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농협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설정



농협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몇일로 설정해 놓으셨나요 농협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알아보고 내게 맞는 결제일 설정 하도록 하세요.




카드 대금은 보통 월급날에 맞춰 지정해 놓으시는 경우가 많을텐데요. 나 이달에 월급 받았나? 싶게 한번에 카드값까지 빠져나가 버리면 많이 허무할 것 같습니다.


저 또한 처음 카드를 만들 당시 지정해 놓았던 결제일에 맞춰 카드대금을 내고 있는데요. 오랜 시간 익숙해진 탓도 있고, 번거롭게 다시 바꾸기 귀찮은 것도 있어 그냥저냥 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게부를 쓰시는 분들이나, 한달 소비에 대해 계산하고 싶으신 분들은 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알아보신 후 결제일을 다시 지정하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아요.




결제일별 이용기간이란 다른 말로 신용공여기간이라고도 하며, 이 기간동안 이용하신 총 이용금액이 결제일에 청구됩니다. 단, 결제일별 이용기간내에 사용하신 내역이라도 가맹점에서 접수가 지연될 경우엔 익월에 청구될 수 있습니다.




일시불/할부 와 단기카드대출, 즉 현금서비스의 신용공여기간은 별도로 운영됩니다.



예전엔 5, 10, 15일 등 지정일에만 카드 결제일을 지정할 수 있었던 거에 반해, 요즘은 하루 단위로 자신에게 필요한 날짜에 맞춰 결제일을 지정할 수가 있습니다. 그만큼 내 패턴에 맞게 세세하게 관리를 할 수 있어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농협카드, 신한카드, 삼성카드, 국민카드, 현대카드 등 많은 카드사들의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거의 비슷하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14일을 카드 결제일로 지정해 놓으시면 전월 1일 ~ 전월 말일 까지 사용한 내역이 청구가 됩니다.


단, 결제일이라 하더라도 각 카드사들 마다 카드 대금이 빠져 나가는 시간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보다 더 안전하게 카드 대금을 결제하기 위해선 월급날 +1 일로 결제일을 지정해 놓으시면 안전하게 카드값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현금서비스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일시불/할부와 다르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전전월까지 계산을 해야 하니 조금 헷갈리기는 하는데요. 현금서비스는 꼭 필요한 순간에만 사용하셔야 한다는 거 다들 아시죠?



만약 결제일에 맞춰 카드 대금을 준비하지 못했다 하더라도 준비되는 대로 결제계좌에서 즉시 결제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즉시 결제 방법은 홈페이지, 모바일, ARS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이용 가능한데요. 일요일, 공휴일에도 운영하고 있으니 늦지 않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카드 결제일이나 결제계좌를 변경하고 싶으신 분들은 농협 홈페이지에서 [My NH > 결제서비스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카드를 비정상적으로 사용하거나 장기 연체를 하면 신용불량으로 거래 정지가 될 수도 있으니 우리 모두 똑똑한 카드 소비 하도록 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