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변이 딱딱 배에 가스찬 느낌

많이변한놈 2019. 8. 13. 15:21



변이 딱딱 배에 가스찬 느낌


이번에는 변이 딱딱 해 지는 변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변비는 일시적으로 생기기는 반면 평생 변비에 시달리는 분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헤아릴 수 없는 고통으로 많은 분들이 힘들어하시죠.


오늘은 이 변비와 변비의 원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변비란 무엇인가? 변비는 배변량이 줄어들어 장운동의 통증을 동반하거나, 정상인보다 힘들어 변을 뻣뻣하게 만드는 질환이라고 합니다. 일정 기간 동안의 배변 횟수는 무의미하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배변 주기는 하루 세 번에서 정상일 때 주 세 번으로 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주일에 두 번, 3~4일에 한 번씩 배변을 하면 변비라고 부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또 장운동에 많은 압박감, 통증, 작은 변화, 딱딱한 변기 등이 필요할 때는 변비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무엇이 변비를 일으킬까요? 변비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여러 가지 원인 중 질병이 될 수도 있고, 변비가 약물에 의해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최근에 변비를 앓았거나, 최근에 변비가 변을 당했다면, 3일 동안 변을 본 적이 없고, 3개월 이상 지속되는 변비로 고생하고 있다면 병원을 찾아 적절한 검진과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은 변비의 원인입니다. 일반적인 원인으로는 배출량 감소 - 배변 감소 - 통과 실패 - 배변 불량(화장실 위에 오래 앉아 아무 소용이 없음) - 부적절한 배변훈련 (중력 또는 연속적인 힘 발휘 시) - 섬유질이 낮고. - 식습관(식사 과다로 인한 식사의 병증 또는 영양소 부족) - 운동 부족 이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전신 질환의 일부이라고도 하는데요. 당뇨병 - 갑상선 기능 항진증 - 스트로크 - 대장암 또는 대장 용종이 생성됨 - 임신과 출산 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약물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약물 유도 진통제 - 항우울제 - 항경련제 - 철분 - 대공 혈압약 - 제산제 때문에 생기기도 한다고 합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일시적인 변비가 평생의 방문을 동반할 수도 있고, 설사는 변비가 뒤따를 수도 있다고 합니다. 변비는 증상의 심각성에 따라 고통스러울 수 있으며, 변비의 진단은 정확해야 합니다.



이것이 앞으로의 치료과정을 결정하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하는데요. 잘못된 진단은 시간과 돈을 낭비하는 것인것은 다 알고 계실 것입니다. 그래서 전문가가 상주하는 병원을 찾는 것이 옳습니다.



그리고 조금 불편하더라도 변비가 있을 때 변비가 얼마나 자주 일어나는지, 변비가 자주 일어나는지, 그리고 병이 있는지 의사에게 알려야 더욱 정확한 진단을 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변이 딱딱 변비 현상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이 글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