 실제 제품과 같습니다. 내용물도 중요한 것 몇개 빼곤 다 같고요. (하지만 좀 박스가 더럽더라고요...)

아... 이름만 거창해서 원. 짝퉁이 겉만 번지르르 하네요. 
뭐, 박스가 번지르르하다는 건 아니고요. 

여기서 '일반적인' 닥터드레 프로의 특징을 말씀드리자면
이어컵이 굉장히 편한 쿠션임에도 불구하고 거대한 몸집으로 인하여 머리를 압박해옵니다.
제가 머리가 큰 편인데 머리를 더 크게 만들어서 좀 부담스럽기도 했습니다.
또, 닥터드레 헤드셋은 헤드셋 자체에 이어잭을 끼워서 탈착이 가능하게 했습니다.
그로써 내구성도 훨씬 업그레이드 되었고요 줄도 2개가 있어서 (리모트형, 일반형) 편리했습니다.
프로는 거기에다 이어잭 커넥트 부분에 을 걸수 있어서 당겨도 빠지지 않죠.
제일 좋은 점! 닥터드레 헤드셋 줄을 끼운 뒤 (input) 프로헤드셋을 통해서 OUTPUT작용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친구가 노래 들을때 같이 옆에 슬쩍- 제 이어폰을 끼고 들을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Dr.Dre 형님이네요. 힙합의 거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현존하는 최고의 힙합 아티스트인 에미넴을 키운 장본인이기도 하죠. 


그러면 이제 본격적인 헤드셋 리뷰를 들어가보겠습니다. 
그를 위해 mp3 (U100)를 연결하고 노래를 우선 틀어봤습니다.
전체적인 입체감은 약간 떨어지지만 라이브 무대 만의 특징을 살릴 수 있는 나는가수다 음원을 재생했습니다.
#nowplaying YB-Dash (백지영)
 

이 헤드셋 자체가 입체감이 떨어지기 때문에 그닥 차이는 없습니다. 공간감이 많이 떨어집니다. 전체적인 노래가 과연 밴드의 노래였을까 의심이 되었을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부드러운 음질에서는 일반적인 헤드폰과 별 다른 차이를 보이지 않았습니다. 뭐, 여기서 말하는 일반적인 헤드폰은 제가 실사용하고 있는 ATH-SJ3정도이고요.
 라이브 파일은 전체적인 음악이 플랫하여서 보컬이나 베이스 등 하나 뭍히는 부분이 없다는 건 비교 요소에 들어가지 못하더라고요.

아, 그리고 저기 보이시죠? (일반 줄은 또렷한 붉은색인데, 이 선은 크림슨계열인 듯 하면서 먼지가 낀 붉은 색 같기도 하여요...)
빼꼼히 보이는 S100과 거대한 프로산맥. 


다음 파일은 클래식컬한 힙합의 대명사인 'Jay-Z - Empire State of Mind' 입니다.
USER EQ를 이 헤드셋에 맞추어 쓰다 보니 어느정도 오차는 있을 수 있습니다.
우선 이 노래는 베이스와 보컬, 반복되는 드럼이 노래에 계속 깔리고 있으므로 확연히 일반 비츠와의 차이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프로 써보신 분들은 우선 일반적인 볼륨에 맞추어 놓으면 베이스가 계속 귀를 때리고 있다고 하시더라고요.
특히 이 노래는 도입부의 중저음이 인상적인데, 꽤 많이 깨지더라고요. 중저음도 그렇고 스네어 드럼을 연주할 때에는 또 거기서 깨지고...
흡사 천장에 박고 땅에서도 넘어지는 그런 더블히트 비슷한걸 받더라고요... ㅠㅠ 

또 베이스가 피아노 소리를 묻습니다. 밸런스의 불안정함도 참 부담스러웠고요, 보컬이 뭉치는 상황도 좀 돼게 당황스러웠습니다.
아... 저 Golden Ear인데
뭐... 그렇다고 너무 민감한 건 아니고요.

외관을 좀더 보기로 하겠습니다. 

오마이갓. 받자마자 이부분이 스프레이로 대충 뿌려진다는 것을 알고 나서 참 비참해졌습니다. (?)
이정도면 가품이라는거 딱 봐도 알 정도입니다. (발도 못빼!)


재질 상에서도 많이 차이나고요, 실제로 보면 저 B 부분이 좀 희끝희끝하더라고요. 지못미.

프린팅도 조금만 긁으면 띄어질 것 같은 허접함. 거기다가 스티치도 빈공간이 많이 생기는 부족함을 보이고 헤어밴드 부분의 쿠션도 삐뚤어졌더라고요. 제가 좀 바로잡으려 시도하자... 아. 안되는 구나. 그대로 박아버렸네요.

자세한 구겨 넣은 부분의 확대 사진입니다. 눈썰미 좋으신 분들은 하단부의 Monster 마크가 짝짝이라는 걸 바로 아실 겁니다. 
저기 이어쿠션 안쪽의 보호 그물 부분은 보풀이 (!!!) 끼더라고요. 어머나.

와우,,, 마감도가 참. 그렇죠? 저 줄 부분을 긁어 내려다가 고무가 벗겨질 거 같아서 못했습니다..


 착용샷. 으아... 플라스틱 두개가 머리를 압박한다고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쏘우의 한 장면을 연상시키더라고요.

총평) 중저음도 부족할 뿐더러, 공간감입체감도 많이 떨어졌습니다. 악기간의 구별은 또렷했지만, 그 악기가 우선적으로 잘 나와야 하지요. 거기다가 제가 우려했던 밸런스도 오차가 커서 불편했습니다. 착용감도 낮았고, 귀가 아픕니다. 2가지 이유로. 우선 짝짝이로 나오는 음성을 어떻게 수습하여야 하는지 제가 다 당황스러웠네요. 거기다가 압박이 오는 헤드셋을 어떻게 1~2시간 이상 끼고 있겠습니까?! 

결론) 디자인을 원하고 가품을 사신다면, 돈을 다른 헤드폰에 지르세요. 음질 (고음 처리 강화)을 바라고 가품을 사신다면, 별 차이 없을 것입니다. 여러모로 돈을 날린 헤드폰이었네요.

언제까지나 저의 개인적인 음질 리뷰입니다.
그리고 이 가품들은 제조사가 따로 다 다르기 때문에 사시는 가품마다 다른 점이 있습니다.
어쨌든 가품을 그닥 추천해드리고 싶진 않네요. 진짜 제품은 진짜 회사에서만 나옵니다.
소니 mp3에 삼성 마크를 붙인다고 삼성 mp3가 되나요.
이상 리뷰 마칩니다. 
코마님의 또 다른 이어폰 리뷰 --  여기

 

 

저작자 표시
신고

 

  

  

 Konata's Mobile Life
 Series Number.1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2

 Series Number.2

 Konata's Mobile Life lll

 Series Number.3

 Since 2008~2009  2009~2012  2012~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이 티스토리에서네이버 블로그로 서비스를 이전하였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지금까지처럼 최고의 리뷰로 만나겠습니다. 


우리나라 원조 모바일 전문 블로그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이 블로그 서비스를 티스토리에서 네이버로 이전하였습니다.

2008년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훨씬 전 'Konata's Mobile Life' 모바일 전문 블로그 오픈, 리뷰에 100점 만점의 점수표를 적용,

2009년 티스토리로 서비스를 옮기고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로 이름을 변경하여 IT 부문 '티스토리 BEST BLOGGER'에 선정되었고

2012년 세번째 블로그로 이름을 다시 'Konata's Mobile Life lll'로 변경, 네이버 블로그로 서비스를 이전하였습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저도 속아서 산적이있는데 진짜 저음이 너무 부족하구 내구도도 안좋고

    심지어 판매자가 이딴소리를했쬬

    '어디에도 정품은 없습니다 명심하세요'
    ]
    그말듣고 기차타고 판매자한테가서 죽빵날릴뻔했네요=ㅁ=...

  2. 저도 속아서 산적이있는데 진짜 저음이 너무 부족하구 내구도도 안좋고

    심지어 판매자가 이딴소리를했쬬

    '어디에도 정품은 없습니다 명심하세요'
    ]
    그말듣고 기차타고 판매자한테가서 죽빵날릴뻔했네요=ㅁ=...

  3. 헤드폰은 중저음때문세 산다고들 하는데...
    게다가 머리를 압박한다는 것도 마이너스 요인이네요.

  4. 가품이라니.. 그런게 있는줄도 몰랐습니다.,,

    그나저나 훈남이시네요~

  5. 저랑 실제로 만나셨을 때도 닥드레 엄청 비판하시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튼 음향기기는 개개인마다 주관이 다 달라서 딱 이거다는 없어요ㅠㅠ

    저 같은 경우에는 아시다시피 락 음악 위주로 듣기 때문에 그 쪽에 맞는걸 사려고 노력하는 편이에요ㅋㅋ

    그리고 전 막귀라 11000원짜리 끼워도 잘만 듣는지라......... ㅋㅋㅋㅋ

    • 제가 그때 그랬나요??ㅋㅋ 아 요즘은 팝을 더 들어서 그런지 힙합에만 어울리는 닥드는 별루더라고요 ㅎ 전 막귀는 아닌데 돈이 쪼달려서 중고급형을...

  6. 프로도 가품이 있었네요 ㅡ_ㅡ

    신기합니다 어디서 구했는지 ㅋㅋㅋ

  7. 가품 쓰면 가품 인생 되는 겁니다.
    저 쓰레기보다 5900원짜리 필립스 이어폰이 음질이 더 훌륭할겁니다.
    본인이 직접 가품을 구입했다는 것에 그래도 죄책감은 있었는지,
    리뷰 초반에 친구가 구입했다고 구라를 명기하셨네요.
    허세와 겉멋이 판치는 대한민국, 어떻게든 있어보이려는 그 mind와 가품 리뷰에 박수를 보냅니다.

    • 구라라뇨? 제가 이거 쓴다면 제가 쓴다고 올립니다. 그정도 겉멋이 있다면 가품을 사지도 않고요. 그런 어이없는 추측으로 사람 낮추시지 않으셨음 좋겠네요.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제이미 초이 2013.01.07 19:25 신고  수정/삭제 댓글주소

      이분이 가품을 구입했다는 죄책감이 있었다면 이런글을 올리지도 않았겠죠. 왜 사람은 믿지않으려고만 하시는거죠? 혹시 누구에게 사기를 당하신적이있나요?아님 믿었던 남자친구 혹은 여자친구가 바람이라도 피워서 그후부터 사람을 믿지못하는 병이라도 생기신건가요 ?이렇게 별 지랄같은 불신과 추측으로 한사람을 깎아내리는 댓글을 쓰시면서 카타르시스를 느끼는 변태가 아니라면 담에는 어느 댓글을쓸때도 내가 이글을 쓰면 이사람의 기분은 어떨까,,한번 생각해보고 쓰시는게 좋을듯하네요.

  8. 원래 닥터드레는 힙합용이니까 그렇게 들리는거죠 거기다 가품이고 프로는 원래 가요에 맞지않아요.
    솔로hd라면 모를까요.
    힙합용 헤드폰으로 발라드나 가요 들으시고 비판하시는 분들 이상하네..

    그러므로 솔로hd짱

  9. 죄송하지만 얼마정도 주시고 구매하셨나요..ㅠ
    가품도 가격이 천차만별인거같아요;

  10. 지나가던놈 2011.11.03 13:54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프로 정품 유저입니다.
    혹시 가품 프로도 이어컵이 분리되나요?
    그리고 포트의 인풋, 아웃풋 기능 제대로 작동하나요?
    궁금합니다.
    아, 그리고, 진품도 헤드밴드가 메탈에 가죽씌운 느낌이고, 이어컵 안쪽 커버에 보풀 낍니다. 그게 가품만의 문제는 아니니 안심하세요. ㅎㅎ

  11. 내가 이거 얼마나 실망 했었다구. 이제 다시 오테 700mk2 로 달리니까 상관없수 화씨

  12. 너무못생겼어요

  13. B급 쓰레기 가품삿군.. ㅋㅋ 홍콩 가서 8마넌 정도준 가품은. 좋던데.. 님꺼 보니 pro인거 같은데.. 저 pro detox 꺼 삿는데요

    음질좋던데.. 그레서 투어 도 사볼까합니다. 닥터드레 만드는 제료값은 10마넌도 안든다는건 다들 아실겁니다.

    메이커 거품가격이 20~30 붙엇죠 그리고 국내에 해외대행 카는거 전부다 가품이라고. 이미 신문이나 언론에사 떄린바가있구요..

  14. 제이미 초이 2013.01.07 19:15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박화영 이런글도 쓰는구나 ㅋㅋㅋ
    쨌든 어찌어찌하다가 여기까지 들어왔네 ㅋㅋ
    나그저 새로 이어폰을 사려고 했을뿐인데...
    잘봤고 앞으롣 종종 이런글써라 ㅋㅋ

  15. 닥테드레 가품보다 못생긴 저얼굴.

    니얼굴은 가품만도 못한거 같다.

    아니. 아이폰 번들 이어폰도 너보단 잘생겻겟다

  16. 닥테드레 가품보다 못생긴 저얼굴.

    니얼굴은 가품만도 못한거 같다.

    아니. 아이폰 번들 이어폰도 너보단 잘생겻겟다

  17. 이어폰번들도 아까움

  18. http://cafe.naver.com/beatsfactory 닥터드레 팩토리급 좋네요 ㅎㅎ

  19. 혹시 안쓰실 거면 6만원에 파실레요?

  20. 소리가 너무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