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페이 탈퇴 어렵지 않아요! 



카카오페이 탈퇴 방법 다들 아시나요 카카오톡 탈퇴가 아닌 카카오페이 탈퇴 하실 분들 저와 함께 하세요




어느 순간 너무 많은 카드와 은행, 비대면 인터넷 은행, 카드들까지. 편리해진 생활만큼 복잡해진 생활에 머리가 뒤죽박죽 어지러운 느낌입니다. 꼬깃한 지폐를 내고 오십원짜리, 백원짜리 동전 받아 돼지저금통에 저축하던 그 시절이 문득 그리워지는 요즘이더라구요.


저도 순간 귀여운 느낌에, 이거 편하겠네? 해서 만든 카드들이 도대체 몇 장인지. 카카오페이 뿐 아니라 삼성페이, 토스 카스, 페이코 등등. 핸드폰 하나 잊어버리면 어디서부터 수습을 해야할지 모르게 될 제가 무서워서 하나씩 정리를 해야겠단 생각이 들더라구요.



얼마전 공원 산책을 나갔다가 잠시 한 5분쯤 핸드폰을 잃어버렸던 적이 있었는데요. 순간 머릿속이 아득해지면서 제일 처음 뭐부터 해야할지 모를 그 식은땀 나는 기억이 간간히 나더라구요. 그래서 핸드폰으로 연결되어 있는 각종 카드들은 하나만 남겨 놓고 정리하고, 나머지는 탈퇴 아니면 해지를 해야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잘 사용하시면 편리하고 스마트한 생활을 하실 수 있고, 비밀번호로 관리하기 때문에 크게 어떻게 될 확률 또한 낮지만 그냥 제 머리속이 과부하가 된 느낌이라 전 이 기회에 정리를 하고자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페이 탈퇴 하는 과정을 여러분께도 알려드릴게요.



우선 카카오톡 화면에서 맨 아랫쪽에 보시면 점 세개 나란히 있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거기로 들어와 보시면 더보기 화면이 보이는데요. 이모티콘, 메이커스, 선물하기, 프렌즈샵, 쇼핑하기, 게임, 주문하기 등의 아이콘 위쪽에 있는 pay 항목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럼 내 카카오페이 금액과 함께 투자, 청구서, 카드, 멤버십 등 다양한 서비스 항목들이 있습니다. 제가 찾던 카카오페이 탈퇴와는 관련이 없어보이네요. 저도 여기서 한참을 보고 있었어요. 서비스 해지를 위해서는 화면 맨 위쪽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다음 화면에서 가장 아래로 내리면 마지막에 서비스 해지 및 탈퇴 항목이 보입니다.



서비스 해지 및 탈퇴 화면으로 넘어오시면 현재 사용중인 서비스를 모두 해지해야 탈퇴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맨 처음 있는 항목부터 차례로 해지를 하면 됩니다. 우선 카드 서비스 해지를 했습니다.



다음으로 카카오페이 머니를 해지하려고 하는데 이 부분에서 걸리는게 많습니다. 우선 페이머니 잔액이 남아 있으면 바로 해지가 되지 않습니다. 카카오페이를 내 계좌나 다른 곳으로 모두 송금을 해야 페이머니 서비스를 해지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카카오페이 잔액을 모두 없앴다면 다음엔 카카오페이 카드가 있으신 분들은 카카오페이 카드 또한 해지를 하셔야 카카오 페이머니를 해지 할 수 있습니다. 살짝 복잡하지요? 저도 여기서 여러번 왔다 갔다 했습니다.




카카오페이 카드 해지도 간단합니다. 내 카카오페이로 들어가시면 카카오페이 카드 항목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카드 해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한번 해지 신청을 하면 취소가 불가능 하다고 하니 잘 생각하시고 해지하시길 바랍니다. 전 해지하기를 선택했습니다.



카드 해지 사유와 함께 캡쳐에는 없지만 간단한 본인인증 과정을 거치면 카카오페이 카드를 해지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페이 카드를 해지한거고, 아직 카카오페이 탈퇴는 되지 않았기에 다시 서비스 해지 및 탈퇴 항목으로 돌아옵니다.



페이머니 해지 다음에 있었던 멤버쉽 해지를 했고, 위 사진처럼 청구서 해지까지 하면 이제 카카오페이 탈퇴하기 버튼이 보여집니다.




카카오페이를 탈퇴하면 모든 개인정보는 폐기되고, 복구할 수 없다고 합니다. 이후 다시 재가입 한다고 해도 사용자 정보, 카드, 계좌 정보등은 자동으로 복구되지 않고, 탈퇴 와 재가입을 반복할 경우 사용이 제한 될 수 있다고 하니 탈퇴하시기 전 잘 생각해보시고 신중히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정보 삭제에 동의한 후 탈퇴 버튼을 누르시면 탈퇴가 완료됩니다.



마지막으로 카카오톡으로 이렇게 안내 문자가 오게 되면 모든 과정이 끝나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