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농협 체크카드 할부 및 잔액조회 방법 



농협 체크카드 할부 및 잔액조회 알아보려 합니다 저도 체크카드를 쓰고 있지만 농협 체크카드 할부 되는지 여부는 모르고 있네요 더불어 농협 체크카드 잔액조회 방법에 대해서도 정리해 볼까 합니다.




체크카드란 본인의 결제계좌 잔액범위 내에서 일반적인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는 카드이지만, 신용카드와는 다르게 거래 즉시 출금되는 카드를 말합니다.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충전카드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현재 내 계좌에 남은 금액만 사용할 수 있는 카드이기 때문에 한달 생활비만 넣어 놓고 사용한다던가, 아이에게 용돈을 줄 때 활용한다던가, 다양한 방법으로 계획적인 소비를 할 수 있는 카드인 것 같습니다.



가입자격 또한 신용카드처럼 까다롭지 않기 때문에 만 14세 이상 성인으로 농협은행에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계좌가 있는 고객은 누구나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단, 후불교통 카드 기능이 있는 체크카드는 만 19세 이상 발급이 가능하며 당사가 정한 자격기준에 의해 발급이 제한될 수 있다고 합니다.


미성년자의 후불교통 체크카드 발급은 벙정대리인의 동의서와 법정대리인의 본인확인서류, 법정대리인 자격확인서류 제출 시 심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농협 체크카드뿐 아니라 다른 많은 은행의 체크카드는 신용카드처럼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하지만, 신용카드처럼 할부 서비스를 이용할 수는 없습니다. 할부 및 리볼빙 서비스는 신용거래에 속하기 때문에 체크카드로는 이용을 할 수가 없습니다.



그 대신 체크카드는 다양한 기능이 결합되어 있어 내게 맞는 체크카드를 선택할 수 있고, 소득공제에서도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아쉽지만, 농협 체크카드 할부 이용할 수 없다는 거 알았으니 이번엔 농협 체크카드 잔액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농협 체크카드 잔액조회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ATM. ARS, 모바일 앱, 인터넷 뱅킹등 다양한 방법으로 잔액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는 현재 내 계좌에 있는 금액만으로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가끔 내 계좌에 얼마가 남았지? 헷갈릴 때가 있습니다. 그럴땐 주저없이 잔액조회를 해봐야겠죠. 무언가를 사려다 계좌에 잔액부족으로 결제를 못하게 되면 안되니까요.



계좌 잔액조회 첫번째 방법으로는 핸드폰 앱이나 농협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핸드폰에 NH 스마트뱅킹 앱을 다운 받거나 농협 인터넷 뱅킹을 사용하시면 편리하게 잔액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인터넷 뱅킹 가입고객이나 e농협 회원에 가입하셔야 계좌조회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ATM 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ATM 이용은 카드만 소지하고 계시다면 가까운 농협 ATM을 이용하시거나 다른 은행 및 편의점 ATM 기를 이용해서도 계좌 잔액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단순 잔액조회 서비스를 이용하는데는 별도의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으니 외출시 가까운 ATM 기를 이용하여 잔액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ARS 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전국 어디서나 지역번호 없이 농협은행 전용 1661 - 3000 , 1522 - 3000 으로 전화를 걸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ARS 이용 시 부과되는 전화요금은 발신자 부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