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민은행 수표조회 빠르고 간단하게!



국민은행 수표조회 서비스 이용해 보셨나요 빠르고 안전한 국민은행 수표조회 알아보도록 할게요.




요즘은 학생들도 거의 현금 보단 카드를 많이 사용하는 스마트한 시대입니다. 생각지 못하고 살다가 어느 날 예전 즐겨 사용하던 물건을 오랜만에 본다면 기분이 어떨까요?


어느 순간 쉽게 보지 못하게 된 수표. 우연히 오랜만에 수표를 보니 너무 반갑고 신기한 기분까지 들더라구요. 예전엔 10만원짜리 수표 한장만 있으면 든든한 기분이 들곤 했었는데 말이죠. 그리고 그거 기억하시는 분 계신가요? 



옛날 외국영화를 보게 되면 개인수표책에 샤샤샥 사인을 하던 배우들 모습. 그땐 그게 왜 그리 멋져보이던지요.




한때 두둑한(?) 월급봉투에서 많이 봤던 수표. 이제는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아직 많은 곳에선 수표가 여전히 활발히 쓰이고 있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갑자기 어느 날 내 손에 수표가 쥐어지게 되었다면? 이게 혹시 가짜 수표는 아닌지 궁금하기도 하겠지요? 그럴땐 당황하지 마시고 수표가 발행된 은행의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을 통해서 언제든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수표를 보게 되면 수표를 발행한 은행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수표 발행 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조회를 해보시는게 가장 좋겠지만, 꼭 발행은행에서만 조회를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내가 받은 수표가 국민은행에서 발행한 수표지만, 난 국민은행 거래를 하지 않는다면 본인이 거래하시는 은행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을 통해 수표조회를 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국민은행 홈페이지로 접속하시면 첫 화면의 [빠른조회] 메뉴를 통해 간단히 수표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따로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조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편리합니다.



현재 유통되고 있는 수표 모양 예시본입니다. 발행은행, 수표번호, 수표종류, 발행일 등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국민은행 빠른조회를 통한 수표조회는 국민은행 및 다른 은행 자기앞수표의 사고조회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농협중앙회 및 단위농협 자기앞수표는 조회가 불가하다 합니다.



위 수표예시 번호에 맞게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수표번호, 수표종류, 금액과 수표발행일, 수표발행점번호, 발행은행, 그리고 조회의뢰인의 성명과 전화번호를 적으시면 수표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다른 은행 자기앞수일 경우, 수표발행점번호(4)는 발행점번호 앞 은행코드 2자리 포함

6자리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국민은행 수표라면 4번 수표발행점번호를 위 예시처럼 4004만 적어도 되지만, 다른 은행 수표일 경우엔 4004 앞에 있는 두 자리 숫자 06을 더해 064004 이런식으로 6자리 숫자를 입력해줘야 합니다.



모바일앱을 통한 수표조회 또한 간단하지만, 모바일앱에서 조회를 하실 경우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국민은행 앱에 로그인 하시면 오른쪽 위의 전체메뉴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전체메뉴 중 예금 > 조회 순으로 선택해 주세요. 그런뒤 화면을 맨 아래로 내리면 자기앞수표 조회 항목이 나옵니다. 눌러주세요!



그럼 국민은행 홈페이지와 마찬가지로 수표 서식이 나오고 똑같이 수표정보 입력하면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여기선 이미 로그인을 했기 때문에 따로 조회의뢰인 성명과 번호는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국민은행 수표조회 바로가기


국민은행 수표조회 어렵지 않죠? 필요하신 분들은 위 링크를 통해 수표조회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