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Konata's Mobile Life
 Series Number.1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2

 Series Number.2

 Konata's Mobile Life lll

 Series Number.3

 Since 2008~2009  2009~2012  2012~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이 티스토리에서 네이버 블로그로 서비스를 이전하였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지금까지처럼 최고의 리뷰로 만나겠습니다. 


우리나라 원조 모바일 전문 블로그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이 블로그 서비스를 티스토리에서 네이버로 이전하였습니다.

2008년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훨씬 전 'Konata's Mobile Life' 모바일 전문 블로그 오픈, 리뷰에 100점 만점의 점수표를 적용,

2009년 티스토리로 서비스를 옮기고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로 이름을 변경하여 IT 부문 '티스토리 BEST BLOGGER'에 선정되었고

2012년 세번째 블로그로 이름을 다시 'Konata's Mobile Life lll'로 변경, 네이버 블로그로 서비스를 이전하였습니다.



초고속 종결자폰 베가S와 베가5입니다.
기존 베가의 UI와 같은 매뉴 런처로 보이는 SW와 베가S의 4인치에 커진 5인치 화면이 특징입니다.
베가S는 스냅드레곤S2 MSM8255 1.2Ghz 싱글코어에서 베가 넘버5는 스냅드레곤S3 MSM8260 1.5Ghz 듀얼코어로 CPU가 매우 강력해져 모든 부분에서 더 빠르고 더 부드러워졌습니다.

스냅S2, S3등 스냅드레곤 CPU에 대한 것은 이쪽
갤럭시S2 LTE, 베가LTE, 옵티머스LTE의 CPU는 뭘까? 퀄컴 스냅드레곤 파워블로거 간담회 후기 

그런데 문제가 요즘 4인치~4.3인치폰은 WVGA(800x480)이나 qHD(960x640)해상도를 사용하고, 4.5인치폰은 HD(1280x720)해상도를 사용합니다. 그런데 베가5는 5인치인 주제에 WVGA(480x800)해상도라 해상도가 매우 적은편이고 PPI픽셀 밀집도도 낮은 편입니다.
해상도가 높아야 많은 정보를 더 선명하게 볼 수 있는데 아쉬운 점입니다.



태블릿폰이라고 주장하는 5인치 WVGA(480x800) 해상도의 베가 넘버5입니다.
문제는 5인치라는 것도 큰데 배잴 액정 주변 테두리가 너무 넓어서 폰이 초대형이 되버렸다는 것입니다.
스마트폰은 PMP나 태블릿이 아닙니다. 항상 주머니에 넣고 다녀야하는 휴대폰이죠.

그렇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작은 휴대용 크기가 필요합니다.
5인치로 만들꺼면 두별 테두리 배젤을 최소한으로 만들고 두께를 얇게해서 들고다니기 좋게 만들어야되는데 어째 베가 No5는 5인치로 화면이 커졌음에도 불구하고 배잴은 좁지 않고 두께는 오히려 더 두껍습니다. 무게는 또 엄청 부거워 매우 부답스럽고요.
화면이 커지면 배젤이 줄어들고 더 얇아져야되는데 베가5는 약간 대충만든 감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막 엄청 나쁜 것 까진 아니지만요.



오른쪽 싸이드에는 역시 검색버튼과 홀드버튼이 있습니다.
스카이 정말 싫은게 저 검색버튼말고 카메라버튼을 넣어주면 훨신 좋을 것 같은데 카메라키는 절대 안넣고 꼭 검색키로 배치하네요.



왼쪽 싸이드에는 볼륨키 뿐



위에는 5핀 충전 커넥터와 3.5이어폰단자



뒷면은 정말 못생긴 저질 디자인으로 엄청 뚱뚱해보이고(10.7mm로 폰이 5인치로 초대형인거에 비해서 두꺼운편) 카메라부분이 둥그렇게 튀어나와서 매우 디자인적으로 싫습니다. 왜 이렇게 디자인했는지 전 이해할 수가 없네요..



배터리는 1930mAh로 일반 4.3~4.5인치 휴대폰의 배터리가 1650~1850인 것에 비하면 5인치 휴대폰치고는 비교적 적은 배터리 용량입니다. 1:1비교는 좀 그렇지만 배가 넘버5와 똑같은 크기인 갤럭시플레이어70(3G모듈은 없음)의 배터리가 2500mAh인 것을 생각하면 베가5의 배터리가 얼마나 작은지 알 수 있습니다.

즉, 일반 4.3인치 폰들보단 배터리가 크지만 5인치 폰치고는 배터리가 적다는 의미입니다. 대충만들어서 배터리 넣을 공간이 적다는 의미죠.딱봐도 저렇게 큰 5인치 폰이면 두께가 훨진 얇아야 정상인데 두께도 두껍고 대충만든 티가 납니다.



게다가 5인치 폰인데도 DMB내장안테나의 길이는 4.3인치폰인 갤럭시S2, 옵티머스빅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뭐 안테나는 저정도 길이만 해도 충분히 잘 잡힐 것 같긴합니다.



요즘 스마트폰들 블랙아니면 화이트만 있는게 뭔가 새로운 색들이 없어서 식상하네요.
전 개인적으로 블랙을 좋아해서 화이트폰은 비교적 싫어합니다.

왼쪽은 4인치 베가S, 중앙 5인치 베가5, 오른쪽은 4.3인치 갤럭시S2입니다.
인치가 저렇게 차이나는데도 셋다 WVGA(480x800)해상도로 베가5의 5인치면 훨신 큰 해상도가 들어갈 수 있는데도 WVGA인건 PPI(pixel per inch) 픽셀 밀집도가 낮아 아쉬운 점입니다.

요즘은 4.3인치 폰에도 qHD(960x540)이나 4.5인치 폰에 HD(1280x720)해상도를 넣는데 5인치에 WVGA(480x800)은 아쉽습니다.
화면크기만 크면되지 해상도가 무슨상관이냐고 잘모르는 분들은 생각할 수 있는데 해상도는 스마트폰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웹페이지를 보여주거나 지도를 보거나 동영상등 어떤 화면을 보든 항상 해상도에 나타나는 정보가 같은 화면크기에도 다릅니다. 고해상도가 좋은 이유는 직접 보는 수 밖에 없는데 이것을 보면됩니다.



레티나 아이폰4, 지구에서 가장 강력한 레티나 디스플레이

위는 아이폰3GS(320x480)해상도, 아래는 아이폰4(640x960)해상도입니다.
아이폰3GS, 아이폰4 둘 다 3.5인치지만 해상도의 차이로 화면에 나타나는 정보가 4배 차이나고 선명함도 완전히 차원이 다른 수준입니다.
이 두장의 사진만으로도 해상도가 왜 중요한지 알 수 있겠죠. 자세한건 위 링크로 가서 보시면 됩니다.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해상도 규격, PPI 개념 정리 후기



4인치 베가S와 5인치 베가5는 해상도가 480x800으로 갖고 인터페이스도 비슷합니다.
그리고 화면만 커진 베가라고 볼 수도 있죠. 이 둘의 차이점과 공통점을 중심으로 베가 No5를 알아보려고합니다.
이어지는 리뷰에서는 알고싶은 부분 궁금한 부분을 알려주시면 참고해서 써보려고 하니 댓글로 의견 남겨주세요~
 







저작자 표시
신고

 

  

  

 Konata's Mobile Life
 Series Number.1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2

 Series Number.2

 Konata's Mobile Life lll

 Series Number.3

 Since 2008~2009  2009~2012  2012~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이 티스토리에서네이버 블로그로 서비스를 이전하였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지금까지처럼 최고의 리뷰로 만나겠습니다. 


우리나라 원조 모바일 전문 블로그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이 블로그 서비스를 티스토리에서 네이버로 이전하였습니다.

2008년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훨씬 전 'Konata's Mobile Life' 모바일 전문 블로그 오픈, 리뷰에 100점 만점의 점수표를 적용,

2009년 티스토리로 서비스를 옮기고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로 이름을 변경하여 IT 부문 '티스토리 BEST BLOGGER'에 선정되었고

2012년 세번째 블로그로 이름을 다시 'Konata's Mobile Life lll'로 변경, 네이버 블로그로 서비스를 이전하였습니다.

Posted by 코나타의마음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아빠폰이 넘버5인데 해상도 800x480이라고 저질이라고들하는데 내가볼땐 그렇게 나쁘지 않던데요; 사진이랑 실물이랑은 확실히 다른거 같네요

  3. 진짜 대충만든 기계네요...

  4. 지나가다 질문이 있어 댓글 남깁니다..
    갤럭시탭7인치 사용하다가 휴대성에 불편함을 느껴 가격대비성능 좋은 제품으로 갈아 타려하는데..
    베넘은 추천하지 않으신가요?
    갤탭쓰다보니 왠만한 무게는 신경안쓰이고 왠만큼 큰건 성에 차지 않네요.
    갤럭시s2도 그냥저냥이란느 생각만 들더라구요.

    제가 가끔게임+인터넷자주 이런식으로 스마트폰 사용하는데, 해상도때문에 지장이 많을까요?
    갤럭시탭이 위 용도로는 아주아주 만족스러운데 휴대성, 전화(스피커폰)이라는 취약점때문에 많이 안타깝거든요..

    • 베가5는 좋은 폰이에요. 나름 빠르고 SW도 신경 꽤 많이쓴 좋은 폰이죠. 5인치 정도의 큰 화면이 필요하시다면 좋은 선택이에요.
      가격이 비싼편이라 온라인에서는 할부원금이 50만원대로 매우 비싸고,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갤투나 다른 고가폰하고 가격 같으니 별 신경쓸거 없이 다 비싸요.

      베가5는 스냅3라서 일단 빠른게 최고 장점.
      아니면 갤노트도 스냅3고 LTE 5.3인치 HD해상도 100만원 최고가긴한데 생각해볼 수도 있네요.
      베가5 WVGA 해상도는 큰 단점까지는 아니에요. 단지 더 큰 해상도였으면 더 좋았을텐데하는 아쉬움정도.

  5. 아..진짜 한쪽으로만 치우치셨네
    좀 많이 까시는듯.. 솔까 핸드폰중에서 단점없는 핸드폰 어디있겠음..
    좋은점으로도 생각하셨음 좋겠음
    어디까진 발전할지모르겠지만 핸드폰도 얘전에 비해 많이 좋아진거니까.
    난 디자인 괞찬타고 생각함
    글구 화질 어플 막 깨지는것보단 낮지않음??

    • 솔직히 이건 리뷰어마음이죠. 자신이 쓰고 느낀대로 썼을 뿐입니다.

    • ㅋㅋㅋ 황당해서 댓글을 답니다.
      단점없는 핸드폰이 없으면 장점없는 핸드폰도 없죠.
      단점이 있으면 말하면 되는것이고 어떤 단점들은 더 문제로 느낄수도 있는부분인데 그것을 깔끔하게 무시하시다니 굉장히 대단하시군요.

      예전에 비해 많이 좋아진것이 사실이라면 지금 쓰는 핸드폰을 10년 더 쓰실생각 있으신가요?
      오래 써서 나쁜건 아니지만 그렇게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스마트폰 블로그에 들리실 필요가 없다고 느껴지네요.

  6. 저는 실제로보면 해상도는 단점으로 보이진 않더라구요

  7. 비밀댓글입니다

  8. 화면만 크면 뭐하나.

    정작 어플 돌아가는게 ..

    • 사용자 2012.05.05 20:41 신고  수정/삭제 댓글주소

      어플 돌아갈거 다 돌아갑디다
      qhd 처럼 쓸데없이 밀리거나 짤리지는 않아요ㅠ
      괜히 기존 해상도 고집하셨을랑가

  9. 사용중인데, 2012.01.05 15:54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카메라가 둥그렇게 크고 돌출되어 있어서 케이스 씌워도 보호가 안됩니다 ㅋㅋㅋㅋㅋㅋ
    불안해서 둥그렇게 하드 커버 잘라서 붙여두고 쓰고 있는데 지금 기스 몇개 보입니다..
    딱밤으로 이마를 때리는거랑 손바닥으로 따귀를 때리는 차이랄까(응?)
    구조상으로 기스가 신명나게 나는 것 같아서 습기
    힘들게 800만 화소 카메라를 달아서 그렇겠지.. 하고 스스로를 위로하고는 그냥 즐겁게 쓰고 잇습니다 냠냠

  10. 그냥 그렇게 불만이 많으면서 쓰고 싶은 사람에게 사지말라고 권유 하는 것처럼 이야기를 하시네요..그것도 엄청 짜증나게요..ㅡㅡ
    아니 그리고 이렇게 불만이 많고 그러실꺼면 사지를 마시든가요.아님 쓰지를 마시던가요ㅡㅡ
    ㅡ.ㅡ

  11. 갤럭시노트사용자 2012.01.24 20:07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뭐 어차피 내 알바 아닌게

    난 갤노트 사용자라서.

    베가5 보다 더 크지만 더 얇고, 5.3인치에 1280x800 HD급 , 배터리도 부족하지 않게 2500mAh

    참고로 갤럭시노트는 아이폰4처럼 PC버전으로 네이버 노확대로 봐도 글씨 잘보이제.

    펜타일이라길래 죵나 걱정했는데

    해상도는 끝내줘서 다행

  12. 배터리랑 무게 no.5정도면 양반이죠 어차피 해상도도 800 480이라 배터리도 그렇게 많이는 안 먹을테고 옵티머스3d 혹시 만져보셨으면 아시겠지만 무게가 장난이 아닙니다 4.3인치인데 배터리도 고작 1500이죠 맨 처음 사서 순정으로 쓰다간 2시간도 못 갑니다

  13. 베가5호, 갤노트 둘 다 써봤는데요, 갤노트보다 베가5호가 훨씬 원활하게 돌아갑니다.
    겜같은건 안하니까 잘 모르겠고, 파일 익스플로러 띄웠을때 라던지, 아니면 화면전환시 갤노트는 버벅거려요.
    베가5호는 그런거 없고. 그리고 동영상 재생시 480P 이상 재생시키고 두개를 비교해보면,
    갤노트는 슬라이드바 이동시켰을 때 한참을 헤매입니다.
    아마도 똑같이 스냅드래곤 1.5 쓰면서 해상도가 갤노트가 좀 더 크다보니까
    속도가 더뎌지는 거 같습니다. 가격도 100만원은 좀 무리가 있고...
    베가5호 같은경우는 잘 찾아보시면 지원금 해가지고 기기값 무료로 얻으실 수 있는곳도 있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저도 베가5호에 한 표~

  14. 김김무리무리 2012.03.15 22:35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베가no.5유저입니다.
    단점을 많이 쓰셨는데 디자인은(특히)개인 사용자의 취향일수 있고요

    저는 장점을 써보렵니다.

    일단 5인치 화면 정말 써보면 너무 시원하다. 태블릿은 아니지만 휴대용에 걸맞는 태블릿폰 같습니다.

    디자인 깔끔한 순백

    베가5 쓰다가 아이폰이나 다른폰쓰면 장난감 같아요. 정말이지. 쓰신분은 압니다. 화면큰거에서 작은거로 넘어가면 엄청나게 불편합니다.

    속도는 정말 빠릅니다. 끊김 없고 버벅임을 본적이 없습니다. 배터리가 2000m정도 됩니다만. 배터리 하루는 충분히 가구요

    저는 배터리가 빨리 닳아서 않좋다 이런건 못 느껴봤습니다.

    인터넷 계속하시고 이러신분들께는 문제가 될수 있겠지만(어느 스마트폰이나) 탈착형이라 쓰시면서 다른 배터리 충전하시면 거의 뭐

    아이폰처럼 하루 왠 종일 링겔처럼 아답터 꼽고 살지 않아도 되요.

    단지 문제는 sky의 고질 문제점 갤러리가 열렸다 안열렸다 이거빼면 괜찮아요 시피유1.5 램 1기가 스펙의 정말 괜찮은 폰이라 생각합니다.

    가격대비 성능 최고 전 아트릭스 쓰지만 갈아타고 싶음 예전에 잘못사서 아직도 할부금 45만남아서...

  15. 님 맛폰이 얼마나 잘났다고 기분 잡치게 베가5호를 아주 갈구네요. 그리고1930이면 조루성은 아니고든요
    차라리 장점이랑 단점을 공평하게썼으면 머라 안그러는데 아주 단점을 베가5호 쓰시는 분들께 아주 기분 잡치라고 글을 올리네요. 그리고 스펙도 안꿀립니다. ㅡㅡ
    자꾸 이렇게 남폰 나쁘게하는거 하지마새요

  16. 님 맛폰이 얼마나 잘났다고 기분 잡치게 베가5호를 아주 갈구네요. 그리고1930이면 조루성은 아니고든요
    차라리 장점이랑 단점을 공평하게썼으면 머라 안그러는데 아주 단점을 베가5호 쓰시는 분들께 아주 기분 잡치라고 글을 올리네요. 그리고 스펙도 안꿀립니다. ㅡㅡ
    자꾸 이렇게 남폰 나쁘게하는거 하지마새요

  17. 쓰던사람이하는말인디 2012.05.05 20:46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디자인을 고려해서 HDMI가 빠졌다는것도 아쉽고
    MHL까지 빠져부려버렸으니 같은5인치인데 갤플보다 활용도 떨어짐 ㅜ
    그래서 결국 갤플플러스를 사버림 -_-
    갤플은 이제 대형게임기다 이히히히힣

  18. 베가레이서넘버5 2012.05.20 16:15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엥???그렇게 나쁘진않은데요 ! 개인적 생각이 다다르겠지만 사진화질이안좋은거빼고 쓸만해요!! 대충만든것같진않은데...디자인도이만하면뭐..?

  19. 그냥 대놓고 까는구나ㅋㅋㅋ

  20. KT에서 추천했는데 일단 제품 스펙을 알아본후 결정하겠다고 보류...좋은정보 덕에 감사합니다!

  21. KT에서 추천했는데 일단 제품 스펙을 알아본후 결정하겠다고 보류...좋은정보 덕에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