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인대 끊어지면 어떻게 될까

많이변한놈 2019. 8. 12. 17:01



인대 끊어지면 어떻게 될까


저 또한 인대가 다쳐서 고생을 좀 해봤는데요. 남자분들이라면 아니 운동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인대 끊어지면 어떻게 되는지 대략아실텐데 인대 끊어지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대는 어떻게 끊어지고 다치느냐에 따라서 사람마다 아픈 부분이 다르다고 보시면 될 것 같은데요. 인대는 다리 뿐 아니라 손쪽에도 있어서 같은 곳을 다쳤더라도 서로 다른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어깨인대, 발목인대, 손가락인대, 발목 삼각인대 정말 다양한 곳이 다칠 수 있습니다.



걸을 때 아픈 분들이 있을 수 있으며 뛸 때만 아픈 분들 그리고 층계를 오르거나 내려올때만 아픈들이 있는데요. 운동선수에게는 아주 치명적인 것이 바로 인대를 다친 것이죠.




인대는 한번 끊어지면 수술외에는 다시 붙는 경우는 없다고 하는데요. 인대가 살짝 끊어져서 인대를 싸고 있는 활액막이 남아 있을 때에는 무릎을 잘 보호하면 붙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한번 끊어진 인대는 다시 붙는 것은 어렵다고 합니다.



그리고 붓기가 생기는 것이 당연한 것으로생각하시지만 저 같은 경우 인대가 다쳤을 때 붓기도 없이 꾀병이라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그런 식으로 걷지도 못하고 1달이상을 반깁스를 하고 있었죠.




무릎의 인대를 다치게 되면 연골판의 손상 등의 질환으로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관절염도 다른 사람들보다 일찍 찾아올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불편한 점도 있을 수 있으며 인대가 끊어지면서 다른 부위에도 손상을 쉽게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인대가 끊어지거나 늘어났을 때에는 초기에 통증과 부종을 일으키기 때문에 부목고정과 함께 얼음찜질 등을 하시는 것이 좋고요, 부종과 통증이 나아지면 보조기 착용과 함께 운동치료 등을 통해서 증상을 개선해야 합니다.




위에도 말씀드렸듯이 인대가 완전히 끊어진 상태라면 수술을 고려해야 할 것이며 수술은 관절내시경을 이용해서 관절 내부를 보면서 치료를 하기 때문에 쉽다고합니다.



당연히 발목이나 손목 등의 인대가 이상하다고 느낄 때에는 무조건 병원을 내원하셔서 치료와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다고합니다.




지금까지 인대 끊어지면 대처 요령과 함께 몇가지를 알아봤는데요. 항상 운동전에는 스트레칭을 통해서 관절이나 인대에 무리가 가는 곳을 운동을 해 주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요,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