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Konata's Mobile Life
 Series Number.1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2

 Series Number.2

 Konata's Mobile Life lll

 Series Number.3

 Since 2008~2009  2009~2012  2012~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이 티스토리에서 네이버 블로그로 서비스를 이전하였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지금까지처럼 최고의 리뷰로 만나겠습니다. 


우리나라 원조 모바일 전문 블로그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이 블로그 서비스를 티스토리에서 네이버로 이전하였습니다.

2008년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훨씬 전 'Konata's Mobile Life' 모바일 전문 블로그 오픈, 리뷰에 100점 만점의 점수표를 적용,

2009년 티스토리로 서비스를 옮기고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로 이름을 변경하여 IT 부문 '티스토리 BEST BLOGGER'에 선정되었고

2012년 세번째 블로그로 이름을 다시 'Konata's Mobile Life lll'로 변경, 네이버 블로그로 서비스를 이전하였습니다.




이번에는 옵티머스LTE2의 디스플레이 해상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4.7인치인 옵티머스 LTE2는 기존 옵티머스 LTE에 탑재되었던 LGD의 HD True IPS LCD를 탑재했습니다.

이 T-IPS LCD는 기존 LCD에 비해서 마치 AM OLED처럼 색감이 비교적 진한대신 AM OLED처럼 형광색 색감은 나지 않아 아주 좋은 색감을 보여줍니다. 이번 옵티이투의 LCD는 약간 누런 색온도를 띄는데 비정상인 수준은 아니고 색온도가 다르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또 IPS라서 시야각이 매우 좋아서 옆으로봐도 색감이 변하지않아 매우 좋습니다.


이전의 HD T-IPS LCD인 옵티머스LTE 디스플레이 비교 측정 리뷰에서 최고의 디스플레이로 선정됬을 정도니 더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필요없겠죠. 옵티머스LTE IPS LCD vs 갤럭시S2 AM OLED 최고 디스플레이 비교 후기




옵티머스 LTE2의 T-IPS LCD의 화질은 단지 최고지만 또 하나 주목할 것은 옵티이투의 HD해상도입니다.

기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들의 해상도가 레퍼런스폰인 넥서스원, 넥서스S에서 WVGA(800x480)이었지만 이번 새 레퍼런스폰 갤럭시 넥서스부터 HD(1280x720) 초고해상도를 채택했습니다. 이렇게 숫자 수치로 보니까 뭐가 좋아진건지 잘 감이 안옵니다.

제 방의 모니터로 휴대폰의 HD 해상도라는게 얼마나 큰 해상도인지 알려드릴께요.




제 메인 모니터가 27인치 2560x1440 초고해상도 모니터인데 HD(1280x720)을 세운 이미지가 모니터에 거의 꽉찹니다.

일반 고해상도 모니터 1920x1080으로는 HD 이미지를 세로로 띄우지조차 못하는 초고해상도입니다.

이렇게 모니터보다 더 큰 HD 해상도를 우리는 PPI가 매우 높게 만들어진 손바닥만한 폰에서 사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손바닥안에서 고해상도 모니터 해상도 보다 더 큰 화면을 만지고 있다니 짜릿하지 않은가요?




일반 고해상도 모니터로는 세로로 띄우지도 못하고 초고해상도 모니터로만 세로로 띄울 수 있는 HD 해상도의 크기를 손바닥만한 휴대폰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니터에 비해서 PPI, 픽셀집적도가 매우 높아서 휴대폰으로는 픽셀을 구분하기조차 힘듭니다.

처음에 아이폰4에서 레티나 디스플레이라면서 327PPI의 IPS LCD를 탑재한 이후로 다양한 안드로이드폰들도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들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아이폰4에서 레티나 디스플레이의 정의가 1피트(약 30cm) 거리에서 사람이 픽셀을 구분할 수 없는 300PPI 이상의 디스플레이라고 했었거든요. 참고로 옵티이이는 312PPI로 300PPI이상인 매우 픽셀이 밀집되있어 픽셀 구분하기도 힘든 수준입니다.


디스플레이 해상도와 PPI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이쪽을 참고해주세요.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해상도 규격, PPI 개념 정리 후기




WVGA(800x480) 해상도인 갤럭시S2를 모니터에 띄워보니 HD인 옵티머스 LTE2보다는 확실히 작네요.



이제 이렇게 큰 해상도를 손바닥만한 휴대폰 화면으로 볼 수 있는 것입니다 +_+

아즈냥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S2는 WVGA(800x480)의 해상도를 표현하지만, 옵티머스LTE2등 요즘 출시되는 HD폰들은 WVGA보다 훨신 큰 HD해상도를 디스플레이에서 표현합니다. 이것은 디스플레이에서 훨신 많은 이미지 정보를 표현하고 있다는 점과 PPI가 높아서 더 선명하게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미지 정보를 표현한다는에 화면 크기가 비슷해도 표현하는 웹싸이트의 영역이 해상도에 따라 다르다는 것입니다.

위의 옵티이투는 아래 갤투보다 더 넓은 영역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모니터로 보니, 위 HD해상도와 아래 WVGA가 이정도의 해상도 크기 차이네요.



같은 HD해상도지만 모니터와 휴대폰의 PPI(pixcel per inch)의 차이로 크기 차이가 엄청나네요.



모니터에서 저렇게 크게 뜨는 HD해상도를 손바닥위에서 보고 있는 것입니다. 감동ㅠㅠ



저렇게 커다란 해상도가 손안에ㅠㅠㅠㅠㅠㅠ



마지막으로 옵티이투 화면 캡쳐한것입니다.직접 모니터에서 얼마난지 띄워보세요ㅎㅎ 

참고로 기존 옵티머스들은 홈+홀드버튼으로 캡쳐됬는데 옵티이이부터는 볼륨다운+홀드 버튼 1초간 같이 누르고 있으면 캡쳐됩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Konata's Mobile Life
 Series Number.1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2

 Series Number.2

 Konata's Mobile Life lll

 Series Number.3

 Since 2008~2009  2009~2012  2012~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이 티스토리에서네이버 블로그로 서비스를 이전하였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지금까지처럼 최고의 리뷰로 만나겠습니다. 


우리나라 원조 모바일 전문 블로그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이 블로그 서비스를 티스토리에서 네이버로 이전하였습니다.

2008년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훨씬 전 'Konata's Mobile Life' 모바일 전문 블로그 오픈, 리뷰에 100점 만점의 점수표를 적용,

2009년 티스토리로 서비스를 옮기고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로 이름을 변경하여 IT 부문 '티스토리 BEST BLOGGER'에 선정되었고

2012년 세번째 블로그로 이름을 다시 'Konata's Mobile Life lll'로 변경, 네이버 블로그로 서비스를 이전하였습니다.

Posted by 코나타의마음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솔직히 갤2도 명기인데 문제는 그놈의 AM-OLED 특성의 번인이 전 정말 싫더라구요.
    그래서 일부러 싫어도(당시 헬지시절) 엘지꺼 사야겠다 하고 찾아다녔는데(소니꺼 사려고도 했었어요)

    뙄 하고 엘지가 미친 기기 하나 만들어서 바로 옵티이2 탔네요 ㅋㅋ

    • 저도 AM OLED 별로 좋아하진 않는데 팬타일만 아니면 보통의 LCD보다는 좋더라고요.
      제 갤투도 번인 때문에 한번 AS받았었네요.

    • 고릴라인형 2012.06.06 23:07 신고  수정/삭제 댓글주소

      ips와 am oled의 차이점은
      ips는 상당히 오랫동안 사용되어온 디스플레이인 만큼 상당히 발전해온 디스플레이 입니다
      그렇기 상대적으로 나온지 얼마안된 am oled와는 완성도에서 상당히 차이가 있을수 있지요

  2. 마도카가 저렇게 예뻤던가.

  3. 잘 나왔군요. 이번에야말로 헬지의 악명을 벗어날 지 기대되는군요. 전에도 스팩이나 디자인은 잘 뽑는데 꼭 동영상이나 램이나 os 업글 같은 데에서 욕먹었는데 이번은 아니겠죠.

  4. 오랜만이네요 코마음씨

    옵LTE 쓰는데 ICS부터 홀드+볼륨다운, 홀드+홈 둘다 캡쳐됩니다

    볼륨다운만 되는게아니에요 ~.~^^

  5. http://clarkempires.com/viewtopic.php?f=3&t=1147 油炒め 小太鼓 地下茎 酸素 抗原 申し述べる 安倍 木綿豆腐 渡航 バリ マン 雑言 いただく 干満 応酬 轟々 整数 巻き舌 近寄る 和声 採血 縦長 筆記試験 坐禅 アイスランド 特化 扉絵 潮流 親孝行 親しく 有り難味 技巧 |ギフト券 郡部 豪遊 修学 映画祭 器量 特許 断層 帰属 殺人罪 特別展 ラッシュ 巾着 食道楽 略字 大学芋 憤慨 娘役 おいしい 農耕民族 西遊 天然 備蓄 減る 曼荼羅 腹式呼吸 関係者 太陽電池 比べ 心願 講習会 回答 学長
    http://nocturia.hy-studio.net/node/1?page=1382#comment-90125 カタログ 立て直す 春一番 本物 安保 内田 ばらつく 雷鳴 水の泡 題目 電話に出る 雑貨店 横断幕 可燃 はかる 統治者 御託 失調 社債 子守歌 もみの木 台無し プロパガンダ 吹き抜ける 厳守 花椒 石材 痙攣 ベージュ色 通知 置き場所 参謀本部 冠雪 村人 背負い投げ 半島 食いしん坊 一塁 死因 着々と |HD・DVD 遺伝病 造園 序幕 保育料 対応策 生産拠点 よち 在任中 レフ 加盟国 圧 すっぽり 縄張り 木偶 引導 訛る 国務長官 ねぶた祭り 飲み助 涼 釣船 研究者 写る,映る 本体価格 月刊 生態学 潰れる > 現れる こまかい 計らう 東海地方 知的 一番弟子 形 抑え 窺う 盗聴 楽観論 http://www.mycatholicpages.com/tcforum/viewtopic.php?f=10&t=899&p=44808#p44808
    http://forumiphone.com/showthread.php?42060-diy-stool-and-table&p=166623&posted=1#post166623 言いつけ 止 横断 熱愛 聳える 言い回し 付帯,附帯 得意気 左派 出版社 細目 地方銀行 博多弁 新札 水鏡 寝相 脳年齢 安眠 似非 幾らでも 赤札 保証期間 身の回り 到る 国際結婚 競争力 法学 非合理 労働相 警視庁 駆け込む しっぽ 単数 書評 |量的緩和 付和雷同 片方 設け 宝庫 軽傷 西部 盛り合わせ 腰を上げる 普請 地方局 塗れる 自己負担 必要なし 幹部 甥 歯茎 ◎ 平和主義 護国神社 出来るだけ早く 前年比 功名 閉店時間 災害派遣 着せ替え人形 ハン 差し支えない 拝命 目を離す コメ 灯籠流し ずっと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