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개인사업자 대출 이 상품 알고 계시나요



대출이란 말에서 오는 부담감으로 인해 은행 방문 또한 꺼려지시는 분들 많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각종 서류더미들과 상담원과의 대화도 어렵고. 딱딱한 분위기도 싫고. 뭔가 아쉬운 소리를 하는 것 같아 속상하고. 하지만, 요즘 시대가 어떤 시대인가요! 인터넷 은행의 시작으로 인해 개인사업자 대출 또한 비대면 채널을 통한 상품이 새록새록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신규로 나온 기업은행의 개인사업자 대출을 위한 상품. i-ONE소상공인보증부대출.




당행과 신용보증재단 사이 업무 협약을 통해 개인사업자에게 영업점 방문 없이도 85% 부분신용보증서를 담보로 하는 대출상품으로 인터넷뱅킹과 i-ONE뱅크 앱을 통해 신청가능합니다. 


현재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인기를 끌고 있는 개인사업자 대출 i-ONE소상공인보증부대출은 고정금리, 변동금리 중 선택을 할 수 있으며, 거치기간 1년에 5년의 계약기간이 있습니다. 1년 365일(윤년은 366일)로 볼 때 1일 단위로 이자가 계산되며, 당행에서 정한 일정요건을 갖췄다면 대출 만기 기한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대출, i-ONE소상공인보증부대출의 우대혜택으로는 모든 고객에게 연 0.5%의  금리가 자동으로 감면된다고 합니다. 거기에 기업은행 당행과의 거래관계나 수익기여도, 고객신용등급에 따라 금리 및 수수료 우대혜택을 받을 수도 있다고 하니 평소 기업은행을 거래하셨던 분들에게는 더욱 더 좋은 상품이 될 것 같습니다.



대출한도는 대표자 개인 CB등급에 따라 나뉘어집니다. 85% 재단신용보증서를 담보로 하며 중도상환수수료는 전액 자동 면제가 된다고 합니다.




대출금리는 개인사업자 대출 i-ONE소상공인보증부대출의 우대혜택으로 모든 고객 연 0.5% 금리가 자동 감면되는데 더하여 기준금리는 연 2.070% 이며, 가산금리는 연 1.013%p ~ 2.313%p 입니다. 그래서 적용금리는 연 3.083 ~ 4.383% (2018.12.04 기준)가 적용됩니다.


위의 가산금리는 대출금액 2천, 대출기간 1년, 신용 등급 BBB+, 85% 신용보증서 담보, 1년 고정금리, 만기일시상환, 운전자금등을 가정하여 산정한 금액으로, 실제 대출시에는 대상 기업의 신용등급이나 담보비율 등의 요소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가장 궁금하실 대출대상은 어떤 조건을 가져야 할까요. 개인사업자 대출 i-ONE소상공인보증부대출 대상은 다음과 같은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개인사업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출신청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며, 은행 영업일 이외에는 신청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개인사업자 대출 상환 방식은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으로 이자는 대출기일을 기준으로 매월 응당일에 납입하고, 거치기간 1년 후 원금은 약정된 분할상환납입일에 상환을 하여야 합니다.




개인사업자 대출을 받게 될 때는 부대비용에 대해서도 미리 알고 계셔야 나중에 혹시나 당황하는 일이 없으시겠죠. 개인사업자 대출 i-ONE소상공인보증부대출은 대출금 5천만원까지는 수입인지 비용이 없으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대출금액별 수입인지 비용이 다르게 부과됩니다. 이는 고객과 은행이 각각 50%식 나눠 부담하게 됩니다.



개인사업자 대출 i-ONE소상공인보증부대출에 필요한 서류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필요합니다.


⊙ 인감증명서(개인) 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

⊙ 법인인감증명서, 법인등기부등본, 정관(법인에 한함)

⊙ 금융거래 확인서

⊙ 사업자등록증명원 또는 사본

⊙ 최근 3개년도 재무제표(비교식)

⊙ 국세/지방세 납세 완납 증명서

⊙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등


개인사업자 대출 중 기업은행 관련 상품에 관해 알아봤는데요. 보다 더 자세한 사항은 기업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열심히 일하시는 개인사업자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