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다들 알고 계신가요? 신용카드가 한장 이상 되다보니 카드사마다 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이 조금씩 차이가 나기에 저 또한 카드 마다 이용기간이 자꾸 헷갈리곤 합니다. 그래서 얼마전 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착각으로 카드값이 생각하고 있던 금액보다 더 청구가 되어 깜짝 놀란 경험이 있습니다.




많은 카드사들이 결제일을 1일 부터 27일중에 정할 수 있기 때문에 대충 이때부터 이날까지겠지 하던 것과는 다르게 하루 차이로 결제금액이 청구될 수 있기에 보다 더 정확하게

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알아두어야 저처럼 당황하는 일이 없을실 겁니다.


우리카드 또한 카드 청구일을 1일에서 27일중 자신이 원하는 날짜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단, 27일은 기존 이용고객만 사용가능하며, 신규등록이 불가하다고 하니 우리카드 결제일 지정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리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중 매월 14일을 결제일로 지정하게 되면 전달 1일에서 전월 말일까지의 이용금액이 청구되어 한달간 자신의 지출금액을 보다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직장인들이 20일에서 25일 사이에 월급을 받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결제일을 14일로 지정하는 것이 조금 어려운 듯 합니다. 보통 급여일에 맞춰 신용카드 결제일을 지정하기 때문이겠죠.


자신의 급여일에 맞춰 우리카드 결제일을 지정하실 때 유의하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보통 신용카드 결제대금을 은행에서 자동출금되게 지정해 놓으실텐데요. 삼성, 국민, 농협등 다른 카드사들은 지정 결제일 은행 영업 시간 이후의 시간에 결제금액이 출금되는데 반해, 우리카드는 결제일 당일 은행 영업 시간 전에 결제금액이 출금됩니다. 만약, 월급날과 동일하게 결제일을 지정하실 경우 통장에 돈이 충분치 않다면 예기치 않게 연체가 발생할 수 있기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우리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이용에 주의하셔야 할 점을 알아봤습니다. 



우리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위와 같습니다. 각 결제일별 이용기간 내에 이용한 일시불 및 할부 매출전표가 접수 확정된 기준으로 청구되며, 매출전표 접수가 가맹점에서 지연될 경우 다음 결제월에 청구될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장기카드대출, 즉 카드론 이용기간과는 다릅니다. 우리카드 카드론 이용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만약 현재 우리카드 결제일을 바꾸고 싶으신 분들은 우리카드 홈페이지나 우리카드 고객센터 전화 또는 핸드폰 우리카드 앱으로 카드 결제일을 변경 하실 수 있습니다.


전화 - 고객센터 1588- 9955 로 전화

홈페이지 -  홈페이지 로그인후 나의 카드 > 결제정보 변경 > 결제일 변경 

핸드폰 어플 - 메뉴 > 카드관리 > 결제정보 변경 > 결제일 변경




위와 같은 자동납부 결제방식 이외에도 선결제를 통해 카드이용대금을 결제할 수도 있습니다. 창구결제, 즉시출금, 가상게좌 입금등의 방식이 있으니 보다 더 자세한 결제방법은 우리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필요한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