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파워에이드 일본 제품? 똑똑한 소비하기! 



NO 재팬 NO 아베 일본제품 불매운동이 아직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죠 그런데 어떤게 일본 제품인지 헷갈릴 때가 많죠 파워에이드 일본 건가? 아리송 할 때는 확실히 알아보고 사야겠죠 파워에이드 일본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많은 분들이 일본 제품 불매운동에 참여하고 계시죠. 그래서인지 파워에이드 일본 이란 검색어까지 있을 정도인데요. 저도 며칠 전 쇼핑을 갔는데 아는 동생이 초등학교 아이 선물 하나를 사야한다고 해서 미니소란 곳을 들어갔었는데요. 들어가서 얼마 둘러보지 않았는데 전부 일본제품이더라구요. 그래서 깜짝 놀라 나왔던 적이 있어요. 어쩐지 매장 안에 사람이 한명도 없는 거예요. 커다란 복합 쇼핑몰이었는데 미니소 매장만 빼고는 사람이 복작복작 했습니다. 그 모습을 보면서 뭔가 우리나라 사람 참 멋지단 생각이 들더라구요.



얼마전 공원으로 운동을 나갔다가 아이가 목이 마르다고 해서 가게에 들어가 음료를 하나 고르라고 했어요. 한참을 고민하더니 '파워에이드'를 가져오더라구요. 그리고 그날 이후로 '파워 에이드' 가 아닌 '파워 에이트' 라 부르며 매번 그 음료를 사달라고 해요. 파워 에이트가 아니라 파워 에이드라 알려줘도 끝까지 파워 에이트라고 부르네요. (아직 한글을 다 못 읽어요;) 


그런데 문득 이건 일본 제품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지나면서 봤는데 포카리가 일본 거였나, 게토레이가 일본 거였나? 여러 제품이 있다보니 헷갈리기도 하구요.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파워 에이드는 한국 코카 콜라에서 만드는 제품으로 일본 제품이 아니예요. 포카리 스웨트가 일본 제품이고 그 대체품으로 '파워 에이드'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게토레이도 일본 제품은 아니지만 롯데에서 만들고 있기에 불매운동을 하시는 분들이 계시구요.



파워 에이드는 스포츠 파워를 충전하는 저 칼로리 스포츠 음료입니다. 파워의 끝에서 파워는 시작된다는 선전 문구처럼 오늘도 땀을 흘리며 꿈을 향해 도전하는 스포츠를 사랑하는 모든 이들의 곁을 지키고픈 마음이라고 하네요.


땀 배출로 손실된 에너지를 충전하는 저칼로리 이온 음료로 나트룸, 칼륨, 칼슘, 마그네슘의 전해질 및 에너제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 B3 및 미타민 B6 등 비타민 B를 보충해 준다고 해요.




FIFA 월드컵 등 다수의 글로벌 스포츠 이벤트의 공식 음료로서 다양한 후원 활동을 진행해 왔으며, 1992년 버르셀로나 올림픽부터 올림픽 공식 스포츠 음료로 지정돼 선수들을 응원해 오고 있습니다. 2018년에는 평창동계올림픽 및 FIFA 러시아 월드컵에서도 함께 했다고 해요.



현재 우리나라에서 판매하는 파워 에이드 종류는 4종류라고 해요. 파워 에이드 마운틴 블라스트, 골드 러쉬, 마이트 포스, 퍼플 스톰. 4가지 다 색이 강렬해서 전 쉽게 손이 가지 않던데 아이들은 알록달록한 색상에 흥미를 느끼는 것 같아요.




이렇게 파워 에이드처럼 이게 일본 제품인가? 싶을 때는 대체품을 알려주는 사이트를 한번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아요. 가장 많이 찾으시는 '노노재팬' 사이트에 가시면 일본 제품 정보와 이를 대체할 수 있는 제품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일본 제품으로 오해받는 제품이나 소비 촉진을 위한 정보도 준비중이라고 하니 꾸준히 일본 제품 불매 운동을 하시는 분들은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도 찬찬히 둘러보다 보니 이것도? 싶은 제품들이 몇몇 있더라구요.




우리나라와 일본의 관계가 언제까지, 어디까지 안좋아질런지는 모르겠지만 그리고 과연 그런 날이 올까 싶기도 하지만 일본이 과거사를 반성하고 제대로 된 사과를 하기 전까진 저도 일본 제품 불매운동을 계속 해볼까 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