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똑똑한 강아지 순위 내 강아지는? 



네이버 지식백과에 따르면 전세계 강아지 품종은 200여 종류에 달한다고 합니다 그중 똑똑한 강아지 순위 어떻게 될까요? 내가 키우는 강아지는 몇위일까 오늘은 똑똑한 강아지 순위 알아보도록 할게요.




반려동물 인구가 천만명을 훌쩍 넘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국민 5명 중 1명 꼴로 애완동물을 키우고 있다는 건데요. 1인 가구, 저출산, 고령화 등의 이유로 인한 반려동물 인구가 증가한 것도 있지요. 그만큼 반려동물에 대한 사랑과 관심이 높아졌는데요. 여러분들은 어떤 반려동물을 키우고 계신가요?



저는 코카 스파니엘을 키우고 있는데요. 함께한지 벌써 10년이 되었답니다. 3대 지랄견이란 타이틀이 무색하게 요즘 저희 아이는 많이 힘들어하고 있는 중입니다. 더운 날씨와 어느덧 10년이란 시간이 지난 탓일까요. 하루 중 대부분의 시간을 잠을 자면서 보내고 있습니다. 날이 좀 선선해지면 자주 나가서 공놀이도 하고 해야겠어요.




요즘 저희 딸아이는 유튜브를 통해 강아지 관련 동영상을 참 많이 찾아보더라구요. 아기 강아지 모습을 보면서 너무너무 귀여워하기도 하고, 엉뚱한 강아지의 모습을 보며 깔깔 웃기도 하고 그러다 저희 강아지를 끌어안고는 '그래도 너가 제일 이뻐~' 라고 꼭 말해주기도 합니다. 


재미로 알아보는 똑똑한 강아지 순위! 시작해 볼게요!



1위 보더콜리

보더콜리는 가만히 있지 못해 언제나 바쁜 일중독자로 불리는 강아지라고 해요. 영국 태생으로 평균 48~63 cm의 길이와 18~23Kg 의 체중이 나간다고 합니다. 활력적이고 민첩하며 의욕적이고 친구에게 다정한 성격을 가졌다고 해요. '농장의 양치는 개' 라고 불리는 아이라고 합니다.




2위 푸들

푸들은 프랑스와 독일 등 서유럽 국가에서 사람들과 함께 오리 사냥을 하던 견종이었다고 해요. 독일어로 '물속에서 첨벙거리다' 라는 뜻의 '푸데룽' 이란 단어에서 '푸들' 일 유래 되었다고 할 만큼 물을 매우 좋아하는 견종이라 합니다.



푸들은 원래는 38cm 이상의 큰 아이였는데, 프랑스 상류층의 반려견으로 각광 받으며 점차 크기가 작은 아이들이 생겨났다고 해요. 그래서 지금은 아이들의 크기에 따라 '토이 푸들', '미니어처 푸들', '스탠다드 푸들' 이란 이름으로 다양하게 불리우고 있어요.



3위 저먼 셰퍼드

독일의 국견으로 전세계에서 가장 수가 많은 견종이라고 해요. 처음에는 목양견으로 활약을 했는데 제 1차 세계대전 당시 독일의 군용견으로 큰 활약을 했다고 합니다. 이후 연합군에 의해 반출되어 세계에 알려진 이후 제 2차 세계대전 때는 연합군을 위한 군용견으로 활약했다고 해요. 영리하고 붙임성이 있고, 책임감이 강하며 용감한 성격을 가지고 있어 경비견, 경찰견 으로 활약하는 아주 똑똑하고 용맹한 강아지 랍니다.




4위 골든 리트리버

부드럽고 화려한 황금색 털처럼 밝고 따스한 성격의 소유자. 51~61cm 까지 자라는 대형견 종류이나 워낙 조용하고 얌전한 성격 탓에 맹인 안내견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죠.



사람에게 친화적이며 인내심이 강해 공격성을 잘 드러내지 않는다고 해요. 그래서 시,청각 장애인 안내견이나 인명 구조견으로 활약하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애견인들은 골든 리트리버의 크림색 황금빛 털 색깔을 보고 강아지때 별명을 인절미로 지어주기도 했다네요.


5위 도베르만 핀셔

매서운 얼굴의 늠름한 보디가드.


6위 셔틀랜드 쉽독

주인의 마음을 민감하게 읽는 가정견이자 경비견



7위 래브라도 리트리버

적응력이 우수하고 헌신적인 반려견으로 매우 활동적이며 특히나 물을 좋아한다고 해요. 날씨 변화에 적응력이 우수한 피모와 수달의 꼬리를 닮은 꼬리를 가지고 있는 래브라도 리트리버는 물에서의 수행 능력이 우수한 견종이라고 합니다.




8위 빠삐용

우아하고 아름다운 외모와 나비의 날개를 닮은 귀를 가진 빠삐용은 그 이름도 프랑스어로 나비를 뜻하는 '파피용'에서 따왔다고 해요. 작은 몸과 비단 같은 털을 가진 초소형 동반견으로 총명하고 쾌활하며 활기가 넘치는 아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다소 소란스런 모습도 있지만 용기와 책임감도 있고 애정이 넘쳐 사람을 잘 따르며 다른 동물들과도 잘 지내기도 하지만 주인의 사랑을 독차지 하려 드는 면도 있다고 해요.


9위 롯트와일러

10위 오스트레일리안 캐틀독

11위 웰시코기 펨브록

12위 미니어쳐 슈나우져

13위 잉글리쉬 스프링거 스파니엘

14위 벨지안 테르부렌

15위 스키파키, 벨지안 쉽독

16위 콜리, 키스흔드

17위 저먼 숏헤어드 포인터

18위 플랫 코티드 레트리버, 잉글리쉬 코커 스파니엘, 스탠다드 슈나우져

19위 브리타니

20위 코커 스파니엘

21위 바이마라너

22위 벨지안 말리노이즈

23위 버니즈 마운틴독, 포메라니안

24위 아이리쉬 워터 스파니엘

25위 비즐라

26위 카디건 웰시코기

27위 체사피크베이 레트리버, 풀리, 요크셔 테리어

28위 자이언트 슈나우져

29위 에어데일 테리어

30위 보더 테리어


똑똑한 강아지 순위 30위 까지 알아봤는데요. 이 순위는 누가 정한 걸까요? 설마 내 강아지가 이 순위에 없다고 실망하시는 분들 없으시죠? 내 아이는 사랑이고 가족이니 그저 옆에 있는 것만으로 행복 그 자체인거죠! 그래서 오늘도 우리 아이는 제 옆에서 늘어지게 잠을 자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