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잼라이브 정답공유기 이거 없으면 안돼애애애~~~ 



잼라이브 정답공유기 많이들 사용하시나요 함께 즐기는 잼라이브 정답공유기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이런 앱이 있다는 것을 왜 이제 알게 된걸까요?! 많은 분들은 이미 알고 계셨나요? 평소 찍는 거 좋아하는 저에겐 딱인 게임이네요. 저희 아이와도 함께 즐길 수도 있을 것 같고 말이죠.


잼라이브는 대국민 라이브 퀴즈쇼 어플입니다. 실시간으로 게임쇼를 진행해서 상금을 타는 방식으로 이미 많은 분들이 이 게임쇼를 위해 하루를 준비하고 계시다고 하네요.



낮시간에 앱을 처음 깔았기 때문에 아직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게임에 한번도 참여를 해보진 못했지만, 뭔가 흥미진진 스릴감 넘치는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잼라이브 어플만 다운 받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이 이 퀴즈쇼를 함께 즐기고 있는데요. 매일 정해져있는 시간 또는 게릴라식으로 진행되는 퀴즈쇼에 참여해 우승을 하게 되면 상금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퀴즈도 풀고, 돈도 버는 일석이조 게임인 것 같습니다.




상금은 최대 2천만원까지라고 하는데 한 사람이 받는 것이 아닌 10개의 퀴즈를 안 틀리고 다 맞힌 사람 모두가 상금을 나눠 갖는 방식이라고 해요. 동시 접속자 수가 10만명이 넘는 경우가 허다하다고 하니 로또처럼 일확천금을 꿈꾸는 것보다 티끌 모아 태산 처럼 조금씩 조금씩 모아 치킨값이라도 벌어봐야 겠습니다.



어플을 깔고 약관 동의와 간단한 휴대폰 인증을 거치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잼라이브 첫 화면인데요. 매번 이렇게 게임쇼가 시작되는 시간을 알려준다고 하니 잊지말고 시간 잘 챙겨야겠죠? 밑에 보면 오늘의 힌트를 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매일 이 힌트로 답이 뭘까 추리하는 재미도 쏠쏠할 것 같네요. 잼라이브 오늘의 힌트는 돈가스는 별명일 뿐... 인데 여러분들은 아시겠나요? 전 왜 돈가스하니 정형돈씨 생각밖에 안나는거죠?ㅎㅎ



메인 퀴즈쇼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들이 있습니다. 미니게임을 통한 스크래치 이벤트로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도 챙기구요.


있다 시작될 라이브 퀴즈를 대비해서 어떤 식으로 문제가 출제되는지 미리 알아볼까 싶어 연습게임을 해봤습니다.



세게임을 했는데 한 문제를 틀렸네요. 비데의 어원은 당나귀라고 합니다.


왜 비데의 어원이 당나귀일까요? 

비데란 15세기경 프랑스 귀족 사회에서 기르던 애완용 조랑말을 가리키는 단어라고 합니다. 이후 성병이나 치질 등의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고안된 것으로 당나귀를 타듯 걸터앉아 사용하는 모습에서 착안하여 비데로 불리게 됐다고 하네요. 당시 비데는 나무나 주석, 도기 등의 고급 재료로 제작되는 사치품 중 하나로 귀족들 사이에서 부를 과시하는 용도로 쓰였다고 합니다.




퀴즈를 풀면서 몰랐던 상식도 알게되고, 좋은데요? 암튼 이렇게 문제의 답이 알쏭달쏭할 때 많은 분들이 답을 찍는 경우도 있지만, 서로의 지식을 함께 공유하기 위해 잼라이브 정답공유기가 생겨난 것 같습니다. 퀴즈는 함께 풀어야 제맛 아니겠습니까?ㅎㅎ



잼라이브 정답공유기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공유기 로비 항목으로 들어가서 오른쪽 위쪽에 보이는 회원가입을 통해 가입을 하시면 누구나 사용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회원 가입을 하셨다면 왼쪽 서버리스트를 통해 들어가고 싶으신 서버를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이른 시간인데도 접속해 있는 분들이 계시네요.



이후 라이브 게임쇼가 진행되면 많은 분들이 답을 공유하며 퀴즈를 풀어나가는 것 같은데요. 저도 아직 경험해보지 못했기 때문에 어떤 재밌는 일이 생길까 기대가 됩니다. 빠른 시간 안에 풀어야 하는 게임이기에 스피드가 생명인 듯 하네요. 


잼라이브 정답공유기는 PC 와 모바일 모두에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검색창에 검색하시면 바로 찾으실 수 있구요. 


http://www.jamlive.net/


위 주소를 통해서도 접속이 가능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방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오늘 첫 라이브 퀴즈쇼에 참여해봐야 겠습니다. 우승 가즈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