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Konata's Mobile Life
 Series Number.1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2

 Series Number.2

 Konata's Mobile Life lll

 Series Number.3

 Since 2008~2009  2009~2012  2012~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이 티스토리에서 네이버 블로그로 서비스를 이전하였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지금까지처럼 최고의 리뷰로 만나겠습니다. 


우리나라 원조 모바일 전문 블로그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이 블로그 서비스를 티스토리에서 네이버로 이전하였습니다.

2008년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훨씬 전 'Konata's Mobile Life' 모바일 전문 블로그 오픈, 리뷰에 100점 만점의 점수표를 적용,

2009년 티스토리로 서비스를 옮기고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로 이름을 변경하여 IT 부문 '티스토리 BEST BLOGGER'에 선정되었고

2012년 세번째 블로그로 이름을 다시 'Konata's Mobile Life lll'로 변경, 네이버 블로그로 서비스를 이전하였습니다.




왼쪽은 옵티머스LTE고 오른쪽은 옵티머스LTE2입니다.

기존 옵티머스LTE 태그, 옵티머스뷰까지는 안드로이드 진저브레드OS의 옵티머스UI2.0이었는데 이번 옵티머스LTE2부터 ICS 버전으로 출시되면서 UI도 ICS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그래서 OS의 업그레이드와 함께 UI도 함께 업그레이드 되었는데 진저브레드에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ICS)로 업그레이드 되는 LG모델로 옵티머스2X, 옵티머스 빅, 옵티머스 블랙, 옵티머스Q2, 옵티머스EX, 옵티머스LTE, 옵티머스LTE 태그, 옵티머스 뷰, 옵티머스3D, 프라다3.0 모델이며, 옵티머스2X 이전인 옵티머스 마하 이전폰은 ICS 업그레이드 제공이 되지 않습니다.


특히 옵티머스빅과 옵티머스블랙은 OMAP3440 1Ghz 싱글코어+512RAM의 비교적 저사양인데도 ICS를 올려주는 것을 보면 LG가 업그레이드에 나름 신경을 많이 쓰려고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소비자는 100만원에 가까운 돈을 내고 폰을 사는데 1년만에 폰이 업그레이드에서 버려진다면 안되겠죠.




기존 옵티머스UI2.0인 옵티머스LTE와 옵티머스LTE2입니다.

상단바가 옵티이는 진저브레드의 색인 연두색, 옵티이이는 ICS의 색인 하늘색으로 나름 안드로이드의 표준적인 색상입니다.
 



상단 알림센터를 내리면 왼쪽은 옵티머스2.0UI로 음악 위젯 설정시 기본으로 계속 있어서 음악을 듣지 않을때도 자리를 차지하는 단점이 있었는데(전에 쓰던 갤투는 음악 재생시에만 알림센터에 음악 위젯 떠서 좋았었어요) 갤럭시처럼 음악이 재생될때만 자동으로 알람센터에 음악 위젯이 뜨도록 개선되었고 토글이 5개로 제한적이었는데 옵3.0 UI에서는 ICS표준처럼 투명하게 바꼈고, 토글버튼을 5개 이상으로 숫자와 기능을 편집에서 사용자 마음대로 편집할 수 있게 개선되었습니다. 또한 드레그로 알림 개별 삭제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아이폰, 갤럭시, 옵티머스, 베가등 스마트폰 알림센터(노티바)는 각각 어떻게 다를까?

제조사들 마다 특성있는 알림센터를 알아봅시다.
 



홈에서 매뉴를 누르면 ICS 테마로 매뉴가 올라오게 변경되었습니다.



옵티머스1.5에서 옵티머스2.0이 된 가장 큰 변화가 옵티이의 위젯 배치화면인데요 ICS에서 LG용으로 새로 커스텀되었습니다.

ICS에서 기존의 움직임보다 더 부드럽게 최적화가 아주 잘 되었고 애니메이션 움직임도 매우 부드럽고 정교하게 개선되었습니다.
 



ICS 테마로 바뀐 옵3.0UI 아래의 4개 고정 아이콘바가 없어졌습니다.



어플 서랍에서 편집 할때도 깨알같이 화면 효과가 이쁘게 추가되었습니다.

위의 배경화면에서 위젯 배치하는거나, 매뉴 편집화면이나 갤럭시 씨리즈의 터치위즈4 UI의 움직임과 효과에서 모두 차용해 온 느낌입니다. 옵티이이로 갈아타기 전까지 갤럭시S2를 1년 이상 썼기 때문에 많은 옵티머스3.0UI의 효과들이 갤럭시의 터치위즈4.0과 비슷하게 만들어졌다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갤럭시S2 최적화 돋는 터치위즈4 UI, 갤럭시S 터치위즈3 UI 비교 사용 후기

어떤부분이 갤럭시의 터치위즈4와 비슷한지 알아보세요:D




홈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기존에서는 최근 사용한 앱만 나오고 관리자 진입조차 안됬었는데 ICS에서는 ICS표준 멀티테스킹화면으로 진입합니다. 새 멀티테스킹 매뉴에서는 좌우로 드레그해서 작업 기록을 삭제하거나 어플로 진입 할 수 있습니다. 새 ICS 멀티테스킹은 미리보기가 되서 실용성은 별로지만 보기는 좋습니다. 이것은 태블릿 전용인 허니콤OS에 있던 멀티테스킹을 ICS에서 그대로 가져온 UI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왼쪽 SKT 옵티이(ICS로 올리고 찍은거임)는 멀티테스킹 화면이 정상인데 KT옵티이이는 멀티테스킹창 아래에 KT 전용 어플을 배치해놔서 어플 변경도 안되고, 삭제도 안되게 박아놔서 멀테 화면을 아래부분을 활용하지 못하게 제한해뒀습니다.

정말 어이없는 KT의 ICS판 통합메시지함입니다. 멀테창 아래에 KT의 전용 어플을 박아놔서 

1.왼쪽 옵티이처럼 멀테창을 아래까지 못써서 멀테 창이 작아져 활용이 불편해졌으며 

2.아래 KT전용 어플 막아놔서 다른 어플로 변경도 안되고

3.전 쓰지도 않고 쓰고 싶지도 않은 쓸데없는 어플 4개가 박혀있어서 삭제도 안됩니다.


KT가 자사 어플 삭제나 변경도 못하게 멀테창에 박은 것은 시대착오적 통신사의 횡포입니다. KT 직원분들 이 글 보고 있으면 당장 저 망할 멀테창 4개 어플 삭제하기 바랍니다. 멀테창 열때마다 쓰지도 않는 저 4개 어플 계속 보여서 짜증나죽겠습니다. 이런 쓸데없는 통신사의 강제적 횡포가 아직도 존재한다니 한심합니다.




가로로 쓸때도 위의 옵티이이는 오른쪽에 망할 KT의 고정 어플 때문에 멀테 화면을 4:3 크기로 써야합니다.

이게 무슨 횡포입니까? 쓰지도 않는 KT 어플이 뜬금없이 멀테창에 위치해서 멀테 화면을 영원히 저렇게 작게 써야만한다니 어이가 없습니다. 통메 뺨치는 시대 착오적인 KT의 안드로이드SW 커스텀 당장 삭제바랍니다.




기존의 설정창은 블랙 테마였는데 화이트 ICS 테마로 변경되었습니다.

구글의 레퍼런스폰인 넥서스원, 넥서스S, 갤럭시 넥서스까지 모두 AM OLED로 출시 되었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테마는 블랙이 될 수 밖에 없었습니다. AM OLED가 블랙을 표시할때는 최소전력을 소비하지만, 화이트에서는 최대 전력을 소비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옵티머스들은 LCD이기 때문에 화이트 테마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ICS에서 화이트 테마로 바꼈는데 보기 좋네요.




기존 진저까지는 전면 버튼(매뉴/홈/취소) 조명 켜있는 시간 조절이 안되서 엄청 불편했는데 ICS에서 드디어 생겼습니다.

갤럭시에는 예전부터 있던 기능인데 옵티머스에는 없어서 큰 단점이었는데 다행입니다.




ICS에서는 남은 용량을 보기 더 편해졌습니다. 이미지로 종류별로 용량을 표시해주니 좋네요.



LG 순정 나랏글 키패드 배치가 약간 변경되었습니다.



쿼티키패드는 그대로네요.

뭐라고 표현하기가 그런데 쿼티키패드 쓰는데 영 불편하고 배치도 영 뭔가 미묘하게 이상한 것 같습니다. 오타도 많이 나고 뭔가;;;;




기존 옵티머스의 내장 브라우저는 정말 UI도 별로고 느리고 설정도 부족했는데 ICS의 LG가 커스텀한 브라우저는 정말 최고입니다. 다주 다양한 사용자를 위한 배려들이 보이는 설정창들과 UI도 아주 좋습니다. 화면을 넓게 브라우저로 쓰도록 배려해준 것도 아주 좋고 괜찮습니다.



진저브레드의 매뉴 테마와 ICS의 테마



깔끔하게 설정이 분류되어있습니다.

자신이 편하도록 자신만의 세팅을 만들어서 사용해보세요.


기존 옵티머스2.0과 ICS의 3.0의 차이점을 바탕으로 알아봤습니다.

옵티이를 진저에서 ICS 옵티머스3.0으로 업그레이드 했는데(이어지는 글에서 옵티이 ICS 업글 후기 쓸 예정) 최적화도 엄청나게 좋아져서 아주 최고상태고, 인터페이스도 전반적으로 ICS 형태로 다 좋아졌고 여러가지 설정 세팅도 아주 많이 늘어나서 정말 강동 받을 정도로 좋아졌습니다. 이게 같은 회사에서 만든 SW인가라고 물을 정도로 매우 안좋았던 LG의 진저브레드OS UI에서 ICS는 정말 안드로이드 최고 수준으로 좋아졌다는게 이 글을 쓰는 저조차도 어이가 없어서 믿기 힘들 정도입니다.


옵티머스2X, 빅, 블랙, 3D, 3D 큐브, Q2, 뷰, 태그, LTE 유저분들은 ICS 아주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기대도 안했는데 엄청 좋아져서ㅠㅠ



저작자 표시
신고

 

  

  

 Konata's Mobile Life
 Series Number.1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2

 Series Number.2

 Konata's Mobile Life lll

 Series Number.3

 Since 2008~2009  2009~2012  2012~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이 티스토리에서네이버 블로그로 서비스를 이전하였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지금까지처럼 최고의 리뷰로 만나겠습니다. 


우리나라 원조 모바일 전문 블로그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이 블로그 서비스를 티스토리에서 네이버로 이전하였습니다.

2008년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훨씬 전 'Konata's Mobile Life' 모바일 전문 블로그 오픈, 리뷰에 100점 만점의 점수표를 적용,

2009년 티스토리로 서비스를 옮기고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로 이름을 변경하여 IT 부문 '티스토리 BEST BLOGGER'에 선정되었고

2012년 세번째 블로그로 이름을 다시 'Konata's Mobile Life lll'로 변경, 네이버 블로그로 서비스를 이전하였습니다.

Posted by 코나타의마음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게이좀바인 2012.06.10 08:29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저 멀테바에 어플들은진짜짜증나죠 ㅠㅠ

  2. 제친구 유플 갤치디도 아센 먹여줬는대 게티 아샌처럼 멀테바에 통신사 어플 뜨더군요..
    그거보면 우리나라 통신사들은 정말 "뷁"같다는 생각이 드는..
    그나마 아샌부터는 어플을 사용중지 시켜서 삭제한거랑 같은 효과를 볼수 있으니 다행이죠..

    p.s웬일로 헬쥐가 최적화와 ui에 신경을 썻내요 이제 헬쥐가 아닌 엘쥐로 불릴듯한(?)ㅎㅎ

    • 헐 유플 갤치디도 멀테바에 고정되있나요 어이없네요;;
      망할 통신사들이 안드로이드에도 통메때처럼 통신사 강제 커스텀을;;

      옵티이이 전까지는 진저 엘지가 엄청 못만들었는데 ICS에서 정말 다른 회사인 것 처럼 엄청 잘 만들었어요 ㅠㅠㅠㅠㅠ 어떻게 된일인지 알 수가 없을정도네요

  3. 쪼아쪼아 2012.06.10 09:51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옵티이이 정말 좋아보이네요~
    검은색 보다 흰색이 더 이뻐보이던데..
    요즘 정말 사고 싶은 핸드폰 중 하나 입니다~^^

  4. 엇 케이티엔 저런 쓸데없는 짓을했군요?
    스크는 다행이 아무런 추가기능은 없던군요

    갠적으로도 2. 0버전은 너무촌스러워서 갤럭시계열로 가야겠다고했는데 3. 0부터는 기본을 바탕으로 한점이 너무맘에 들게하네요

  5. LG전자에서 유상증자후 통신전자분야에 수백투자하였더니 바뀜요...
    대기업이 괜히 대기업은 아닌듯합니다.

  6. UI도 올라오면서 은근 세련된 느낌주네요 3.0올라가면 엘지홈을 써야될것같은기분..??
    진짜 엘지가 헬지에서 벗어나는기분이드네요 싱글코어 업데이트는 얼마나 해낼지 기대되네요

    • 진저때는 워낙 안좋아서 런처 필수 수준이었는데 ICS는 기본도 아주 좋아서 런처 따로 쓸필요도 없네요. 부드럽고 인터페이스도 좋고 정말 엘지 엄청좋아졌어요ㅠ
      빅하고 블랙은 싱글코어인데 어떻게 될지 기대되네요.

  7. 예전에 유이냥님이 신랄하게 까던 엘지가 저렇게 변했다니ㄷㄷ
    제 UI취향은 갤넥이 더 잘맞는듯

  8. 최근이 느끼지맘 엘지가 UI측면에서 엄청난 발전을 거듭한것 같아요~ 저도 옵티이 업글햇더니 반응이나 최적화가 HTC가... HTC에는 못미치지만 업글전응 고려하면 만족합니다 ㅎㅎ

  9. 이 확인하고 그 높은 예술 학생 명작을 등급 것은 단어의 수천의 수백을 처리에 자신 귀중한 시간을 낭비 할

  10. http://foorum.majameister.ee/viewtopic.php?f=15&t=15287&p=19910#p19910 扇形 達筆 大募集 ぐる 代目 何回か 養育費 米連邦 好きなように 鑑定書 千歳 損金 門徒 帰り道 ひく 頸部 初任給 愚図 件数 休憩室 付け根 |連続 何の役にも立たない 念押し そうなると ネーミング 退院 大河ドラマ 語学力 任天堂 網棚 戦争犯罪 島島 膨よか 憲法違反 良心的 訳あって 性感帯 動的 文人 清め 就中 身動き 摘要 その実 序に 寿司屋 http://www.brightpearlreviews.com/viewtopic.php?f=6&t=314456
    http://makintraxxrc.com/wp-content/plugins/zingiri-forum/mybb/showthread.php?tid=419308 希求 応接間 M 水揚げ 陣営 就いて 灌漑 聞きにくい 向かう 紺屋 求む 甲斐がある 持って来る 平俗 駆け寄る 偏る,片寄る 民族性 印 苛立つ 竜胆 挿絵 舞踊 ジョンソン 黙々と 一々 見て見ぬ振り 王宮 息つく 名誉挽回 帰 墓参 |わがまま 育毛 至急 発達 長話 長襦袢 バレエ 屋台骨 不仲 浪花 抽選券 嗟 研磨 花吹雪 決議 腹八分目 苛む ガバ 女房 四男 重い 気を使う 里芋 共存 玉蜀黍 シーツ 表皮 廣 悲愴 引き裂く 試作 揮毫 恐怖政治 付 昨日 替わる 生む,産む 詫び状 お笑い芸人 官製談合 http://csteknos.com.ar/index.php?threads/%E7%9B%AE%E7%8E%89%E5%95%86%E5%93%81-%E7%99%BA%E9%9B%BB-%E5%85%B1%E6%B8%88%E7%B5%84%E5%90%88-%E4%BE%A1%E6%A0%BC%E5%B7%AE-%E8%A1%8C%E5%8B%95%E7%AF%84%E5%9B%B2.546044/
    敷き詰める 蛋白 材料費 ヒューマン この上なく 個所 大衆 買収 介護保険制度 人語 青春群像 呑兵衛 近代史 ボランティア 複雑骨折 ぶっ通し 七本 内気 滑走路 枝垂れ桜 正会員 換える |連覇 取り替え 手配書 大幅 小雨 搭乗 走り幅跳び だから 仲介者 楽 ドメイン名 跳ね返り 無理 三等 新雪 優良 中肉中背 内ゲバ 義援金 子煩悩 与党 入会金 深まる テレビ朝日 http://solfulsouls.com/forum/viewtopic.php?f=3&t=150089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