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Konata's Mobile Life
 Series Number.1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2

 Series Number.2

 Konata's Mobile Life lll

 Series Number.3

 Since 2008~2009  2009~2012  2012~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이 티스토리에서 네이버 블로그로 서비스를 이전하였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지금까지처럼 최고의 리뷰로 만나겠습니다. 


우리나라 원조 모바일 전문 블로그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이 블로그 서비스를 티스토리에서 네이버로 이전하였습니다.

2008년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훨씬 전 'Konata's Mobile Life' 모바일 전문 블로그 오픈, 리뷰에 100점 만점의 점수표를 적용,

2009년 티스토리로 서비스를 옮기고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로 이름을 변경하여 IT 부문 '티스토리 BEST BLOGGER'에 선정되었고

2012년 세번째 블로그로 이름을 다시 'Konata's Mobile Life lll'로 변경, 네이버 블로그로 서비스를 이전하였습니다.







 
여성부는 청소년의 수면권을 보장한다면서 셧다운제를 밀어붙였고 이것이 현실에서 정말 일어났다.
그러더니 이제는 교육과학기술부에서 학교폭력의 원인이라며 쿨링오프제를 시행시켰다.

셧다운제:16세 미만의 청소년에게 심야시간의 인터넷 게임 제공을 제한하는 제도이다.
쿨링오프제:쿨링오프제는 2시간 단위로 게임 접속을 자동 차단, 청소년의 게임 이용 시간을 하루 2회 4시간으로 제한하는 것(PC게임, 스마트폰 게임, 콘솔 패키지 게임 포함)

 미국, 일본등 선진국에서조차 게임과 폭력성의 연관성이 검증되지 않아 제제를 하지 않는데도  과학적 근거 없이 문화 컨텐츠인 게임을 '악'으로 규정하고 탄압, 규제하는 여성가족부와 교육과학기술부를 강력히 규탄하며, 우리는 셧다운제와 쿨링오프제를 원천 무효화 해야함을 선포한다.



1.여성부와 교육과학부는 궁극적으로 천문학적인 게임세로 자신들의 배를 채우려는 목적으로 게임 산업을 탄압하고있다.
여성부와 교과부는 게임을 규제하며 결국 게임업체의 천문학적인 수익의 일부를 게임세로 직접 징수해서 자신들의 배를 채울 생각 밖에 없다. 그 근거로 게임을 총괄하는 곳은 문화관광부임에도 불구하고 게임과 아무런 관계 없는 여성부가 갑자기 게임을 규제하며 게임업체들로부터 적자가 나든 수익이 나든 게임업체 '순이익의 1%'가 아닌 '전체 매출의 1%'를 강제로 징수하는 법안을 셧다운과 함께 통과 시키려고 하고있다. 특정 산업만 전체 매출의 1%를 징수하는 법은 유례가 없다. 여성부는 청소년이든 게임이든 어떻게되든간에 상관없이 오로지 무조건 1천억원에 달하는 게임세를 여성부 자기 자신들이 징수하기 위해 미쳐있다. 게임세라는 것이 근거도 근본도없는 전세계에 유례없는 여성부의 악법이기 때문에 시행되도 안되지만 만약에라도 게임 중독에 대한 기금을 기부한다면 게임과 무관한 여성가족부가 아닌 게임을 총괄하는 문화광광부에 내야만한다.


2.학교폭력은 게임의 탓이 아니며, 교과부는 학교폭력의 책임을 아무 관련없는 만화와 게임에 모든 책임을 떠넘기고있다.
학교폭력이 게임탓이라는 것은 과학적 근거가 없으며, 해외에서는 관련이 있다고 해도 100% 게임탓이 아니라고 명시되있다. 게임이 없던 90년대에도 학교폭력은 똑같이 존재했으며, 그때는 만화에 학교폭력의 책임을 떠념겨 한국의 만화 사업을 사장시켰지만 학교폭력은 지금도 똑같이 존재한다. 단지 이번에는 만화 다음으로 학교폭력과 아무 관련없는 게임에 책임을 무책임하게 떠넘기고 있는것이다. 학교폭력과 아무 관계가 없는 만화를 규제해도 학교폭력이 여전한 것처럼 아무 관계없는 게임을 규제한다고 학교폭력이 해결되는 것이 아니다. 학교와 가정의 교육이 근본적인 학교 폭력의 예방책이다. 부모와 정부가 잘못해놓고는 엉뚱한 만화와 게임에 책임을 전가하면 안된다.


3.학교폭력을 개선하고 청소년의 수면권을 보장하려면 게임 셧다운제가 아닌, 야자와 학원을 셧다운해야한다.
교육과학부가 게임과 학원 폭력의 연관성을 증명하는데 사용했던 통계 자료가 잘못된 것으로 밝혀졌다. 청소년정책연구원이 발표한 한국 고등학생의 게임시간은 68분이다. 이에 따르면 핀란드 청소년의 게임 시간은 한국 청소년과 비슷한 수준이다. 교과부는 핀란드 청소년의 게임시간이 10분, 미국 25분, 영국 6분이라고 주장했다. 하지만 지난 2005년 영국 BBC가 내놓은 UK GAME research에 따르면 영국 청소년의 81%가 헤비 게이머이며 영국 게임 이용자들은 일주일에 평균 11시간 동안 게임을 한다. NPD 그룹에 따르면 미국청소년들은 하루 평균 2시간 이상으로 한국청소년에 비해 2배 가량 더 게임을 하고 있다. 교과부의 한국 게임 과몰입에 대한 근거부터 거짓인 것이다.
교과부는 학교폭력의 원인을 핀란드보다 많은 게임시간이라고 주장했지만 이것은 거짓으로 핀란드의 게임 시간은 한국과 비슷한 수준이며, 한국 청소년의 공부시간만 핀란드의 3배이다. 교과부의 주장대로라면 학교 폭력성은 야자와 학원 등 무리한 교육에서 나오는 것이며 수면 부족은 야자와 학원등 무리한 공부 시간으로 인한 것임이 분명하다. 게임을 규제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근본적으로 한국의 교육환경을 개선해야 한다는 결론이다. 핀란드 대통령은 "게임은 핀란드의 국제적인 성공 신화의 표본"이라며 게임이 자국 경제 산업의 중심이 되었다고 공로를 치하해 대통령 표창을 수여했다. 게임산업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그 동안 거둔 성과에 대한 상을 내려 업계의 사기를 살리고 더욱 큰 발전을 고대하는 핀란드 정부의 태도는 최근 게임을 학교폭력의 원인으로 지목하고 이에 대한 삼중규제를 시도하려 한 국내 정부와 판이하다.

 
4.게임이든 드라마든 영화든 문화 컨텐츠는 국가가 법으로 통제해야하는 것이 아니다.
한국은 70년대 야간통행금지가 시행됬었다. 야간통행금지가 실시되면 범죄율이 떨어진다. 그러나 야간통행은 인간의 기본권이며 국가가 통제해야하는 것이 아니다. TV든 드라마든 영화든 게임이든 연예계든 문화컨텐츠는 국가가 통제해야하는 것이 아니다. 만약 게임 중독이 된다면 가정에서 치료하고 교육해야하는 것이지 일정 시간동안 한국의 모든 청소년을 법으로 강제적으로 문화컨텐츠를 차단하는 것은 국가가 해서는 안되는 것이며 헌법에 보장된 인간의 기본권을 심각하게 침해하는 것이다.  국가는 내가 TV를 몇시간 보든, 게임을 몇시간하든 왜 그것을 몇시간만하라고 법으로 규정하며 일정 시간대는 못하게 법으로 차단하는가? 이것은 인간으로써 기본적인 생활의 자유조차 침해받는 것이다. 같은 원리로 왜 지금은 그 좋다는 야간통행금지를 시행하지 않는가?


5.인간의 기본권을 침해하는 전세계에서 유일한 한국의 게임 규제
현재 전세계에서 게임을 규제하는 국가는 한국이 유일하다. 2002년 그리스에서 게임 이용을 규제하는 법안이 생겼다가 자국민과 EU의 엄청난 비난을 받고 결국 위헌 판정을 받았다. 국민의 자유와 기본권을 침해한다는 이유에서였다. 문화 컨텐츠를 몇시간 이용하든 어떤 것을 하든 개인의 자유이며 권리이다. 이것을 시대착오적으로 국가가 직접 법으로 금지하는 것은 자신과 부모의 책임을 게임에 전가시키고 아무도 책임지지 않으려는 태도이며 인간의 기본적인 권리를 침해받는 것이다. 역으로 생각해보라. 당신들이 좋아하는 TV가 수면시간에 영향을 준다고 TV를 2시간보면 꺼지고 12시 이후에는 TV를 보지 못하고 아침부터 밤까지 회사에서 일만하고 여가는 즐기지 말아라라고 한다면 어떠할까? TV를 보든 영화를 보든 게임을 하든 또 언제 몇시간을하든 이것은 근본적인 인간의 자유이며 기본권이다. 내가 콜라를 마시든, 커피를 마시든 맥주를 마시든간에 한컵만 마셔라 그리고 사이다만 마셔라라고 국가가 법으로 규정한다고 생각해보라.


6.근본적으로 게임은 규제해야할 '악'이 아니다.
게임은 인터넷, SNS, 영화, 드라마, 연예계, 스포츠 같은 문화 컨텐츠이다. 물론 어떤 것이든 중독되서 좋은 것은 아무것도 없다. 하지만 인터넷에 중독되는 사람이 있다고 컴퓨터를 법으로 못하게하나? TV에 중독되서 2시간 이상보는 사람이 있다고 법으로 TV를 차단하나? 만약 청소년이 TV든 컴퓨터든 중독이 되었다면 그것은 가정에서 부모나 학교에서 선생님이 교육을 해서 고쳐야할 것이지 컴퓨터나 TV를 없에지는 않는다. 예를들어 TV에 나오는 코미니 프로그램이나 드라마 자체가 '악'이 아니며 컴퓨터의 인터넷이나 게임 자체가 '악'이 아니라는 것이다. 게임은 '규제해야하는 것'이 아닌것이다. 게임은 TV의 드라마, 코미디, 영화, 연예계, 스포츠와 같은 수 많은 문화 컨텐츠 중 하나일 뿐이다. 게임을 한다고 일부 사람이 게임이 중독이 되서 게임이 악이라면, 차가 있으면 차사고가 나니까 차를 모두 폐차시키고, 불륜 드라마를 보면 이혼율이 높아지니 드라마를 폐지해야한다는것인가? 게임은 규제해야할 '악'이 아니다.


요약 정도의 스크랩은 자유롭게 가능하며, 본문 통체 스크랩은 금합니다.
링크로 소개해주시기 바랍니다.




공감하신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추천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Konata's Mobile Life
 Series Number.1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2

 Series Number.2

 Konata's Mobile Life lll

 Series Number.3

 Since 2008~2009  2009~2012  2012~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이 티스토리에서네이버 블로그로 서비스를 이전하였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지금까지처럼 최고의 리뷰로 만나겠습니다. 


우리나라 원조 모바일 전문 블로그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이 블로그 서비스를 티스토리에서 네이버로 이전하였습니다.

2008년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훨씬 전 'Konata's Mobile Life' 모바일 전문 블로그 오픈, 리뷰에 100점 만점의 점수표를 적용,

2009년 티스토리로 서비스를 옮기고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로 이름을 변경하여 IT 부문 '티스토리 BEST BLOGGER'에 선정되었고

2012년 세번째 블로그로 이름을 다시 'Konata's Mobile Life lll'로 변경, 네이버 블로그로 서비스를 이전하였습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맞습니다. 지금 게임 규제하는 것보다 입시제도와 인성교육에 신경쓰면 문제가 해결되는데 엉뚱한 것들을 잡고있죠. 솔직히 만화 죽이고 애니 죽이고 이제 게임 죽이는 이 행태가 진정 민주주의 국가에서 나올 짓입니까?

  2. 추천합니다.

    게임회사 압박해 돈 벌려는 목적.

    이유는 하나뿐인거 같아요.

    대한민국 쪽팔려요.

  3. 이러니까 2012.02.09 08:45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경제적수준은 선진국임에도 불구하고 국민들이 후진국이라 생각하는데는 이유가 있다

  4. 이참에 그냥 한탕하려는 수작이죠 뭐...

  5. 정부의 모든 과정과 솔루션이 학생들이 원하는 생각 수준에 못 미친다는 것에 그저 안타까울 뿐이지요..
    언어 순화력, 친화력이나 지식에 해박한 사람들이 있는 반면에 언어 순화력,친화력 지식에 어두운 사람이 많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어느 나라나 그런 사람들이 존재하기는 하나,한국은 특히 더욱더 심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총체 적인 문제를 식물에 대조 해본다면 뿌리 부터 봐야지 잎부터 먼저 보아선 안됨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학교폭력 수준은 이미 90년 대에 언급 했었고 2000년 도까지 학교폭력 피해자 수는 줄어 들지 않고 계속 늘어 나는 추세였습니다.
    몇몇 사람들은 학교폭력이 사태가 심각함을 인지하고 조사를 했으나 정부는 들어주지 않았습니다.
    학생들도 바보가 아닙니다. 그 사태를 아는 학생들이 태반입니다. 이미 그 속에서 학교폭력을 뿌리부터 뽑아야 한다는 생각이 자리 잡은 학생들도 몇몇 있었을 것입니다. 지금 저는 정부의 안일한 태도와 교육계및 메스컴사에 보도 하는 수준이 '정부측에서는 아무 잘못이 없으니,게임 컨텐츠가 아이들을 잔인하게 만든 것이다' 라고 강력하게 제지 하고 있습니다. 이미 많이 토론을 통해 알려진 사항이지만
    이제는 두 번다시 이런일이 일어나지 않기를 바라는 바입니다. 게임컨텐츠를 일시적으로 중지 할 경우 학생들은 더욱 더 세상과의
    소통과 단절 되는 것이며 즐거움은 찾아 볼 수도 없는 삭막한 세상이 될지도 모른다는 걸 정부가 인식하기를 바랍니다.
    외국 에 다녀왔을때 게임 컨텐츠를 정확하게 제시해주는 프로가 있었습니다 '게임은 현실과는 또 다른 세상을 가지게 해주는 것이다'라는 말을 듣고 난후 이제 게임 컨텐츠는 날로 발전하는 추세라는 걸 인식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저는 주관적인 의미로 좋은 방향으로 이어진다고 생각합니다.)저는 학교 폭력을 게임 컨텐츠 산업에 떠 맡기는 정부는 진심으로 학생들을 위해서 다시 한번 더 생각 해주기를 바랍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______)
    +셧다운제,쿨링오프제가 실행이됨으로써 절.대.로 학교폭력이 사라지는 것이 아님을 정부는 알아야 할 것입니다.
    학생들이 왜 게임으로 소통을 어떻게 하는지,게임을 겉핥기 식의 논리는 이제는 더이상 없어야 할것입니다.
    정부가 본질 부터 정확하게 제시해준다면 어느정도의 상응한 답을 제시 할 수있는 방향임에도 불구하고 정부는 적극적으로 대응 하지 못했는지 그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 상담사례연구집만 보아도 잘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이 100% 아이들의 생각을 제지 하는 것이 아닙니다.

  6. 진짜 하는짓들이 참 ㅋㅋㅋ

    폭행질은 국회의원에서 더 배웠을듯ㅋㅋㅋㅋㅋㅋ

  7. 셧다운제가 여가부가 된건 아마 부모들의 영향이 클겁니다. 여성가족부? 잖아요?! 여가부는 옳거니 하고 이걸로 세입원을 구한거구요. 좀 안타까운 이야기지만 현실이... 부모들이 학생들 게임하는걸 좋은눈으로 볼리가 없죠.

  8. 김정은이더좋아 2013.03.23 11:32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여기나 북한이나 똑같아.. 정부가 병신이야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