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Konata's Mobile Life
 Series Number.1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2

 Series Number.2

 Konata's Mobile Life lll

 Series Number.3

 Since 2008~2009  2009~2012  2012~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이 티스토리에서 네이버 블로그로 서비스를 이전하였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지금까지처럼 최고의 리뷰로 만나겠습니다. 


우리나라 원조 모바일 전문 블로그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이 블로그 서비스를 티스토리에서 네이버로 이전하였습니다.

2008년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훨씬 전 'Konata's Mobile Life' 모바일 전문 블로그 오픈, 리뷰에 100점 만점의 점수표를 적용,

2009년 티스토리로 서비스를 옮기고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로 이름을 변경하여 IT 부문 '티스토리 BEST BLOGGER'에 선정되었고

2012년 세번째 블로그로 이름을 다시 'Konata's Mobile Life lll'로 변경, 네이버 블로그로 서비스를 이전하였습니다.





옵티이와 옵티이이 둘 다 True IPS LCD입니다.

해상도도 HD로 같고 크기도 비슷합니다. 그래서 당연히 같은 디스플레이겠지?했는데 다른겁니다..

저번에 옵티이와 옵티이이 비교리뷰 쓰다가 영 디스플레이 차이가 심해서 이번에 옵티머스LTE와 옵티머스LTE2의 디스플레이 비교 측정 리뷰를 쓰게 되었습니다.

Konata's Mobile Life lll

옵티머스LTE

옵티머스LTE2 

디스플레이 

T-IPS LCD 

T-IPS LCD 

크기

4.5인치

4.7인치 

해상도 

HD(1280x720) 

HD(1280x720) 


같은 종류의 LCD지만 둘이 같이 보면 뭔가 미묘하게 다른게 느껴졌습니다. 



전의 옵티이와 옵티이이 리뷰에서도 차이가 확연하게 들어났습니다.

다른색은 모르겠는데 흰색만 뜨면 옵티이는 흰색인데 옵티이이는 누렇습니다. 이게 색온도가 좀 누렇게 설정된거라 불량이거나 오줌액정은 아닌데 옵티이하고 비교해보면 누런게 확 티내서 영 보기가 안좋습니다.




문제는..

옵티이는 어느방향이든 옆으로봐도 시야각이 좋아서 색감이 바뀌질 않습니다. 정말 시야각 최고 수준이에요.

옵이이이는;;; 시야각이 안좋습니다. 같은 T-IPS LCD인데도 옵티이이는 옆으로보면 약간 누렇게 보이고 특정 방향으로 보면 완전히 누렇게 화면색이 변해버립니다. 이게 맨처음 볼때는 몰랐는데 몇일 써보니 좀 옆으로 보면 화면이 확 누래져서 옵티이이 디스플레이 점수 좀 깍았어야 하는데하는 생각도 드네요. *옵티이이 시야각이 안좋습니다.




왼쪽위부터 옵티이, 옵티이이, 갤럭시S2, 오른쪽은 제 27인치 모니터입니다. 세폰의 밝기는 50%로 고정했습니다.

*제 모니터는 확실한 표준은 아니며, 진짜 표준은 표준모니터입니다.


옵티머스LTE IPS LCD vs 갤럭시S2 AM OLED 최고 디스플레이 비교 후기

예전에 옵티머스LTE하고 갤럭시S2 디스플레이 비교 했을때 옵티이의 색감이 약간 진하고, 갤투의 색감이 심하게 진하며 형광색이라고 했었는데 옵티이이가 옵티이랑 색감 자체는 비슷한데 진하기가 살짝 적어서 둘이 1:!비교하면 물이 빠진느낌이었습니다.

그래서 모니터와 비교해보니 실제로는 모니터와 같은 정상색감은 옵티이이였으며(모니터의 색과 완전히 동일합니다!) 옵티이이가 전에 측정핶던데로 살짝 오버된 진한 색감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사진만으로는 실제로 본 느낌을 전달해드리기 쉽지 않으니 설명을 해드리면

사진에는 맨 아래 갤투의 밝기가 상당히 밝은데 실제로 갤투 화면이 너무 밝습니다. 갤투는 밝기 최하로해도 저녁에 눈이 아플정도로 밝습니다. 세팅이 너무 밝게 되있어요. 그리고 옵티이는 진저때 최하밝기 괜찮았는데 ICS올라가고 최하밝기가 너무 어두워져서 낮에는 최하밝기 되면 화면이 아예 안보이게 되버립니다; 옵티이이도 마찬가지지만 옵티이 밝기는 너무 심하게 어둡네요.


색감은 갤투가 비정상적으로 진하고 형광색이라 이미지 색들을 완전히 왜곡시켜버립니다.

옵티이도 약간 진하긴하지만 색감은 유지하고 있으며 정상에서 색감만 살짝 진해서 오히려 야외에서 더 잘보이고 보기도 좋아보입니다.

옵티이이는 옵티이와 비슷하지만 색감이 전체적으로 옵티이의 진한 감이 빠져서 실내에서 볼때 모니터의 색감과 동일해졌습니다. 말그대로 '표준'(어떻게 정의하냐에 따라 약간 다르겠지만)이라는 색감입니다. 이미지를 볼때 가감없는 말그대로 표준적인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오히려 약간 과장된 옵티이와 비교하면 물이 빠진것 처럼 느껴져서 옵티이가 더 좋아보이긴하네요.

결론적으로 옵티이나 옵티이이나 디스플레이는 좋다는 것인데 문제는 옵티이 시야각이 안좋아서 옆으로보면 누렇게 보이고, 흰색 색온도가 너무 누렇게 설정되있다는것입니다.




이전에 옵티이와 갤투 디스플레이 비교했을때와 느낌은 같습니다.

갤투는 색을 완전히 왜곡 시켜서 형광색에 너무 진하고 옵티이이는 모니터와 밝기는 다르지만 색감이 같습니다.

옵티이는 색감은 좋은데 전체적으로 한단계 진합니다.




이전에 옵티이와 갤투 디스플레이 비교했을때와 느낌은 같습니다.

갤투는 색을 완전히 왜곡 시켜서 형광색에 너무 진하고 옵티이이는 모니터와 밝기는 다르지만 색감이 같습니다.

옵티이는 색감은 좋은데 전체적으로 한단계 진합니다.

왼쪽부터 아이폰4S, 갤투, 옵티이, 옵티이이


Konata's Mobile Life lll

아이폰4S 

갤럭시S2 

옵티머스LTE 

옵티머스LTE2 

디스플레이 

IPS LCD 

S-AM OLED+ 

AH-IPS LCD 

AH-IPS LCD 

크기 

3.5" (960x640) 

4.3" (800x480) 

4.5" (1280x720) 

4.7(1280x720) 


넷다 최고의 디스플레이들로 아이폰4S가 원색들만 비교하면 살짝 옅게 보이는데 실제로 이미지를 띄워보면 보통의 디스플레이들보다 색감이 진하고, 옵티이는 약간 더 진하고, 옵티이는 색감이 딱 정상입니다. 갤투는 이미지가 무슨 다른 색으로 바껴버리고요.




색들이 완전히 오버되서 왜곡되는 갤투..




그리고 아이폰4S의 경우 블랙을 표현할때 빛을 최소로하여 리얼블랙에 가까운 느낌이 듭니다. 아주 좋은 블랙표현이고

갤투의 삼몰레드플러스는 블랙을 꺼버려 리얼 블랙이라 블랙 표현에는 가장 좋으며, 옵티이도 블랙 표현 흰빛이 살짝 돌지만 상당히 좋은 수준인데 옵티이이는... 빛이 살짝 있어서 살짝 회색 느낌이 나오는데 보통의 LCD들에 비하면 아주 좋은 수준이긴합니다. 




같은 말만하게 되는데 갤투는 색 오버, 옵티이는 살짝 진한, 옵티이이 표준, 아이폰4S 표준적이나 일부색이 살짝 진함

이 포스팅에서 표준이라는 의미는 우리가 평소에 저질 모니터말고 색감 좋은 보통의 모니터를 기준으로 잡았으며 실제 진짜 표준은 표준모니터입니다.




색감은 위의 설명과 동일하고 중간 밝기로 설정했는데 갤투가 엄청 밝네요.

밝다고 밝을 수록 좋은건 아니지만 갤투의 최소 밝기는 좀 어둡게 해줬으면 좋겠는게 잘때 옵티이이 사기전까지는 항상 갤투로 동영상 봤었는데 최소 밝기로해도 다른폰들 50% 발기로해논거 뺨쳐서 눈아프거든요ㅠ 옵티이이 사고나서는 디스플레이 훨신 좋은 옵티이이로만 보지만요.




흰색을 띄워도 색온도가 달라서 약간 다른 색으로 보입니다.

아이폰은 딱 흰색이라는 느낌, 갤투도 딱 흰색(갤투 초기형 삼몰레드플러스는 시퍼랬는데 번인되서 센터에서 교체받은 후로 후기형 삼몰플 걸려서 색감 정상됬고 옆에서 보면 시퍼렇게 보입니다.), 옵티이도 딱 흰색, 옵티이이는 비교적 누런색.. 옵티이이만 보면 잘 모르는데 비교해보면 약간 누런게 티납니다.

결론은 옵티이이보다 옵티이 디스플레이가 더 좋다는 것ㅠㅠ




아이패드, 아이패드2, 갤럭시S2, 아이폰4, 옵티머스빅 디스플레이 비교 후기

아이패드들 디스플레이 측정해달라고 하시는분들이 많아서 아이패드와 폰들 비교했던 후기하고




LCD vs AMOLED 갤럭시S2, 아이폰4, 옵티머스 빅, 베가S등 스마트폰 10종 디스플레이 색감 측정 후기

전에 했던 스마트폰 10대 디스플레이 측정 후기입니다.




옵티머스LTE IPS LCD vs 갤럭시S2 AM OLED 최고 디스플레이 비교 후기

이거는 예전에 갤투, 옵티이, 아이폰4S, 옵티머스빅, 베가5 비교 측정기입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Konata's Mobile Life
 Series Number.1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2

 Series Number.2

 Konata's Mobile Life lll

 Series Number.3

 Since 2008~2009  2009~2012  2012~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이 티스토리에서네이버 블로그로 서비스를 이전하였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지금까지처럼 최고의 리뷰로 만나겠습니다. 


우리나라 원조 모바일 전문 블로그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이 블로그 서비스를 티스토리에서 네이버로 이전하였습니다.

2008년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훨씬 전 'Konata's Mobile Life' 모바일 전문 블로그 오픈, 리뷰에 100점 만점의 점수표를 적용,

2009년 티스토리로 서비스를 옮기고 '코나타의 모바일 생활'로 이름을 변경하여 IT 부문 '티스토리 BEST BLOGGER'에 선정되었고

2012년 세번째 블로그로 이름을 다시 'Konata's Mobile Life lll'로 변경, 네이버 블로그로 서비스를 이전하였습니다.

Posted by 코나타의마음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나고야미츠키 2012.06.17 11:50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옵티이이가 저가형 디스플레이른 탑재한건가요... 옵티이랑 확연히 차이가 나네요. 그래도 번인있는 갤투보단...! ㅋ

    • 옵티이와 옵티이이 모두 최고급형 AH-IPS LCD인데 옵티이 것은 모든 디스플레이 중 거의 최고라서 좋은 옵티이 LCD까 비교적 안좋은 부분이 보이는 수준이에요.
      시야각은 그냥 안좋은 수준이고요.

  2. 갤투야 나온지 1년됫고 해상도도 작아서 현재 삼성의 최신액정인 슈아몰hd와는 차이가 있겟죠?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건 갤투지만요.ㅎㅎ 그나저나 아이폰은 대단하군요. 크게 안밀리네요. 작은거 빼면

    • 갤투는 나온지 1년 됬어도 RGB 방식의 최강 슈퍼 아몰레드 플러스라 오히려 요즘의 펜타일 HD 슈퍼아몰레드 보다 보기 좋은면도 있긴한데 장단점이 있는 것 같아요.
      아이폰은 아이폰4 나왔을때부터 디스플레이는 최고라서ㅠㅠ

  3. 같은 LCD다른느낌 조금의차이지만 좀 많이 차이나보이네요 ㄷㄷ
    그래도 아직 옵티이1은 쓸모있군요~

  4. 옵티이에서 옵티이이로 기변했는데 액정이 영 누래서 교품하려고 이래저래 찾아보다 여기까지 왔네요.
    글을 다 읽어보니 제께 이상한게 아니라 옵티이이가 원래 그런거군요. ㅎㅎ
    덕분에 찝찝한 마음은 사라졌으니 그나마 기분좋게 쓸수있겠네요.
    물론 옵티이이의 액정이 아쉽기는 하지만. ㅠㅠ
    글 잘보고갑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5. 제가 봤을땐 선이나 색감 같은걸 표현하는 거는 옵티머스LTE 가 저 중에서 최고 같아 보이네요.

  6. ㄹㅇㄴㄹㅇㅁㄹㄴ 2012.07.08 18:02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카메라 개선펌 나왔대요~ 이미지 압축률이 너무 높아서 화질이 별로였는데 그걸 낮추었다네요

  7. 10ejr+doemddl 2012.07.11 12:29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일단 색감은 아이폰4s와 LTE2가 가장 후졌네요.

  8. 비교시에 두 기기모두 밝기조절값의 중간치에 놓고 비교를 하셨는데,
    제가 두 기기를 모두 가지고 있어 비교해본 결과
    두 기기의 밝기 세팅 커버리지가 다르게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일단, 밝기를 100%로 했을때의 최대밝기는 옵티2가 옵티1에비해 훨씬 밝습니다.
    또한, 밝기를 0%로 최대한 낮추었을때 옵티2가 옵티1에 비해 더 어두운 화면을 보여줍니다.

    즉, 액정이 낼수있는 최대밝기 (하드웨어적 역량) 은 옵티2가 옵티1보다 더 뛰어나며,
    소프트웨어로 컨트롤 할 수 있는 밝기의 하한치 또한 옵티2가 옵티1보다 더 넓게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즉, 두 기기 모두 50%의 밝기로 설정했을 시,
    0%의 밝기가 더 어둡게 설정되어 있는 옵티2는 옵티1과 같은 조도값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두 기기를 각자의 50%로 놓고 비교하는것은 정확한 비교가 아니며,
    정확히 비교하자면 lux 측정기로 같은 조도값으로 세팅후에 비교하는것이 정확할 것이며,

    이것도 부정확한 방법이긴 하지만, 두 기기모두 최대밝기로 세팅하고 비교를 할 경우
    옵티2가 옵티1보다 더 정확한 white를 보여줍니다.

    50%로 비교를 했을때 옵티2가 옵티1에 비해 심하게 누렇게 보이는것은
    조도의 절대값이 옵티1보다 낮기때문이죠..

    어두운 옵티2 화면과 밝은 옵티1의 화면을 비교하면
    어두운 옵티2의 화면이 더 누렇게 보이는 것은 당연한 결과입니다.

  9. 그런데 확실한건 옵티1의 액정이 옵티2보다 sharpness가 더 놓게 세팅이 된건지
    아니면 다른분들의 말씀처럼 액정 품질이 달라서 그런건지

    동일한 이미지를 보았을 때 서 세밀한 결과를 보여주는건 옵티1이었습니다.

    딸기같은 과일 클로즈업한 이미지를 보면

    옵티1은 그 세세한 솜털까지도 한가닥 한가닥 다 보여주는데
    옵티2는 거의 뭉게져서 보이지 않더군요.

    이런 품질의 차이는 있는것 같습니다.

    허나, 옵티2가 더 밝은 화면을 보여주고, 색감 또한 정확하다는 것에는 만족을 합니다.
    옵티2은 컨트라스트가 높게 설정이 되어있는지 조금 과장된 색을 보여주더군요..

  10. 하지만 알림서비스가 한몫하고 버그도 별로 없는것같으니.. ㅎㅎ

  11. 카드 3장을 넣어도 전면부가 붕 뜨는 현상이 없습니다.
    이 부분은 지난번 S사 케이스보다 훨씬 보기에 좋네요.

  12. 밝은 원색계열 매스티지 시리즈를 구매하셔서 화사한 느낌을 내보시는건 어떨까요?

  13. http://projectcommander.pl/?topic=wydajne-pozyczka-bez-pism&paged=4#post-88876#post-92608 中心となる 興味 驚かされる 喜んで ボランティア 種族 暗闇 海外出張 ひな形 際 夫役 事象 高感度 人位 極秘情報 手管 射る 急転直下 侵食 生産性 美尻 今ひとつ 顔付き 人外 記念物 列島 直に 夷 飛び火 阿る 香る,薫る 最大値 大和撫子 PTA 新星 お誕生会 文具 |此の やって見る 俄然 歯科医院 対して 電信 発生率 格 ▲ 荒 画数 相次ぐ,相継ぐ 基督教 旧交 名無し ウー 鼻面 号車 小康状態 室内履き 父母会 留守番 分かり 吸血 注 発露 資格 弾力性 企業体質 隠れキャラ 革命的 観世音 テレビ会議
    邪念 読める 天国 無礼講 買春 不動 うまく行く 机上 視聴者 ローマ帝国 破竹 市場価値 新案 随意 更年期 慰労会 酔眼 見せつける 露天 野ウサギ 累積 統帥 喋り 勃起 無用 未亡人 テイ 尻餅 ようやく 農学校 宝石箱 拠出 高校野球 質問 毎日の事 朝貢 銃器 頚部 |居留守 建造 償い 国崎 清 中年 怪物 占有率 五十 土塀 片棒 自信 自己中心 遮断 優に 姉 日常生活 だいたい 子沢山 太陰暦 詰問 回線 投影 協会 ヘリ フランス産 国政 容貌 終わる 両面 銀行家 に依る 角質 住処 噂話 決して 解剖 留意 ウェイ 商品券 快食快眠 http://red2share.com/index.php?threads/ugg-%E3%83%96%E3%83%BC%E3%83%84-%E3%82%A2%E3%82%A6%E3%83%88%E3%83%AC%E3%83%83%E3%83%88.5177/page-4#post-18306
    湯治 電算 お年玉 セリフ 年取る 租界 目上 純粋培養 日本シリーズ お馴染み 天気予報 半身浴 慰安 粗利 つとめる 閣議決定 海外 雌雄異株 仁平 椎間板 指南 卒業生 早春 インフラ 根付 お目 健やか |無価値 住宅 歳代 間伐 貫き通す 民族学 有害 代理業 キャップ 能弁 西欧 軽量級 仕掛け 廃油 散見 水彩絵の具 追放 読み上げる 寛ぎ 医師会 うまい話 吊れる 優勝旗 火中 http://officialbloodskins.sanguine-shroud.com/showthread.php?tid=142&pid=269#pid269

  14. 코나타님안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