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Konata's Mobile Life
 Series Number.1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2

 Series Number.2

 Konata's Mobile Life lll

 Series Number.3

 Since 2008~2009  2009~2012  2012~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이 티스토리에서 네이버 블로그로 서비스를 이전하였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지금까지처럼 최고의 리뷰로 만나겠습니다. 


우리나라 원조 모바일 전문 블로그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이 블로그 서비스를 티스토리에서 네이버로 이전하였습니다.

2008년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훨씬 전 'Konata's Mobile Life' 모바일 전문 블로그 오픈, 리뷰에 100점 만점의 점수표를 적용,

2009년 티스토리로 서비스를 옮기고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로 이름을 변경하여 IT 부문 '티스토리 BEST BLOGGER'에 선정되었고

2012년 세번째 블로그로 이름을 다시 'Konata's Mobile Life lll'로 변경, 네이버 블로그로 서비스를 이전하였습니다.






자, 지난번 N드라이브에 이어서 이번에는 유플러스 박스입니다. 시중에는 수많은 클라우드 서비스와 어플이 출시되어 있는데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유플러스 박스는 역시 N드라이브처럼 하드웨어 용량을 제공하며 [유료]서비스입니다. 이 유료라는 점에서 조금 꺼려지실 분이 있을겁니다.
하지만 무료로 제공되는 10G역시 충분히 사용할만하며 유료로 결제할시에는 좀더 많은 용량과 서비스를 누리실수 있을뿐더러 개인적으론
돈이 아깝지 않는 서비스라고 생각됩니다. 그럼 유플러스 박스가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사례 1. A군은 애니메이션을 굉장히 좋아한다. 하지만 A군의 휴대폰은 스마트폰이라곤 하나 이자르(...)라서 동영상 기능은 정말 취약하다.
이제 펜티엄4의 구형 컴퓨터로 인코딩하는것도 지쳤고 귀찮다. 이런 A군을 구제할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사례 2. B양은 한 그룹의 노래를 굉장히 좋아한다. 그 그룹의 음반이 나올때마다 전자앨범을 다운받다 보니 용량이 부족하다. 그렇지만 그 그룹의
음악을 어디서나 즐기고 싶은데.... 이런 B양에게 필요한것은 무엇일까?

사례 3. C씨는 이제 대학을 갓 졸업한 사회인이다. C씬 자신이 평소에 생각하고 있는것들을 메모하는것을 좋아한다. 최근에는 직장 상사에게 언제든지 자신의 아이디어를 보여주고 선배들에게 피드백을 받고 싶어서 다이어리를 하나 구매하였지만... 휴대폰에 다이어리에 노트북에...
C씨가 좀더 편해지는 방법은 없을까? 


 
여러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U+ Box!

사실 유플러브 박스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른 회사들과 서비스들도 이미 제공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유플러스 박스는
무료회원과 유료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가 다릅니다.

 



공식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차트입니다. 보시는것같이 무료와 유료, 일반과 통신사, LITE와 PRO로 서비스를 나누어 제공합니다.
이런데도, 뭐가 잘났다고? 뭐가 좋아서? 저는 이 리뷰를 작성하는 걸까요? 무엇보다 유플러스 박스는 위의 사례를 해결할수 있습니다.
좋지요, 하지만 이건 다른 어플로도 가능합니다. 유료인데? 그래서 좋은겁니다. 이 유플러스 박스는 가격값을 합니다.
물론 무료로 10G (혹은 15G)의 용량으로도 충분히 만끽하실수 있습니다만 동영상을 많이 보신다면 유료도 좋은 선택이 되실겁니다.
이제부터 그 이유를 조금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인으로 오시면 이런 화면이 보이실겁니다. 설명은 이미지에 간략하게 되어 있군요. 유 플러스 박스( 귀찮네요 유플박스라고 합시다)
는 통신사가 짬(?)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도 받으실수 있습니다. VOD, 음원, 앱, VOD는 무료도 있고 유료도 있으며 음원도 그렇습니다.
어플 박스는 앱같은것을 소개해주는 서비스입니다만, 솔직히 마켓을 쓰고 맙니다.....

한가지 아쉬운게 있다면, 현재 사용중인 용량을 확인하려면 메인페이지에서 불가능하다는 겁니다.
메뉴버튼을 눌러 설정으로 들어가 확인을 해야하는건데, 최초의 페이지에 간단한 용량 사용내역이라도 표기했었더라면 좋았을겁니다.

이 부분을 리뷰를 할까 고민을 했었는데, 사실 건드릴만한게 별로 없습니다. 본론을 끝내고 번외편이라도 다룰 기회가 있다면 다루죠
유플러스 박스의 장점은 저것이 아니니깐요 

....는 페이크고 그래도 어떠한것인가는 간략하게 보여드리기는 해야하지 않겠습니까!

 
대략 이러합니다. VOD는 무료도 있고 유료도 있는데 유료는 결제하고 보관이 됩니다. 무료는 나가수를 애용하고 있습니다 :D
노래는 이전의 통신사 음원판매처럼 판매하고 있고, 어플은 마켓에 있는 어플을 유쁠박스가 따로따로 카테고리를 나누어 소개합니다.
노래와 앱은 그렇다고 처도, VOD는 상당히 다양합니다. 지상파방송중 무료방송도 있고, 애니메이션까지 유료지만 제공하니 쓸만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사진기능부터 둘러 봅시다

 



사진은 이렇게 보입니다 기본적으론 모든 폴더를 한번에 보이게 되며, 우측 상단의 폴더Map을 클릭하면 탐색기처럼 사용하실수 있고
이는 다른 동영상, 음악, 문서기능에서도 동일하게 제공됩니다. 지난번 리뷰했던 N드라이브의 경우 이러한 폴더 탐색기능이 빈약했는데,
이번엔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물론 처음의 유플러스 박스 어플은 똥이었지요.

 
지난번 HDR 카메라 리뷰용으로 사용했던 사진들을 백업해 놓은겁니다. 사실 그때 리뷰의 절반 이상을 외부에서 작업하였는데,
이렇게 백업해놓은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물론 클라우드하나만 믿고 백업하는건 위험하다는걸 알아두세요.
추후에 클라우드라는것에 관해 다루게 될것인데, 그때에 그 이유를 자세히 전달할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거기에 사진기능은 아직 빈약합니다. N드라이브와도 별 차이가 없습니다. 사실 제가 사용해본 클라우드 어플은 대부분
이렇게 사진뷰어는 정말 빈약하더군요. 화면이 넘어가는것 조차 별 애니메이션 효과가 없이 뙇! 하고 한방에 넘어가서 부자연스럽습니다.
이부분에서 유블박스는 개악이 되었는데요, 서비스 초기엔 기본 갤러리처럼 사진이 옆으로 넘어가는 기능이 존재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이걸 아예 빼버렸더군요? 있었던 기능을 제거한다는건 도저히 납득하기 어렵습니다.
 

이번엔 음악을 살펴봅시다


메인은 비슷합니다. 폴더별로 정리되어있고, 폴더맵을 사용하면 우측이미지처럼 펼쳐서 보실수 있습니다. FLAC은 지원하지 않더군요.
스트리밍이니 어쩔수가 없다고 봅니다만 아쉽긴 합니다. 이제 음악을 하나 골라 재생을 시켜보겠습니다.


재생곡은 SPYAIR의 Japanication입니다. M/V를 한국에서 찍었고 최신곡들이 은혼이나 돈키호테같은 작품과 연동되기도하고
얼마전에는 지산 락페스티벌에도 참가하고 M카운트다운에도 출연하는등, 한국에서도 인기몰이중인 밴드이지요.
음악을 재생하면 우측과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앨범아트도 깔끔하네요! 무엇보다 가사가 재생됩니다!!
가사는 제가 작업한게 아닙니다. 알송과의 연동으로 자동으로 가사를 검색, 보여줍니다. 굉장히 편리한 기능입니다.
가사 부분을 터치하면 저렇게 전체 가사가 출력됩니다. 하단부 가사는 싱크를 맞추어서 재생이 되지만 전체가사는 자신이 아래로
스크롤 해야한 불편은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단 가사는 잘 나오는데 전체 가사는 찾을수 없다고 오류를 뿜을때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분명히 추후
수정이 필요한것으로 보입니다

이번에는 동영상으로 갑시다. 포스팅 제목, 이전 포스팅에서 강조했던것 까지 생각하시면 왠지 동영상에서만 흥분하는것처럼
보이실듯 한데...... 사실 그렇습니다 -_-;; 전 이래저래 동영상을 자주 봅니다.
정말 아쉬운게, 현재 저에게 지난번처럼 여러분에게 동영상으로 녹화한 파일을 보여드릴 방법이
없습니다. 아무래도 보유중인 디지털 카메라의 상태가 영 좋지않네요. 최대한 전해지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역시 동일한 모습의 UI입니다 제 계정은 TNA( TMA가 아닙니다! ) Impact Wrestling과 몇가지 동영상이 업로드 되어있습니다.
이전의 N드라이브 리뷰에서 동영상 파트를 리뷰할때 N드라이브는 실시간으로 바로바로 동영상을 감상하실수 있음을 전했습니다.


 클라우드 어플 1편, 용량에 날개를 달아주어라! N드라이브   

하지만 유플박스의 경우 실시간 스트리밍이 불가능 합니다. 아니, 그렇다면 도대체 뭣하러 이걸 쓸까요?
유플박스는 분명 실시간 스트리밍이 불가능하기에 바로바로 동영상을 감상하실수 없습니다. 그렇지만 서버에서 인코딩을 해줍니다.
이렇게 인코딩되기전 동영상은 우측의 스크린샷처럼 썸네일이 없습니다.

 
동영상을 클릭하시면 일반, 표준, 고화질 3가지로 인코딩 하실수 있습니다. 3개다 하실수도 있으며 한가지만 하실수도 있습니다.
중요한것은 인코딩작업은 휴대폰이 아닌 유플러스 박스 서버에서 처리하기때문에 인코딩신청을하고 어플을 종료시키셔도
잠시후에 들어오시면 우측과같이 인코딩이 되어 있습니다 와우! 옵션을 통해 인코딩된 파일을 따로 다운받으실수도 있지요.
자막역시 업로드할때 같이 업로드 하시면 자막이 입혀져서 인코딩 됩니다. 그렇기에 아쉽게도 자막 관련 설정은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무료회원들에게는 표준화질로는 월 50회 인코딩이 제공됩니다.
유플러스 박스측은 일반은 3G, 표준은 WiFi, 고화질은 LTE망을 이용하실때만 추천한다고 하였으나
테스트 결과 약간의 탐색시 딜레이는 존재하나

3G로도 DVD화질을, 사설 WiFi로도 고화질을 원활하게 감상하실수 있습니다.
화질에 관해선, N드라이브의 실시간 스트리밍과 비교도 안될정도로 좋습니다.
DVD화질은 표준적인 화질을 보여주며 소위말하는 깍두기 현상도 거의 관찰되지 않고 고화질은 솔직히 거짓말 아주 조금 보태서
원본 720P와도 거의 차이를 보여주지 않습니다. 하지만 역시 유료로 결제하지 않는다면 한달 인코딩횟수 제한이 있기에,
돈주고 서비스를 이용한다는 개념이 친근하시지 않으신 분들은 싫어하실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문제의 문서 부분입니다만....


 
무료 회원들은 최초의 서비스 가입시 7일, 유료회원은 서비스 해지전까지 문서기능을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현재 제가 개인적인 사정으로 자동이체를 해지한 상태이기에... 자세히 보여드릴수 없습니다. 죄송합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전체적인 요약을 하자면,

동영상과 음악을 자주 감상하지만, 용량이 부족하신 분들에게는 추천하는 바이지만 무료 서비스로도 충분히 즐기시는 분들은
굳이 결제하실 필요가 없는 서비스입니다. 화질은 차이는 개인이 선택하는 것이며 가사 지원도 사용하지 않는 분들도 계시니깐요. 

이렇게 부족한 유 플러스 박스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어떠십니까? 마음에 드셨나요?


 

 

  

  

 Konata's Mobile Life
 Series Number.1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2

 Series Number.2

 Konata's Mobile Life lll

 Series Number.3

 Since 2008~2009  2009~2012  2012~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이 티스토리에서네이버 블로그로 서비스를 이전하였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지금까지처럼 최고의 리뷰로 만나겠습니다. 


우리나라 원조 모바일 전문 블로그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이 블로그 서비스를 티스토리에서 네이버로 이전하였습니다.

2008년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훨씬 전 'Konata's Mobile Life' 모바일 전문 블로그 오픈, 리뷰에 100점 만점의 점수표를 적용,

2009년 티스토리로 서비스를 옮기고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로 이름을 변경하여 IT 부문 '티스토리 BEST BLOGGER'에 선정되었고

2012년 세번째 블로그로 이름을 다시 'Konata's Mobile Life lll'로 변경, 네이버 블로그로 서비스를 이전하였습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김치즈케익 2012.01.29 01:04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U+ 회원만 쓸 수 있는 건가요?

    • 두번째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통신사 고객이 아니라도 무료로 이용합니다. 유료로 결제하면 통신사/비통신사 구별이 사라지고요

  2. 세컨드라이브도
    인코딩할수있고
    1테라주는데
    유료ㅜ

    • 세컨드라이브는 일단 회사 마인드가 펜택은 뺨을 후려갈길정도로 더럽죠. 거기에 인코딩 화질도 좋지 않았던걸로 기억합니다. 1테라 채우기도 힘들어서 별로 사용하지는 않네요

  3. 정말 좋은 서비스네요. 유료인만큼 값을하는 U+박스라니 정말 이런 클라우드 활용이 진짜 스마트한 유저같아요.
    이거 갤투 내장이 13기가다 보니까 영상만 꽉 안채우면 넉넉한데 13기가짤 아이폰에는 어플이 9기가 차있어서ㅠ
    활용법과 사용법이 아주 잘 정리되있어서 최고에요!!

    요금제 콸콸콸로 올리면 클라우드 잡고 써봐야겠어요.

    • firifafa 2012.02.02 20:45 신고  수정/삭제 댓글주소

      아이폰을 64기가로 지른다던가, 갤투에 32기가 외장메모리를 추가한다던가 등의 해결책이... 전 아직 클라우드보다 내장이 많은게 좋더라고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