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Konata's Mobile Life
 Series Number.1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2

 Series Number.2

 Konata's Mobile Life lll

 Series Number.3

 Since 2008~2009  2009~2012  2012~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이 티스토리에서 네이버 블로그로 서비스를 이전하였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지금까지처럼 최고의 리뷰로 만나겠습니다. 


우리나라 원조 모바일 전문 블로그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이 블로그 서비스를 티스토리에서 네이버로 이전하였습니다.

2008년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훨씬 전 'Konata's Mobile Life' 모바일 전문 블로그 오픈, 리뷰에 100점 만점의 점수표를 적용,

2009년 티스토리로 서비스를 옮기고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로 이름을 변경하여 IT 부문 '티스토리 BEST BLOGGER'에 선정되었고

2012년 세번째 블로그로 이름을 다시 'Konata's Mobile Life lll'로 변경, 네이버 블로그로 서비스를 이전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 X86 설치강좌가 컴퓨터 파티션문제로 지연되고 있습니다아아아아아아........... 양해해주시길 부탁드려요 ㅠㅠ 많은 분들이 기다리시는 것 같은데, 빨리 발행할 수 없어 저도 아쉽답니다...

윈폰7이 과연 뭘까요?
2011년 12월. 한국 최초로 WP7을 탑재한 '루미아 710'이 KT를 통해 정식발매되었습니다.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WP7 (Windows Phone 7)은 기존의 윈도우 모바일(WM. 옴니아 시리즈의 그 OS)의 다음 OS입니다. 정확히 말하면 이름만 계승했습니다. 운영체제 기반을 완전히 뜯어고쳤기 때문입니다. WP7은 2010년 10월 21일에 유럽시장에 출시되었으며 당시 안드로이드가 탑제된 폰들과 비교해도 밀리지 않는 스펙과 미칠듯한 구동능력으로 윈도우 모바일로 깎아먹은 점유율을 일부 찾는데 성공합니다. MS가 아주 심혈을 기울여 만든 OS인 만큼 이전보다 많은 것이 달라졌습니다.

해외에서는 어느정도 먹혀들긴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통신사들도 별로 밀어주는 눈치가 아니고 국내 제조사가 제품을 국내출시하지 않아서 인기가 영 없어요. 옵티머스7, 옴니아7도 모두 해외출시되었어요. 국내에서는 볼 수 없어요.


그런데 삼성에서 개발중인 것으로 알려진 윈도폰7인 갤럭시P를 관계자로부터 입수할 수 있었습니다. 해외에서 옴니아W로 불리는 모델과는 다른 모델로, 안드로이드 폰들의 네이밍 라인업인 '갤럭시'를 따른다는 점에서 흥미롭습니다. 물론 기기 디자인 또한 갤럭시 시리즈의 디자인을 계승하였습니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3.65인치로 갤럭시플레이어 3.6과 동일한 크기의 디스플레이를 보유했으며, 구체적인 HW스펙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한번 살펴봅시다.


갤럭시P의 모습입니다. 갤럭시플레이어 3.6과 비슷하게 생겨먹었네요. 다른 점 구지 찾자면 없어요. 저도 찾다가 포기했거든요.


윈도폰7 특성답게 굉장히 가볍고 빠른 속도를 자랑합니다. 터치감 또한 굉장합니다. 윈폰7의 또 다른 장점은 화려하고 심플한 UI와 애니메이션 효과들, 그리고도 버벅이지 않는다는 것이죠.

[휴대폰 리뷰/HTC] - WP7.5 HTC 윈도우7 [HTC 7 Trophy]. 사용 후기 리뷰
[휴대폰 리뷰/HTC] - 곧 한국에 정식으로 나올 윈도우즈 폰7을 알아봅시다. HD2 윈폰7 후기.
[휴대폰 리뷰/HTC] - Windows Phone7 윈도우폰7이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hTC WP7 트로피 개봉기 후기

다른 윈도우폰7에 대한 리뷰는 상단의 링크로.


WP7은 특이하게도 많은 제조사들에서 휴대폰을 제작하지만 MS에서 스펙제한을 걸어놓았습니다. 윈도우모바일이 시장에서 패배하자 MS는 자신들이 패배한 이유와 현재 스마트폰 시장을 꼼꼼히 분석했습니다. 그 결과, 경쟁사 애플의 폐쇄적인 정책이 생각 외로 잘 먹히는 것을 알게 됩니다. 하지만 MS는 더욱 많은 제조사들이 WP7을 탑재한 폰을 만들기를 원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애플의 장점과 안드로이드의 장점을 섞어버립니다. 그럼으로서 제조사에게 로열티도 받아먹을 수 있고 여러 기기에 WP7을 탑재하여 다양한 소비자들을 끌어들일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스펙을 통일해버리면 기기 성능이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플래그십/보급형 폰이나 다른 제조사의 폰을 쓰더라도 거의 같은 사용자 경험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느 윈폰 기기를 쓰더라도 반응속도나 호환성은 같아요. 스냅 1세대로 엄청난 효과 ㄷㄷ

구글처럼 기기가 스펙표에 맞지 않는다면 마켓플레이스과 XBOX Live 서비스에 접근을 할 수 없습니다. 안드로이드도 구글의 인증을 받지 못하면 마켓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대표적인 마켓인증을 받지 못한 똥이 D3죠.

[휴대폰 팁/휴대폰 SW 팁] - [스마트폰 OS 알아보기] #2. iOS에 대하여 알아보자!
[휴대폰 팁/휴대폰 SW 팁] - 자유로운 안드로이드 개방성의 어두운 이면


윈도폰7의 주요한 UI적인 특징은 역시나 타일 UI이죠. 기존의 스마트폰이 '아이콘'을 벗어나지 못했다면 윈폰7은 아이콘을 벗어나 타일로 이동했습니다. 메트로 UI라고 불리는 이 UI는 이미지와 큼직한 글씨, 사각형 형식의 박스를 사용합니다. 편안한 UI를 제공합니다. 윈도우8과 같은 UI이죠. MS는 윈도우8과 윈도폰7의 사용자 경험을 통일하려는 MS의 의도이죠. 데스크탑에서 쓰니까 불편할거같았는데 지금 몇개월째 서브컴에서 사용하고 있는데, 편하고 좋더라구요. 윈도우 서버8도 사용해보면 편하네요.

 

 상단바는 엄청난 심플함을 보여줍니다. 안드로이드는 모든 아이콘이 상단바에 우겨넣어져서 많이 차면 상당히 모양새가 웃긴데 윈폰은 참 심플해요. 되게 좋아요. 특히 상단바를 터치하면 시간을 제외한 아이콘들이 사라졌다 나타납니다. 하나씩 떨어지고 올라가는 효과인데, 굉장히 부드럽게 동작합니다.

윈폰7을 요약하자면, 부드럽고, 부드럽고, 부드럽고, 없어요. (?)

 


UI를 좌우로 슬라이딩하면 전체 앱을 볼 수가 있습니다. 윈도8에서도 마우스 우클릭으로 전체 프로그램 보기 모드로 들어가는데, 똑같아요. 이 모드에서 길게 누르고 있으면 pin to home screen이 나타나는데, 윈폰7이나 윈도8에서는 홈스크린에 PIN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집니다. 구동영상 함께하시죠.


사실은 이렇습니다.

뭐 다들 아셨겠지요(?) 저 기기는 갤럭시플레이어 3.6이 맞답니다. 갤플3.6에 Launcher7 을 사용하고 커스텀아이콘들로 몇 개 바꿔준 다음에, 잠금화면을 WP7hold.apk로 설정해준겁니다. 런쳐7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에 안드로이드 런쳐어플 비교 테스트 글을 통하여 베르노트님과 공동집필진이 작성하는 글로 다시 한번 만나실 수 있을겁니다. 오늘은 프리뷰였으니 이만 뿅.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Konata's Mobile Life
 Series Number.1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2

 Series Number.2

 Konata's Mobile Life lll

 Series Number.3

 Since 2008~2009  2009~2012  2012~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이 티스토리에서네이버 블로그로 서비스를 이전하였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지금까지처럼 최고의 리뷰로 만나겠습니다. 


우리나라 원조 모바일 전문 블로그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이 블로그 서비스를 티스토리에서 네이버로 이전하였습니다.

2008년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훨씬 전 'Konata's Mobile Life' 모바일 전문 블로그 오픈, 리뷰에 100점 만점의 점수표를 적용,

2009년 티스토리로 서비스를 옮기고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로 이름을 변경하여 IT 부문 '티스토리 BEST BLOGGER'에 선정되었고

2012년 세번째 블로그로 이름을 다시 'Konata's Mobile Life lll'로 변경, 네이버 블로그로 서비스를 이전하였습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으앙낚임

  2. 갤플로 낚시라닠ㅋㅋㅋ

  3. 뭔가했더니...ㅋㅋㅋㅋ
    그나저나 타이탄이나 루미아 800정도 하는 윈도폰들이 국내에 나와야 할텐데요... 많이나오면 카톡도 조만간 윈도폰용으로 나올테니...

  4. 너무 종류가 많다보니...

    양산형 자크 시리즈를 보는거 같아요.

  5. 뭔가 글이 낮익다 싶더니 이건 제가 쓰던 글이잖아요 ㅋㅋㅋㅋㅋ
    그나저나 갤플 낚시!!! 처음엔 진짠가 싶었어요 ㅋㅋ

  6. 아 에듀탭에도 마켓이 없던데 그게 구글인증을 안받아서 그런거군요

  7. ...윈폰 개인적으로는 참 매력적인데 뭐라 표현할 방법이 없네요..;

  8. 글 만우절때 올리시짘ㅋㅋ

  9. 진짜 나온줄 알았는데 낚시......ㅠㅠ
    360런처 본순간 뭔가 이상하다...... 라고 느꼈는데 댓글보니 ㅡ.ㅡ
    저거 어떻게한건가요??제 갤플에도 써보고 싶어요

  1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여기서 뿜어도 되려나요 ㄷㄷ
    (부드럽고, 부드럽고, 부드럽고, 없어요. (?))

    으아, 우리나라 윈폰 출시 언제되려나..

  11. iOS, 안드로이드보다 늦게 나와서 오히려 묻혀버린 케이스죠.
    그러고보면 아무리 좋은 OS라도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는 시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
    쓰레기 같은 윈도우(7 말고)가 데스크탑 OS 점유율 1위가 되더니.
    모바일 OS 점유율 1위는 안드로이드가 되었죠.
    사실 안드로이드가 그렇게 좋은 OS는 아니지만 많이 쓰는 것은 사실이니 이 점유율을 뒤집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그나마 윈도우폰이 지금보다는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있어야 할텐데
    MS의 한계인지 더 성장하지 못하는 것이 아쉽네요.
    같은 맥락으로 바다나 타이젠도 쑥쑥 컸으면 좋겠습니다.
    모바일 OS를 iOS와 안드로이드로 양분하는 것은 좋은 방향이 아니라고 생각하거든요.
    물론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꼭 양분이 나쁘다는 것은 아니구요.

  12. 비밀댓글입니다

  13. 모바일 OS 점유율 1위는

    안드로이드가 아니라 노키아 입니다.

    안드로이드는 아직도 iOS보다 낮습니다.

    우리나라, 중국, 인도 이런데서나 안드로이드 점유율이 높지,

    일본 북미 유럽 등 지역에서는 iOS가 점유율 더 높습니다.


    그래도 아직까지는 노키아가 수치상 점유율 여전히 1위입니다.

    • ajffls 2012.04.14 21:15 신고  수정/삭제 댓글주소

      확실히 노키아가 휴대폰 시장 점유율 1위이긴 하지만,

      노키아의경우 피쳐폰, 스마트폰 등과 여러 독특한 디자인들의 폰들로 인해 OS가 완벽하게 통일되어있지 않습니다.

      심비안, 미고, 윈도7, 등등등..

      그리고 안드로이드 특유의 무료 라이센스로 iOS 점유율 추월한지 한참되었습니다. 다만 지원이 멈추고 사양이 딸리는 등 그로인해 문제도 많지만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