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9 백상예술대상 누가누가 받을까?



2019 백상예술대상 얼마 남지 않았네요 2019 백상예술대상 누가 후보가 됐고 어떤 작품이 올랐는지 살펴보도록 해요




1965년 시작된 이래 최고 권위의 종합예술상인 백상예술대상. 한국 대중문화 예술의 발전과 예술인의 사기진작을 위해 제정된 백상예술대상은 올해로 55회를 맞이하게 됐습니다.


지난 1년간 방영 또는 상영된 TV/영화 부문의 제작진과 출연자에게 시장하는 국내 유일의 종합예술상으로 티비와 영화 모두를 아우르는 유일한 시상식이기에 더 기대가 모아집니다.



이번 2019 백상예술대상 후보는 어떤 작품과 어떤 배우가 올랐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TV 부문


TV부문은 드라마 작품상, 예능작품상, 교양작품상, 연출상, 남자최우수연기상, 여자최우수연기상, 남자조연상, 여자조연상, 남자신인연기상, 여자신인연기상, 남자TV예능상, 여자TV예능상, 극본상, 예술상이 있습니다.


상이름만 봐도 어떤 쟁쟁한 스타들이 올랐을지 궁금 또 궁금한데요. 하나씩 알아보도록 할게요.



드라마 작품상 후보입니다. 와, 정말 어떤 작품을 선정해야 할지 모를정도로 쟁쟁한 후보들이네요. 저도 너무너무 재밌게 본 드라마들인데요. 벌써부터 결과가 너무 궁금해집니다.



예능 작품상 후보입니다. 이번 예능 부분에서는 MBC의 지분이 절반 이상이네요.




교양 작품상 후보는 KBS1TV 거리의 만찬, JTBC 스포트라이트-5.18의 비밀요원, KBS1TV 저널리즘 토크쇼J, KBS1TV 서울올림픽 30주년 특집 다큐 88/18, MBC PD수첩-고 장자연 이 올라있습니다.


연출상 후보는 눈이 부시게 - 김석윤, 나의 아저씨 - 김원석,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 안길호, 미스터 션샤인 - 이응복, SKY캐슬 - 조현탁 씨가 올라와 있습니다.



남자 최우수 연기상 후보입니다. 다들 멋진 연기를 보여줘서 누구 하나 꼽을 수 없네요. 제 마음속의 수상자는.... 비밀입니다.



여자 최우수 연기상 후보입니다. 여기도 남자 배우 못지 않게 피터지는 싸움이 될 것 같네요.



남자 조연상 후보에는 SKY캐슬 김병철, 왕이 된 남자 김상경, 라이브 배성우, 눈이 부시게 손호준, 미스터 션샤인 유연석 씨가 올라와 있습니다.


여자 조연상 후보들도 드라마에서 빼놓을 수 없었던 연기자들만 골라골라 올라와 있네요. 후보들 고르는데도 엄청 힘들었을 것 같아요.



남자, 여자 신인 연기 후보들 입니다. 신인상이지만 신인같지 않은 연기를 보여주셔서 이 자리에 올라 있는 것이겠죠.



남자, 여자 TV 예능상 후보입니다. 이번엔 박내래씨가 힘을 내시기 바래요!!! 작은 응원 하나 보냅니다.


극본상 후보에는 눈이 부시게 김수진, 이남규, 미스터 션샤인 김은숙, 붉은 달 푸른 해 도현정, 나의 아저씨 박해영, SKY 캐슬 유현미 작가가 올라와 있습니다.


예술상 후보에는 미술-미스터션샤인 김소연, 촬영-5원소,문명의기원 김용, 전준우, VFX-알함브라궁전의추억 박성진, 촬영-SKY캐슬 오재호, VFX-미스터션샤인 이용섭 씨가 올라있습니다.




이번엔 영화부분 후보들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이번 영화부분은 드라마에 비해 살짝 밀리는 경향이 있네요. 극한직업이 천만을 넘은 것 말고는 그닥 흥행붐이 일어난 것 같지 않아서 어떤 작품이 작품상을 탈지 궁금하네요.


영화 부문



작품상 후보입니다. 주지훈씨의 활약이 돋보이는 영화들이네요.



남자, 여자 최우수 연기상 후보들입니다. 



남자, 여자 조연상 후보들 입니다.



남자, 여자 신인 연기상 후보들 입니다.


감독상 후보로는 스윙키즈 강형철, 공작 윤종빈, 버닝 이창동, 독전 이해영, 사바하 장재현 감독이 올라 있습니다.


신인감독상 후보는 죄많은 소녀 김의석, 살아남은아이 신동석, 너의결혼식 이석근, 생일 이종언, 미쓰백 이지원 감독입니다.


시나리오상 후보는 암수살인 곽경택, 김태균, 공장 권성휘, 윤종빈, 증인 문지원, 극한직업 문충일, 배세영, 이병헌, 허다중, 미쓰백 이지원 씨가 올라와 있습니다.


시나리오상 후보인만큼 영화에서 기억에 남는 대사들이 많은데요. 전 증인의 그 대사가 기억에 남더라구요. "당신은 착한 사람입니까?" 여러분들은 어떤 대사가 기억에 남으시나요?


예술상 후보로는 스윙키스 음악-김준석, 공작 미술-박일현, 독전 편집-양진모, 신과함께 인과 연 VFX-진종현, 버닝 촬영-홍경표 씨가 올라와 있습니다.




2019년 5월 1일 열리는 백상예술대상 티켓팅은 오늘 오후 2시 오픈 했는데, 현재 매진상태라고 합니다. 2019 백상예술대상 티켓은 구하지 못하더라도 티비를 보며 제 마음속에 수상자가 상을 받기를 바라며 시청해야 겠습니다.


신동엽, 수지, 박보검이 MC 를 맡는다고 하니 보는 재미 또한 한층 배가 될 것 같네요. 2019 백상 예술대상 후보들 중 여러분은 누구를 응원하시나요?




댓글