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핸드폰 팝업차단해제 방법 모아모아서!



핸드폰 팝업차단해제 어떻게 하는지 아시나요 오늘은 핸드폰 팝업차단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핸드폰을 사용하면서 각자 자신에게 맞는 브라우저가 있을텐데요. 요즘 젊은 친구들은 구글이나 크롬을 많이 사용한다 하고, 아이폰이나 삼성에 깔려 있는 기본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실테고, 저처럼 그냥 네이버나 다음 앱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보통 기본적으로 모바일에서는 팝업창이 뜨지 않도록 설정되어 있고, 그걸 권장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가끔 무슨 일을 하다가 창이 넘어가지 않거나, 결제가 이뤄지지 않거나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이럴때 팝업창을 차단 해놔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그래서 오늘 다양한 버젼으로 팝업차단해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우선 갤럭시인 제 폰에 깔려 있는 기본 인터넷 브라우저 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인터넷을 실행시키시고, 아래 삼선모양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그런뒤, 설정으로 들어가셔서 보시면 사이트 및 다운로드 항목이 있습니다.



사이트 및 다운로드 메뉴로 들어오시면 팝업 차단 메뉴가 있습니다. 파란색으로 켜져 있으면 현재 팝업이 차단되고 있다는 뜻입니다. 팝업차단해제를 하고 싶으시다면 버튼을 옆으로 밀어 끄시면 팝업차단이 해제가 되어 팝업이 활성화 됩니다.




이번엔 크롬에서 팝업차단해제 하는 방법입니다.



크롬을 실행시키시고 오른쪽 위편에 있는 세로로 점 세개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그럼 옆 화면처럼 창이 뜨는데 설정 항목을 눌러주세요.



설정 메뉴 안의 사이트 설정을 눌러주세요. 사이트 설정 메뉴 안의 팝업 및 리디렉션 메뉴를 찾아 눌러주세요.



크롬에서는 버튼 색이 없는 것이 현재 팝업이 차단된 상태입니다. 팝업을 띄우지 않게 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하네요. 팝업차단을 해제하고 싶으시다면 똑같이 버튼을 밀어주시면 파란색으로 바뀌면서 팝업이 허용됩니다.




이번엔 네이버 앱 버전에서 설명드릴게요.



네이버 앱을 실행시키시고, 윗편 왼쪽 삼선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그럼 옆의 사진처럼 화면이 넘어가는데 거기서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메일 정리를 해야겠네요. 흠흠...



네이버 앱 설정으로 들어오시면 웹페이지 팝업 차단 메뉴가 있습니다. 전 현재 네이버 쇼핑을 자주 이용하기 때문에 웹페이지 팝업 차단을 해제한 상태입니다. 팝업을 차단하고 싶으시다면 버튼을 밀어 ON 으로 만들어 주시면 팝업이 차단됩니다.




이번엔 다음 버젼에서 설명드릴게요.



다음 앱을 실행시키시면 추천, 뉴스, 랭킹, 연예, TV, 스포츠 등이 있는 메인메뉴 옆쪽으로 삼선 모양 아이콘이 있습니다. 눌러주세요. 그럼 위 사진처럼 옆의 화면으로 넘어가고 여기서도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다음 앱 설정으로 들어오셨다면 팝업 차단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파란색으로 되어 있는 것이 현재 팝업이 차단된 상태입니다. 팝업차단을 해제하고 싶으시면 역시나 버튼을 밀어 꺼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사진은 준비하지 못했는데, 아이폰 팝업차단해제 방법입니다. 아이폰 또한 팝업 차단해제는 너무 쉽다고 하는데요. 


사파리 접속 ▷ 설정 ▷ 팝업차단


이렇게 실행해주시면 아이폰도 팝업차단을 해제할 수 있다고 합니다.


팝업차단을 설정해 놓으면 불필요한 팝업 노출없이 인터넷을 쾌적하게 즐길 수 있지만, 경우에 따라선 팝업차단을 해제해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셔서 그때그때 설정을 바꿔 사용하시면 될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