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Konata's Mobile Life
 Series Number.1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2

 Series Number.2

 Konata's Mobile Life lll

 Series Number.3

 Since 2008~2009  2009~2012  2012~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이 티스토리에서 네이버 블로그로 서비스를 이전하였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지금까지처럼 최고의 리뷰로 만나겠습니다. 


우리나라 원조 모바일 전문 블로그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이 블로그 서비스를 티스토리에서 네이버로 이전하였습니다.

2008년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훨씬 전 'Konata's Mobile Life' 모바일 전문 블로그 오픈, 리뷰에 100점 만점의 점수표를 적용,

2009년 티스토리로 서비스를 옮기고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로 이름을 변경하여 IT 부문 '티스토리 BEST BLOGGER'에 선정되었고

2012년 세번째 블로그로 이름을 다시 'Konata's Mobile Life lll'로 변경, 네이버 블로그로 서비스를 이전하였습니다.



아이폰을 구매한지 1년쯤 되면 배터리의 효율이 원래 효율보다 20%정도 떨어집니다. 사용자들은 물론 배터리의 노후화도 생각하지만 배터리를 바꾸려면 리퍼폰을 사야한다는 생각으로 대부분 리퍼구매를 꺼려하죠. 사설 수리점에 가면 3만원 넘게 받기도 하고 짝퉁 배터리 넣을까봐 걱정되시는 분들은 오늘 이 포스팅으로 자신의 아이폰을 직접 분해해서 배터리를 갈아봅시다. 리퍼기간이 지난분들께도 유용한 글이 되겠네요.

안녕하세요! 코나타의 모바일생활 공동관리자 쿠로이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아이폰4의 배터리를 직접 교체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작업도 별로 어렵지 않고 나사마모 현상만 주의해주시면 누구나 10분 안에 모두 할수있는 간단한 작업이랍니다. 저도 처음엔 배터리 일체형인 아이폰의 뚜껑을 열고 교체를 한다는 생각에 좀 걱정이 앞섰으나 막상 해보니 별거 아니더라구요. 저혼자 교체해서 싱난다 하며 놀기는 좀 아깝고 해서 오늘 이 포스팅을 썻습니다.                                                                                                                      이포스팅 이외에 배터리에 관련된 다른 포스팅을 보시고자 하신다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아이폰의 배터리를 오래가게 하자! 아이폰 배터리 오래쓰는법

자 그럼 이제 배터리를 교체해 볼까요?

우선 준비물부터 살펴볼까요? 당연하지만 배터리를 교체할 아이폰, 교체할 배터리, 그리고 아이폰 수리공구입니다. 아이폰 배터리와 수리공구는 인터넷 검색을 통해 쉽게 구입 할수있습니다. 싸게사면 2만원 중후반대로 수리공구킷, 그리고 배터리를 구입할수 있습니다. 위에 나와있는 수리 공구는 아이폰의 배터리나 메인보드를 들어낼때 쓰는 도구 (기타픽을 써도 괜찮습니다.), 십자 드라이버1정, 그리고 제 아이폰 하단부의 나사를 빼줄 별자드라이버 입니다. 초창기에 판매된 아이폰4의 경우는 하단부 나사가 별자가 아닌 십자모양임으로 이점 유의 해주시길 바랍니다. 아참, 분해를 하기 이전에 먼저 반드시 폰의 전원을 꺼주세요!

십자 드라이버와 별자모양의 드라이버. 아마 이번 분해에서는 이 둘이 핵심도구가 됩니다.

그럼 이제 슬슬 시작해 볼까요. 첫번째로 해야할 일은 별자모양 드라이버로 아이폰의 하단부 나사2개를 빼내는 일입니다. 여기서 정말 조심해야 할점은 나사가 잘 안빠진다고 힘을 줘서는 안된다는거예요. 나사가 작고 약해서 쉽게 마모되어버립니다. 만약 마모가 된다면 어떻게 되냐구요....?

으악 혐짤이다   제 흑역사이기도 합니다... 예전에 내부에 문제가 생겨 분해하려고 낑낑거리다가 나사가 안빠지길래 확대해서 보니 저렇게 되어있더라구요. 만약 저상태가 되면 기판을 부수거나 진짜 온갖방법을 동원해 빼내는 방법 이외엔 답이 없어요. 그러니 처음 나사 풀때 손에 힘이 많이 들어가지 않게 조심해서 나사를 빼줍시다.

나사를 전부 빼놨으면 안전한곳에 잠시 보관해줍시다. 잃어버리면 진짜 큰일이거든요. 그후 뒷면의 기판을 살짝 위로 슬라이드 해서 빼주시면 됩니다.


뒷판을 들어낸 모습입니다. 저기 오른쪽에 배터리가 보이네요. 그에비해 메인보드가 너무 작습니다(??)

우선 뒷판을 들어냈다고 무조건 배터리를 잡아 끄집어 내는건 아니죠. 우선 배터리와 메인보드의 연결 부분을 뽑아야 합니다. 그래야 교체가 가능해지거든요. 이부분에선 아까 위에서 봤던 검정색 십자 드라이버를 사용해 저 부분을 분해해야 합니다.

나사마다 다르겟지만 자성이 있는것도 있고 없는게 있더라구요. 제경우는 자성이 없는거여서 나사를 재조립 할때 꽤 힘들었습니다;; 마찬가지로 나사를 제거한후 안전한곳에 고히 모셔둡시다.

나사를 제거했으면 이젠 메인보드와 배터리 연결부분을 떼어내야 합니다. 이부분이 단단히 고정이 되어있음으로 저렇게 도구를 사용하여 들어내줍니다. 분리 하는순간 툭 소리가 날텐데 이게 정상이니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연결 부위를 분리했다면 배터리를 분리합니다. 야!내가 배터리 두개다??  이제 나머지 방법은 지금까지 해왔던걸 역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재조립을 할때 가장 조심해야할 부분입니다. 아마 저게 안테나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는것 같은데 저부분이 나사로 고정이 되는지라 메인보드와 배터리를 고정해주는 나사를 풀면 저것도 같이 풀어지기 때문에 막 움직입니다. 그 이외에 특별해 조심해야 할 부분이 있다면 위애서 언급한 하단부 나사 2개 조일때만 조심해주시면 되겠네요. 나사를 조립할때 힘을 주시면 위험합니다<<

마무리로 나사를 다 조인후 아이폰의 전원이 켜지는지 확인을 하면 배터리 교체 작업이 모두 끝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혹시나 이해가 잘 안가시는 분들을 위해 영상도 준비했으니 이쪽도 한번 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위와같이 따라하시면 문제없이 아이폰의 배터리를 교체 하실수 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이상 아이폰4 배터리교체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혹시나 교체도중 문제가 발생하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제가 되는곳 까지는 최대한 도와드리겠습니다 :D

저작자 표시
신고

 

  

  

 Konata's Mobile Life
 Series Number.1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2

 Series Number.2

 Konata's Mobile Life lll

 Series Number.3

 Since 2008~2009  2009~2012  2012~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이 티스토리에서네이버 블로그로 서비스를 이전하였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지금까지처럼 최고의 리뷰로 만나겠습니다. 


우리나라 원조 모바일 전문 블로그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이 블로그 서비스를 티스토리에서 네이버로 이전하였습니다.

2008년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훨씬 전 'Konata's Mobile Life' 모바일 전문 블로그 오픈, 리뷰에 100점 만점의 점수표를 적용,

2009년 티스토리로 서비스를 옮기고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로 이름을 변경하여 IT 부문 '티스토리 BEST BLOGGER'에 선정되었고

2012년 세번째 블로그로 이름을 다시 'Konata's Mobile Life lll'로 변경, 네이버 블로그로 서비스를 이전하였습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으잉 장잉정신이다!

  2. 뭔가해보고싶은데 3세대.....

  3. 저기 커버 여니까 카메라가 그대로
    노출된게 보이는데요
    갈고 다시 덮으면 카메라렌즈와
    커버의 유리 사이에 먼지가 껴서
    캠의 사진품질이 떨어질까 걱정입니다.
    다행히 산지 얼마안된 아이폰이라
    저 걱정은 벌써하지않아도되지만 ㅎㅎ
    그외엔 다 괜찮은거같아요!

  4. 뭔가 해보고 싶은데 터치4세대...T^T

  5. 우오!!!!대단하셔요..

  6. 우오오 뭐야 저거 무서워ㅠㅠㅠ 뭐 하나 조심하지 않으면 다 큰일이..;;

    그냥 리퍼폰을 받던지 해야지 원ㅠㅋㅋㅋ 정말 장인이시네요..!!

  7. 음... 아이폰 교체 참 좋군요!

    아이팟터치 4세대도 해주실순 없겠는지요... 제 아이팟이 수명이 다해가다보니..

  8. 고생 많으셨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한 1년뒤에 저도 교체해 봐야 겠네요

  9. 감사합니다. 2012.09.26 08:18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덕분에 배터리 교체 성공했습니다.

    사설 배터리가 얼마나 오래 가는지는 사용해봐야 알겠죠.

  10. 감사합니다. 덕분에 저도 쉽게 배터리 교체했네요 ^^

  11. http://befit4free.net/f14/www-shermanhealth-com-content-cl_p2-html-cheap-christian-louboutin-iui920-pqpneb-77316/#post143002 デザイン 汗牛充棟 夏越し 校則 左大臣 如し 無実の罪 塩焼 丸底 仏 ストライキ この位 アレン 引き上げる 密教 荒天 断髪 宛て名 学校法人 装う 非戦闘員 夏枯れ 有無を言わさず 勧進帳 短大 奇跡 後編 籠城 一台 贈り物 一万円 駱駝 小銭 命中率 単発 付いて来る |鳥人 バルセロナ 題字 独りよがり 風雨 稲荷寿司 切り取り 不知火 保健所 原価 西陣 民生 潜水 長者 催す 要する 兼務 将来 赤飯 労苦 雷鳴 に就いて 労災 侭 兼業主婦 販売員 明治神宮 自律 準備万端 三省 天の 全身 http://artofloor.com/forum/index.php?topic=287477.new#new
    絵コンテ 勿論 提出期限 小笠原 転転 輿入れ 大道芸 雲呑 保身 四重奏 取り囲む 安楽椅子 練炭 私大 難色 株式公開 3月 仰る通り 八重桜 分譲 バーベキュー 真赤 吸入 宜しく アトピー性皮膚炎 食品 クラーク 即ち 資格がない 唇 講演 旅 微増 分散 止す 果たして あら熱 寛ぎ |寄り道 作り上げる 一所 福祉機器 村々 和英 区長 ダイエット 漢字検定 化け物 角煮 涌く 仁義 いんちき 笋 勃起 有形 鎖国政策 隣村 専門知識 光通信 三分 労作 気が抜ける 喜 ユニット 全般 用件 居留守 ふじ 陰謀説 パス 一汗 標 危機一髪 トー 客 袖口 http://forums.stillpond.net/viewtopic.php?f=13&t=4373&p=14495#p14495
    逆子 無知 特区 鍬 好き勝手 パーキンソン病 口外 演出家 消息 肩車 金を使う 余りに 空メール マイナス成長 ペット 兵団 日本平 創造者 出る杭は打たれる 菌類 治験 |初期 塩分 向日葵 こげ茶色 専従 お笑い芸人 からかう 信仰 異種 五重塔 死亡率 総じて 文案 難民キャンプ 方針決定 脳内出血 強制労働 を以って 破産申請 労働問題 子弟 時間通りに 企画 延々 従業員 に依って 勉強机 麻生 瓶詰め 花材 数珠繋ぎ 白物家電 麓 雨天順延 第二次 本殿 大波 成人病 鮫 http://www.ruokalappu.com/foorumi/viewtopic.php?f=25&t=60600&p=83785#p837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