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Konata's Mobile Life
 Series Number.1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2

 Series Number.2

 Konata's Mobile Life lll

 Series Number.3

 Since 2008~2009  2009~2012  2012~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이 티스토리에서 네이버 블로그로 서비스를 이전하였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지금까지처럼 최고의 리뷰로 만나겠습니다. 


우리나라 원조 모바일 전문 블로그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이 블로그 서비스를 티스토리에서 네이버로 이전하였습니다.

2008년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훨씬 전 'Konata's Mobile Life' 모바일 전문 블로그 오픈, 리뷰에 100점 만점의 점수표를 적용,

2009년 티스토리로 서비스를 옮기고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로 이름을 변경하여 IT 부문 '티스토리 BEST BLOGGER'에 선정되었고

2012년 세번째 블로그로 이름을 다시 'Konata's Mobile Life lll'로 변경, 네이버 블로그로 서비스를 이전하였습니다.






한국시간으로 10월 5일 새벽2시 시작된 애플의 키노트에서 아이폰5로 알려졌던 아이폰4의 차세대 아이폰이
아이폰4S로 발표되었습니다. 디자인과 디스플레이 크기는 아이폰4와 똑같지만 데스그립을 방지하기 위해 안테나 테두리 홈이 약간 바뀐 모양입니다.

화면 크기가 커지고 디자인이 바뀔거라고 소문을 퍼트리던 언론들의 헛소문은 모두 빗나가고,
기존 아이폰4에서 거의 달라진 것이 없는 외관의 아이폰4S로 발표되었습니다.



아이패드2에 들어갔던 A5칩이 탑재되었습니다.
1Ghz 듀얼코어, GPU는 SGX543입니다. A4에 비해 GPU성능이 크게 향상되었고, 기존 A4의 1Ghz 싱글코어에서 1Ghz 듀얼코어로 아주 큰 향상보다는 더 좋아진 정도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요즘 엑시노스, 스냅 3세대 CPU들이 1.2Ghz 1.5GHz로 나오는 것에 비하면 아쉽습니다.







이번 아이폰4S모델도 WCDMA와 CDMA 방식 둘 다 출시되지만 LGT에는 출시가 안되고(주파수 때문에) SKT와 KT로만 출시 될 것입니다.




배터리 성능은 아이폰4와 같습니다.




아이폰4의 HSDPA 7.2Mbps보다 다운속도만 2배 빨라진 14.4Mbps 데이터 통신속도입니다.
갤럭시나 옵티머스등 대부분의 3G폰이 14.4Mbps를 지원하니 평범한 수준입니다. 물론 LTE등 4G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500만화소 카메라에서 800만화소로 화소가 늘어났는데 화소가 늘어난 것 뿐 아니라 질적으로도 향상됬다고 합니다.
이건 직접 찍어봐야 화질을 정확히 아는 것이겠지만요.



f/2.4 광각랜즈와 5개의 랜즈로 더 좋은 사진을 찍는다고 하네요.
이미 아이폰4의 카메라도 최고 수준이었는데 얼마나 좋아졌을지 궁금합니다.
여기까지가 아이폰4S의 설명입니다. 딱히 바뀐게 없습니다. 카메라와 CPU 뿐 바뀐게 없습니다.
화면크기도 똑같도 디자인도 똑같고 배터리도 똑같고 달라진게 영 없네요.
1년이상 준비한 새기기라고 하기엔 너무 평범합니다.



기존 아이폰3GS, 아이폰4의 가격이 다운됬습니다.
대신 아이폰4의 가격에는 아이폰4S가 들어섰습니다. 특이한 점은 64GB 제품이 추가 되었습니다.
기존 제품이 저렴해지면서 저가폰 시장에 좀 더 판매를 하려는셈으로 보이네요.



1차 발매는 미국에서 10월 14일에 발매된다고 합니다.
한국의 출시일은 1,2차 발매국에 포함되지 않았는데, 전파인증등의 절차가 완료 되면 1~2차 출시국 정도에 출시 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아마 10월말이나 늦게 되면 11월초에 KT와 SKT로 출시 될 것 같네요. 그럼 예약은 10월 중순쯤 받기 시작하겠죠.
작년 아이폰4 예약했을때  아이폰4 예약 후기 32GB 1차 예약 성공! -실시간 중계-

 언론들에서 아이폰5네 화면이 커지네 뭐 신기술이 들어가네 마구 헛소문 떠든 덕분에 기대만 컸다가 아이폰4S 바뀐게 영 없어서 아쉽습니다.
1년 이상 아이폰4의 차세대 아이폰을 준비해온 것 치고는 업글된게 별로 없어서 기다린 보람이 너무 없습니다.
사실 아이폰4S 소개글이 이렇게 짧다는 것 자체가 어이가 없네요..

기존 아이폰4에서 iOS5로 넘어가면서 추가된 i메시지, i클라우드등 새로운 SW기능으로 기존 아이폰3GS, 아이폰4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기능이 업데이트 된다는 것도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iOS4에서 iOS5로 업그레이드 된 점과 사용후기는 이쪽
아이폰4, 아이패드, 아이패드2 iMessage, 알림센터, 트위터 등 iOS4와 iOS5 비교 사용 후기.  


저작자 표시
신고

 

  

  

 Konata's Mobile Life
 Series Number.1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2

 Series Number.2

 Konata's Mobile Life lll

 Series Number.3

 Since 2008~2009  2009~2012  2012~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이 티스토리에서네이버 블로그로 서비스를 이전하였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지금까지처럼 최고의 리뷰로 만나겠습니다. 


우리나라 원조 모바일 전문 블로그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이 블로그 서비스를 티스토리에서 네이버로 이전하였습니다.

2008년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훨씬 전 'Konata's Mobile Life' 모바일 전문 블로그 오픈, 리뷰에 100점 만점의 점수표를 적용,

2009년 티스토리로 서비스를 옮기고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로 이름을 변경하여 IT 부문 '티스토리 BEST BLOGGER'에 선정되었고

2012년 세번째 블로그로 이름을 다시 'Konata's Mobile Life lll'로 변경, 네이버 블로그로 서비스를 이전하였습니다.

Posted by 코나타의마음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저 카메라 부품 엑페아크 푸품이라고 하네요......

  2. 비록 아이폰5가 나오지 않아 아쉬웠지만, 신 제품의 루머가 깔끔하게 종결되었네요 (?)

  3. 역시 낚시의 제왕...

  4. 어제 졸려서 잤는데 자길 잘했어요.
    (...)

  5. 아 아이폰 망햇어요 ㅜㅜ

  6. 솔직히 LTE는 좀 오버이지만 최소한 HSPA+까지는 지원을 했어야 하는데 그게 제일 아쉬운거 같네요 마지막 3G세대 통신기술인데다가
    미국은 LTE보다 HSPA+망을 4G라고 더 선전하니까요 (뭐 워낙 땅이 넓어서 어쩔수 없는듯) 디스플레이도 조금 아쉬움이 남고....
    siri말하는 분들도 계시는데 안드로이드의 구글기반 음성인식률은 세계 최고죠

    • 14.4Mbps도 HSPA+에요.
      저기서는 HSDPA라고 소개하는데 HSPA+가 더 정확할 껄요.
      자세한 것은 이쪽
      http://konatamoe.tistory.com/236

      HSPA+ 14.4Mbps는 현재 한국의 거의 모든폰들이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3G망이에요.
      화면크기도 그대로고 아쉽네요.

    • APPLE12345 2011.10.06 04:36 신고  수정/삭제 댓글주소

      현재 대부분의 쓰는 3G망은 HSDPA입니다 이론적으로는 14.4까지 속도가 나는데 국내에서는 7.2로 서비스되었습니다 지금도 7.2로 서비스 하는 지는 잘모르겠네요 HSPA+는 Evolved HSPA로 불리기도 하구요 이전 3G망에 MIMO를 적용해서 더 높은 속도를 냅니다 이론상 22까지 나오는데 우리나라에서 SKT는 전국 42개시에서 KT는 6개 시에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지원폰은 갤스2랑 베가뭐 있었는데 까먹음....

    • 약간 자세하게 안써서 오류가 있었네요.
      맞는 말씀이십니다.

      대부분의 3G폰은 7.2 HSDPA를 쓴다고하는게 맞고, 요즘 나오는 대부분의 맛폰들이 14.4 HSPA+를 쓴다고해야되네요.(14.4Mbps를 HSPA+라고하는데 HSDPA에 속한 기술이라 HSDPA라고 하는건지는 모르겠네요)
      베가S등 요즘나오는 대부분 WCDMA폰이 14.4Mbps까지 지원합니다. 이게 스냅2,3세대가 HSPA+ 14.4Mbps까지만 지원하거든요.
      갤투만 통신칩 스냅아니고 따로 달아서 21Mbps까지 지원하고요. KT는 안습이네요.. 6개시에서라니ㅠ

  7. 3G와 3GS의 차이를 생각해 보면 저게 큰 문제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요즘 스마트폰 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해서 새 아이폰이 많이 바뀔거라고 기대했는데, 생각해 보니 애플이 어디 남들 눈치보는 스타일도 아니었고 말이죠.
    어떻게 보면 스마트폰은 이제 혁신제품에서 벗어나 일상제품이 되어가고 있으며, 시장 역시 성숙기에 들고 있다는 의미이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이러니 저러니 해도 어차피 아이폰의 핵심은 IOS. 그리고 지금 쓰는 아이폰4 가지고 내년까지도 최신폰 흉내를 낼 수 있으니까 저는 그냥 그려러니 하렵니다. 'ㅂ'

    • 아이폰은 타사가 어떻게하든 자기들만의 폰을 만들려는 걸지도 모르겠어요. 타사들이 폰크기를 몇인치로 늘리든 애플은 자기들이 좋다고 생각하는 3.5인치 제품만 최초부터 지금까지 계속 만드네요.
      워낙 큰 회사니 타사 제품을 의식하지 않는 모양입니다.

      3G에서 3Gs때도 바뀐게 크지 않았지만, 이번 4에서 4S도 바뀐게 크지 않은게 아니라 거의 없고 1년도 더 지났는데 이러니 어쨋든 실망이 크네요ㅠ

      또 중요한건 SW죠. iOS5로 기존폰들도 마치 새폰처럼 새OS를 제공해주니까요.

  8. 이번 아이폰4S가 삼성과 화해하고 싶다는 의미의 iPhone for Samsung을 줄인 것이라는 음모론이 있던데..

  9. 주가는 훅훅 떨어지고

    일부러 주가를 사들일려고 이것만 발표??

    난 이제 어디로 가나? 3gs 배터리만 바꿔줄까나..?

  10. 칸타빌레 2011.10.05 15:28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코마냥은 사실껀가요?

  11. 데스그립 때문에 잘보면 상단 디자인이 살짝 다르더라고요

    • 살짝 테두리가 바뀐게 아이폰4 CDMA버전 모양하고 같은데, 이번 아이폰4S는 WCDMA모델도 아이폰4 CDMA모양으로 바꼈어요.
      알아보는 사람은 없겠지만 테두리 홈파인 곳이 살짝 다르게 나오는거죠

  12. 정말 당직스면서

    새벽 2시부터 iptv 네이버 검색 계속 하다가

    '아이폰5는 없었다' 라는 기사 보고

    ........................................................... OTL

  13. 실제로 생각해보면 3G에서 3GS로 나왔듯이 4에서 4S는 당연한 일입니다만.. 뭐 우리나라 언론이 너무 아이폰5거리면서 소비자들의 기대만
    부풀린듯...... 근데 3.5인치는 살짝 아쉬운.... 액정에 대해서는 어디에서는 레티나 때문이라고....

  14. 솔찍 아이폰4에서 불편하던건 전부다 해결되서 좋아요 이제 최적화를 따라올폰은없어욧

  15. Siri를 좀더 알아보는게 좋을듯 싶어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