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샤워 후 간지러움 어떻게 해야할까  



샤워 후 간지러움 증상이 지속된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샤워 후 간지러움 증상과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요즘 같은 환절기때 특히 피부 트러블이 많이 나타나죠. 건조한 날씨가 원인일 수도 있고, 알레르기 반응일 수도 있고, 사람마나 제각각 많은 원인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중 가장 대표적인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샤워 후 붉은 발진과 함께 간지러운 증상이 나타날 때는 일반적인 두드러기 증상이라고 합니다.


이 두드러기 증상은 피부의 여러 기능 중 체온조절 기능이 떨어졌을 때 발생하는 증상으로 따뜻하거나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했을 때 몸속에 발생한 열이 정상적으로 배출되지 않았을 때 나타난다고 합니다.




체온조절 기능은 몸에서 생기는 열이 피부의 땀구멍을 통해 배출이 되어야 하는데 이 기능이 약해지면 열 배출이 원할하게 이뤄지지 않아 간지러움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럴때의 해결 방법은 땀을 흠뻑 낼 수 있는 반신욕을 하시면 좋다고 합니다. 이때 땀이 흠뻑 날 수 있도록 온도와 시간을 조절해 주시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샤워 후 간지러움은 건조함에서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더운 물로 샤워를 하거나 비누의 과한 사용, 날씨로 인한 피부의 건조함일 경우엔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하고 바디로션과 오일을 발라 피부 보습을 해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또 다른 원인으로 새집증후군 때문인 경우도 있습니다. 새집증후군은 만들어진지 얼마 되지 않은 새집에서 주로 발생하는데요. 꼭 새집 뿐 아니라 새로 도배를 하거나 장판을 바꾼 경우, 새 가구를 샀을 때에도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새집증후군의 제거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 환기입니다. 주기적으로 창문을 열어 충분히 실내공기를 밖으로 배출해 주셔야 하는데요. 추운 겨울이라도 꼭 아침 저녁으로 10분이상 환기를 해주셔야 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베이크 아웃, 양파, 식물, 숯, 피톤치드 등의 방법이 있다고 하니 자신에게 맞는 새집증후군 제거 방법을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샤워 후 간지러움 증상은 사람의 인구수 만큼이나 그 원인이 다양할 수밖에 없습니다. 사용하는 바디 제품이 맞지 않는 경우, 제대로 씻지 않아 모공이 막힌 경우, 각질 제거가 제대로 되지 않은 경우, 환경에 의한 경우, 음식에 의한 경우, 물이 맞지 않는 경우, 정신적 스트레스인 경우 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해결 방법은 샤워 후 간지러움이 지속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셔서 정확한 원인을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다 정확환 원인과 해결방법을 아는 것이 빠르고 안전하게 내 피부를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