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액결제 다날 간단한 이용 방법 



소액결제 다날 많이들 이용하시나요 이제 결제 방법의 하나로 자리잡은 휴대폰 소액결제 다날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997년 휴대폰과 인터넷이 세상을 바꿀 것이란 믿음으로 시작된 다날은 세계 최초로 휴대폰 결제를 개발한 회사입니다. 휴대폰 결제와 벨소리 다운로드, 통화연결음 등 당시엔 신기하고 창의적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단번에 많은 사용자들을 불러 모았습니다.


이제는 휴대폰 결제가 없다면 많이 불편할 만큼 휴대폰 소액결제는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무선 인터넷상에서 본인의 휴대폰 가입정보를 입력해 결제 하는 방식인 다날은 다음달 휴대폰 요금에 결제 금액이 합산청구 되는 결제방식으로 신용카드와 비슷한 방식입니다.




저 또한 소액으로 결제할 때 간간히 사용하는 서비스 인데요. 신용카드와는 결제일도 다르고, 소액이니까 부담이 없다는 느낌 때문에 꾸준히 사용을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어린 자녀들이 많이 사용하여 부모님의 등짝스매싱을 부르는 서비스 이기도 하지요.




만약 다날의 소액결제 서비스를 중지하고 싶다면 핸드폰 명의자의 성함, 휴대폰번호, 주민번호를 다날홈페이지내 고객지원 - 온라인문의 를 통해 접수하시거나 다날 고객센터로 전화하시면 처리가 가능합니다.


다날 고객센터 1566 - 3355


또는 해당 핸드폰이 개통된 통신사에 전화해서 소액결제를 정지시키는 방법도 있습니다.



소액결제를 이용하게 되면 잔액한도라고 나오는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신용카드처럼 사용 가능한 한도금액을 정해 놓은 것으로 이동통신사에서 정책적으로 규정해 놓은 금액입니다. 이 금액을 바꾸고 싶으시다면 가입 통신사로 확인한 뒤 변경 요청을 하면 됩니다.




별도의 가입절차나 공인인증서등이 없어도 본인명의의 휴대폰번호와 주민등록번호만 있으면 결제가 쉽게 이루어지기 때문에 휴대폰을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한번쯤은 사용해 보셨을 소액결제는 그만큼 많은 피해가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검색창에 소액결제 다날만 검색해도 스팸관련 그들이 끊임없이 나오고 있습니다. 


저는 아직 받아본 적이 없는데요. 다른 분들 피해 사례를 보면 순간 당황해서 사기를 당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만약 다날 스팸문자를 받으시게 되면 당황하지 마시고 다날 홈페이지에서 결제내역 조회를 먼저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사용하시는 통신사 앱을 통해 소액결제 내역을 조회해 보시고, 그래도 불안하시다면 통신사에 직접 전화해 결제 내역 조회를 요청하시면 됩니다.


나날이 생활이 발전하는 만큼 사기 방법 또한 지능적으로 발전되고 있습니다. 이런 식의 소액결제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 수 있겠지만, 그 또한 쉽지 않기에 결제한 내역 등을 꼭 기억해 두시고, 만일 스팸문자를 받았을 경우엔 당황하지 마시고 차근히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기꾼들 보다 더 똑똑해 지자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