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Konata's Mobile Life
 Series Number.1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2

 Series Number.2

 Konata's Mobile Life lll

 Series Number.3

 Since 2008~2009  2009~2012  2012~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이 티스토리에서 네이버 블로그로 서비스를 이전하였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지금까지처럼 최고의 리뷰로 만나겠습니다. 


우리나라 원조 모바일 전문 블로그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이 블로그 서비스를 티스토리에서 네이버로 이전하였습니다.

2008년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훨씬 전 'Konata's Mobile Life' 모바일 전문 블로그 오픈, 리뷰에 100점 만점의 점수표를 적용,

2009년 티스토리로 서비스를 옮기고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로 이름을 변경하여 IT 부문 '티스토리 BEST BLOGGER'에 선정되었고

2012년 세번째 블로그로 이름을 다시 'Konata's Mobile Life lll'로 변경, 네이버 블로그로 서비스를 이전하였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갤플의 SNS기능과 게임에 대해서 다루어보앗다면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플70플러스의 주요 기능중 하나인 전자사전과 EBS를 통한 학습방법을 다루어 보겠습니다. 갤플70플러스가 과연 지난 3.6에서 다루어졌던 전자사전 관련 문제를 해결해 주었을까요?
갤럭시플레이어 70플러스에 관련된 다른 포스팅을 보시려면 아래의 링크들 을 참고 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코나타의 모바일생활 팀블로그 공동 관리자 쿠로이입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갤플70플러스의 전자사전 기능과 EBS시청후기, 그리고 제품에 같이 동봉되어있던 이어폰을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번들 이어폰 이거 정말 안좋습니다. 제품은 좋은데 이어폰이 제 역할을 못하는것같아 좀 실망했습니다. 그리고 전자사전부분도 좀 맘에 안드는 부분이 있었구요. 
갤플70플러스는 1년전에 나왔던 갤플70의 후속제품으로써, 디자인이 전혀 다를게 없습니다. 네, 정말로 다른게 하나도 없습니다. 요녀석 들을 뒤집어놓고 글자만 가리면 뭐가 뭔지 구별이 안갈정도입니다. 1년전에 나온 제품의 후속작 이라면 디자인도 어느정도는 계승이 됬더라도 둘이 딱 놔뒀을때 뭐가 뭔지 구별이라도 가게 해줫으면 좋았을텐데 말입니다. 이건뭐 갤플70S 도 아니고. 
차후의 동영상&음향 포스팅에서 다룰내용이지만 미리 말씀 드릴게 있는데, 해상도가 화면 크기와 영 매칭이 안되다보니 고해상도 영상을 재생할때 뭔가 부족한 느낌이 납니다.

자 그럼 슬슬 시작해 보도록할까요?


우선 YBM영한 사전에 대해서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어플은 갤럭시플레이어 3.6에도 탑재된 어플이며, UI또한 변한것 없이 동일합니다. 단지 달라진게 있다면 갤플70플러스는 화면이 커서, 사전 어플에서 자체적으로 글자 크기를 조절할수 있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화면에 표시할수 있는 정보의 양이 조금더 많다는거죠. 해상도 때문에 글씨가 조금 깨지지 않을까 걱정도 했습니다만 다행이 그렇지는 않더군요.


YBM사전의 인터페이스입니다. 굉장히 단순하고 심플해서 "야 나사전인데 어플이라고 무시하냐?" 라는 인상을 보여줍니다.
상단부에는 단어 입력창, 좌측은 단어표시, 우측은 검색된 단어의 뜻을 표기를 해줍니다. 가운데에 절취선(?) 같은게 있어서 책같은 느낌을 줫어요. 마치 아날로그를 디지털로 옮겨놓은듯한 느낌입니다.

사실 2010년쯤에 나온 전자사전의 UI는 최악이였습니다. 윈도우 CE에다가 스마트폰과 유사한 위젯에, 이상한 기능을 막 쑤셔넣어서 심각하게 버벅였습니다. 터치도 정전식도 아니고 강압식이라 더더욱 갖다 버리고 싶은 충동이 들었죠. 저희 코모생에서 다루었던 D3도 그의 대표적인 예이구요. 그에반에 갤플70플러스는 반응도 빠릿빠릿하고, 최적화도 잘되어있고. 단어찾기가 정말 편합니다.  


조금 오래된 기기이지만 뜨거운벽돌 Q5와 나란히 놓아보았습니다. 2010년 당시에도 Win CE를 탑재한 PMP들이 많이 나왔는데, Q5도 같은 Win CE를 탑재한 기기입니다. 당시에 발매가가 무려 40GB - 549,000원..... 전자사전 UI도 이상하고 버벅거리고 쿼티키보드(??) 는 말할것도 없이 불편하고. 저게 2008년에나 나온 거라 위젯이 별로 없지, 2010년쯤에 나온 PMP는 정말 산업폐기물입니다.

너무 안좋은 코원 안드로이드 PMP 플레뉴 D3 개봉기, 디자인 리뷰 후기
코원 플레뉴 D3 PMP 어플리케이션, 웹서핑 리뷰 후기
코원 플레뉴 D3 BBE+음장, 1080P 동영상 재생 리뷰 사용기 후기


YBM영한 사전에서는 단순히 검색의 기능이외에 텍스트의 크기변경, 북마크, 메모, 현광펜으로 표기(?) 하는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텍스트의 크기를 키워서 멀찌감치 떨어트려놓고 볼수도있고, 중요부분에 체크도 해놓을수있습니다. 이거는 개인적으로 맘에 드는 기능입니다. 단어 외울때 꽤 편합니다.



제가 가장 많이 쓰는 현광펜(??) 기능입니다. 북마크를 해놓고 저렇게 표기를 해놓으면 다시 볼때마다 뭘 외워야 했는지 쉽게 확인할수 있기 때문이죠. 단지 짜증나는 점이 있다면... 한번 표기를 하고 지우려고 지우개를 클릭한뒤 슥 긁어보았는데, 안지워집니다=_= 저거 지울려면 손가락을 표기가 시작되는 부분에 대고 몇면 터치를 해야 지워집니다. 조금 조작이 불편합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까고싶은 기능입니다. 메모장 기능인데, 왼쪽이 메모를 수정하거나 입력할때의 화면이고 오른쪽은 그 메모를 볼려고 클릭했을때 나오는 화면입니다. 메모를 입력할때는 모르겠는데, 입력한 메모를 볼때 저 메모장이 단어를 모조리 가려버립니다ㅡㅡ 메모가 따로 화면 하단부에 나오는것도 아니고, 그냥 저렇게 나옵니다. 이거 뭐하러 넣엇는지 모르겠어요. 입력한 메모를 화면 하단부에 배치를 해서 검색한 단어의 뜻과 메모를 동시에 볼수 있게 해둿어야 하는데 이건 도대체 뭐하는 짓인지.

 


YBM사전의 주요기능중 하나인 음성인식 기능입니다. 단어 입력창 옆에있는 마이크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실행할수 있는데, Retreat 이란 단어를 검색했는데 실수로 We treat 이라고 발음했는데 Retreat 을 잡아냈습니다. 이거 진짜 신기합니다. 발음이 구리든간에 기기가 받아들인 단어와 함께 유사한 발음의 단어를 여러개 띄워주니 또다시 검색할 필요가 없습니다. 손쓰기 싫을때 여러의미로 유용한 기능라고 봅니다. 발음연습도 할겸.


화면 좌측 하단부에 보시면 A 와 손가락이 그려진 아이콘이 보여지는데, 저건 필기 인식기능으로, 화면에 터치로 단어를 슥슥 쓰면 필기를 인식해 단어를 검색해주는 기능입니다. 개인적으로 저거 진짜 싫습니다. 세로모드일땐 별 상관이 없지만, 저렇게 가로모드로 하면 단어를 하나더 표시 해줄수 있는 공간에 하필 저 아이콘이 떡하니 차지를 하고 있어서 단어가 못나옵니다. 차라리 저 넓찍한 단어 입력창 부분을 조금더 줄이고, 아이콘을 그쪽으로 옮겼으면 더 좋지 않았나 싶었습니다. 음성/필기 입력 방법이 붙어있으니 유저들이 이해를 하기 쉬울테니 말입니다. 간혹가다가 뭐 어때 라는 분들이 계신데, 한번 써보시면 알겁니다. 정말 불편합니다. 
근데... 이거 갤플3.6에서도 지적된 부분입니다?

 


사전을 리뷰했으니 사전과 함께 같이 이용하면 좋은 EBS 어플리케이션도 소개해 드릴게요. 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서 EBS라는 항목으로 검색하면 EBS온에어 란 어플이 나오는데, EBS를 생방송으로 시청할수 잇으며, 각종 인강을 바로바로 볼수있게 연결해 주는 기능입니다. 사실 갤플70플러스 자체에서 EBS사이트로 접속해 볼수도 있지만 귀찮죠 솔찍히... 그래서 전 이쪽 어플을 씁니다.


어플실행 첫화면 입니다. 보시다시피 수많은 EBS의 방송을 시청할수 있습니다. 각 기능들을 어플 아이콘처럼 표기해놓은게 참 보기에 편한거같아요. PC의 복잡한 EBS사이트를 단순하게 잘 옮겨 놨습니다. 오늘 저희는 인강을 볼것이니 EBSi 를 클릭해 인강을 보겠습니다.



무려 웹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어플 자체에서 실행되는게 아니라 그냥 사이트로 이동...;; 여튼 여기서 자신의 학년에 맞는것을 클릭하고, 과목-교과서 출판사 별로 고른뒤 원하는 인강을 시청하면 됩니다.


강의를 고르는 화면인데, 영상 이외에 MP3듣기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건 영상은 안나오고 그냥 인강의 소리만 나오게 해주는건데, 걸어다니면서 인강을 듣기에 꽤 좋습니다. PMP를 쓸때는 걸어다니면서 인강을 듣고싶은데, 영상을 틀어서 보자니 배터리가 빨리 달거같아서 못듣는 경우가 생기지만 이쪽 어플을 이용하면 이렇게 MP3만 듣기 기능을 이용해서 배터리도 아끼고 인강도 들을수 있습니다. 홀드키 눌러도 문제없이 잘 재생됩니다.


영상이나 MP3듣기 기능을 이용하시기 전에 간단하게 로그인을 해주면 시청이 가능합니다!

동영상 시청이전에, 전에 게임을 하면서 해상도 문제때문에 정말 짜증낫는데, 이번 인강에서 혹시 해상도 때문에 글씨가 깨져나온 다거나 그런건 아니겠지... 했지만 막상보니 걱정이 사라졌습니다. 왜그랬을까요?
인강은 칠판이 배경으로 고정이 되는 상황에서 촬영이 됩니다. 이러다보니 프레임의 이동이 적어서 잔상도 별로 남지도 않았습니다. 해상도 때문에 시청에 문제가 되지는 않아보입니다.



인강을 시청하다가 조금더 빠른 속도로 시청을 하고싶어 화면을 터치 해봤는데... 그런거 없습니다. 그냥 기본적인 뒤로가기, 일시정지, 앞으로 가기 이외에 특별한게 없어요. 하다못해 배터리 퍼센트라도 표기해 주면 좋았을텐데 이점은 좀 안타깝습니다.


뜬금없는데, 이어폰에 대해서 좀 다루어 보겠습니다. 새벽에 인강을 듣자니 스피커로 들으면 가족들한테 민폐일거 같아서 이어폰을 착용했는데, 이거 많이 불편합니다. 이어폰이 사용자의 귀에 밀착이 되어서 편안하게 들을수 있게 되어야 하는데, 동봉되어있던 이 이어폰은 붕ㅡ 떠있는 느낌이 많이 듭니다. 이어폰을 확대해 볼게요.



아이리버의 번들이어폰(피쳐폰...) 과 갤플70플러스의 번들 이어폰입니다. 보시다시피 아이리버측의 이어폰은 귀에 들어가는 부분이 작아서 낄경우 귀에 밀착이 되서 착용감이 대단히 좋은데 반해 갤플쪽은 귀에 들어가는 부분이 상당히 깁니다. 이게 무슨의미냐면, 귀에 이어폰이 끼어 들어간다는 개념이 아니라 귀에 걸쳐져있는 듯한 착용감을 준다는 겁니다. 이거 별거 아닌것 같은데 의외로 많이 거슬리는 부분입니다. 

이상 갤플의 EBS어플활용, 그리고 YBM영한 사전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공부를 하다가 아 맞다 포스팅 써야하는데 하고 부랴부랴 사진 찍느라고 사진 퀄이 많이 안좋은거같아요, 개인적으로 다시 찍고싶은데 시간도 부족하고... 다음주에 시험보고 그 다음날 중국으로 수학여행을 떠나는지라 다음 포스팅은 일정이 많이 늦어질수도 있을거같습니다. 미리미리 찍어놓고 갈수도 없고... 끙
여튼 포스팅을 읽어주신 분들, 감사하구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동영상과 음악 기능에 중점을둔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



저작자 표시
신고

 

  

  

 Konata's Mobile Life
 Series Number.1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2

 Series Number.2

 Konata's Mobile Life lll

 Series Number.3

 Since 2008~2009  2009~2012  2012~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이 티스토리에서네이버 블로그로 서비스를 이전하였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지금까지처럼 최고의 리뷰로 만나겠습니다. 


우리나라 원조 모바일 전문 블로그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이 블로그 서비스를 티스토리에서 네이버로 이전하였습니다.

2008년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훨씬 전 'Konata's Mobile Life' 모바일 전문 블로그 오픈, 리뷰에 100점 만점의 점수표를 적용,

2009년 티스토리로 서비스를 옮기고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로 이름을 변경하여 IT 부문 '티스토리 BEST BLOGGER'에 선정되었고

2012년 세번째 블로그로 이름을 다시 'Konata's Mobile Life lll'로 변경, 네이버 블로그로 서비스를 이전하였습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타임라인보고 바로 왔어요 ㅎㅎ
    덧글달고갑니다^^

  2. 강압식 ->감압식
    정전식터치 내비게이션과 감압식터치 내비게이션을 번갈아쓰다보면 "아 정전식이 만능은 아니구나"라는 생각을 하실 것입니다.
    자판 크기가 저정도인데 정전식이면 안되죠. 손가락 굵은 사람 차별하면 안됩니다.

  3. 인강들을때 메뉴누르면 재생속도뜨지않아요? 저는뜨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